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처드 기어 "伊 극우 부총리 살비니는 '베이비 트럼프'" 비판

입력 2019-08-19 18:04  

리처드 기어 "伊 극우 부총리 살비니는 '베이비 트럼프'" 비판




(로마=연합뉴스) 전성훈 특파원 = 난민 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미국 할리우드 배우 리처드 기어가 강경한 난민 정책을 고수하는 극우 정치인 마테오 살비니 이탈리아 부총리 겸 내무장관을 "베이비 트럼프"라고 지칭하며 강하게 비난했다.
리처드 기어는 19일(이하 현지시간) 이탈리아 일간 '코리에레 델라 세라'에 공개된 인터뷰에서 아프리카 난민에 대한 긴급한 인도적 지원의 절실함을 강조하면서 이같이 언급했다.
이탈리아 연립정부의 한 축인 극우 정당 동맹 소속인 살비니는 스페인 구호단체 오픈 암즈(Open Arms) 등의 난민 구조선 입항을 금지한 인물이다.
리처드 기어는 인터뷰에서 '이탈리아가 미국보다 더 관대하다'는 살비니의 주장을 반박하면서 "그는 트럼프와 똑같은 사고방식을 갖고 있다. 사실 나는 그를 '베이비 트럼프'(baby Trump)라고 부른다"라고 비판했다.
또 미국에도 중앙아메리카 출신의 난민들이 있다고 언급하면서 "두 사람은 두려움과 증오에 의존해 과격한 방식으로 무지를 드러내고 있다"고도 했다.
그는 이어 살비니를 만나보고 싶다는 의중을 드러내며 "겉으로 보이는 모습과 진심은 다를 것으로 확신한다. 그가 난민들과 조금이라도 시간을 함께 보내고 그들의 이야기를 듣는다면 생각을 바꿀 것"이라고 강조했다.
리처드 기어는 지난 9일 이탈리아 정부의 입항 금지로 최남단 람페두사섬 인근 공해상에 머물던 오픈 암즈 구조선에 올라 난민들에게 구호품을 전달하고 직접 위로의 말을 전한 바 있다.
이달 초 본격적인 난민 구조 활동에 나선 오픈 암즈의 구조선은 현재도 100명이 넘는 난민을 태운 채 람페두사섬 인근에 머물고 있다.
스페인 정부가 남부 알헤시라스항 입항을 허가하겠다고 밝혔으나 지나치게 멀다며 근접거리인 이탈리아 내 입항을 고집하고 있다.
앞서 프랑스, 독일, 루마니아, 포르투갈, 스페인, 룩셈부르크 등 6개국이 오픈 암즈 구조선에 있는 난민을 분산 수용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