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ZTE, MEC에 관한 통찰 공유하고자 'Common Edge 백서' 발표

입력 2019-10-31 13:55  

[PRNewswire] ZTE, MEC에 관한 통찰 공유하고자 'Common Edge 백서' 발표

(선전, 중국 2019년 10월 31일 PRNewswire=연합뉴스) 31일, 모바일 인터넷용 통신, 기업 및 소비자 기술 솔루션을 공급하는 세계 굴지의 기업 ZTE Corporation(0763.HK / 000063.SZ)이 자사의 완전 융합 엣지 클라우드 플랫폼인 Common Edge를 소개하는 'Common Edge 백서'를 공개했다. ZTE의 Common Edge 솔루션은 MEP 역량 노출 플랫폼, 경량 엣지 클라우드, 완전한 엣지 지향성 서버 및 엣지 가속화를 포함한다.

이 솔루션은 네트워크 역량 노출을 선보인다. 무선 내부 포지셔닝, RNIS(Radio Network Information Service), TCPO(TCP Optimization) 서비스 및 VO(Video Optimization) 서비스 등 100가지가 넘는 엣지 네트워크 정보와 역량이 외부로 노출되며 서비스 혁신을 가속화 한다.

완전한 연결을 지향하는 ZTE의 Common Edge 솔루션은 유·무선망의 접속을 통합해 4G/5G/와이파이 같은 여러 시스템을 지원한다.

Common Edge 솔루션은 OpenStack과 Kubernetes를 심층적으로 통합시켜 통일된 컴퓨팅, 통일된 네트워크, 통일된 저장 및 통일된 보안을 포함하는 통일된 엣지 클라우드 뷰와 성숙한 자원 관리 시스템을 통신사에 제공하며, 이를 통해 관리 효율성과 자원 이용도를 높인다.

AI를 기반으로 하는 MEC 통일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인 Common Edge 솔루션은 사람이 관여하지 않는 자동 엣지 클라우드 O&M를 시행하기 위한 통일된 중앙 DC 및 엣지 클라우드 관리를 제공한다.

그뿐만 아니라 ZTE의 Common Edge 솔루션은 14개의 PCIe 슬롯과 작은 엣지 DC 공간을 위한 간단한 전면 배선 설계와 유지관리 기능을 갖춘 E5410/E5430 (U9103) 450-mm 단차대 서버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엣지 하드웨어 가속화와 확장 요건을 충족시킨다.

ZTE는 이 백서에서 MEC 개발이 당면한 문제를 심층적으로 분석하고, MEC 구축과 배치에 관해 제안하며, MEC 적용 시나리오도 탐색한다.

ZTE는 5G MEC에 대한 심층 연구와 이해를 기반으로 핵심 기술과 업계 표준 개발을 도모해왔으며, 엣지 플랫폼과 네트워크 역량 노출 가상화를 더욱 개선하고 있다.

ZTE는 MEC 솔루션 확인과 시범 네트워크를 시행하기 위해 전 세계 통신사와 긴밀하게 협력해왔다. 그뿐만 아니라 ZTE는 산업 제어, IoV(Internet of Vehicles), 지능형 농업 및 지능형 헬스케어 분야에서 200개 이상의 산업 고객사와 100개 이상의 전략적 파트너와 협력해왔다. 이는 윈윈 MEC 환경을 공동으로 구축하고, 다양한 산업의 디지털 변혁을 가속화 하기 위한 것이다.

ZTE는 소비자, 통신사, 기업 및 공공 부문 고객을 대상으로 첨단 통신 시스템, 모바일 기기 및 기업 기술 솔루션을 제공한다. 통신과 정보기술 부문이 융합됨에 따라, ZTE는 자사 전략의 일환으로 우수성과 가치를 부여하는 통합적이고 포괄적인 혁신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홍콩거래소와 선전거래소(H 증권코드: 0763.HK / A 증권코드: 000063.SZ)에 상장된 ZTE는 160개국 이상에서 제품과 서비스를 판매한다.

지금까지 ZTE는 유럽, 아시아태평양, 중동 및 아프리카(MEA) 등 주요 시장에서 35건의 상업용 5G 계약을 수주했다. ZTE는 연간 수익 중 10%를 연구개발에 투자하고 있으며, 여러 국제 표준 설정 단체에서 리더십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ZTE Common Edge 백서 보기:
https://sdnfv.zte.com.cn/en/insights/2019/10/ZTE-Common-Edge-White-Paper

미디어 문의:

Margrete Ma
ZTE Corporation
전화: +86 755 26775207
이메일: ma.gaili@zte.com.cn

출처: ZTE Corporation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