日 브랜드 떼고 홀로 선 CU, 몽골 진출 1주년 기념 이벤트

입력 2019-07-31 10:29  

日 브랜드 떼고 홀로 선 CU, 몽골 진출 1주년 기념 이벤트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CU의 독자 브랜드 전환 7주년과 몽골 진출 1주년을 기념해 8월 한 달간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BGF리테일은 1990년 일본 훼미리마트와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국내에 편의점 매장을 처음 낸 뒤 2012년 일본 브랜드를 떼고 독자 브랜드 CU로 전환했다.
로열티를 내고 외국 브랜드를 사용해오던 프랜차이즈업체가 자국에서 브랜드를 독립한 첫 사례다.
또 지난해 8월에는 업계 최초로 몽골 유통시장에 진출하기도 했다.
몽골 프리미엄 그룹의 유통 자회사 '센트럴 익스프레스'와 마스터 프랜차이즈(현지 업체에 사업권을 주고 수수료와 사용료를 받는 방식) 계약을 맺고 울란바토르에 몽골 1호 매장을 낸 CU는 이후 1년 만에 매장을 46개까지 확대했다.
CU는 몽골 진출 1주년을 맞아 몽골식 튀김만두와 양념구이 볶음 등 몽골 대표 음식을 간편식 상품으로 선보인다.
또 몽골리안 간편식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쌍에게 몽골 4박 6일 패키지여행 상품권을 증정한다.
8월 한 달간 CU에서 상품을 구매한 뒤 경품 행사에 응모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3만 마일리지씩 70명에게 제공한다.
요일별로 인기 상품 60여종도 반값에 선보인다.
월요일에는 스낵, 화요일은 커피, 수요일은 음료, 목요일은 컵라면, 금요일은 냉장 디저트 등을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금요일 아침 10시에는 포켓 CU 애플리케이션에서 인기 아이스크림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도 증정한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