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글로벌쿨링프라이즈, 결선 진출자 발표

입력 2019-11-16 10:48  

[PRNewswire] 글로벌쿨링프라이즈, 결선 진출자 발표

-- 전 세계 유수의 AC 제조사들과 혁신적인 기술 회사들이 수상을 위해 경쟁
-- 전 세계의 여덟 개 팀이 다섯 배 적은 기후 영향 가능성이 있는 저렴한 냉각 솔루션을 발명

(뉴델리 2019년 11월 15일 PRNewswire=연합뉴스) 인도 정부가 록키마운틴인스티튜트(RMI)와 함께 이끄는 전 세계 연합체는 효율이 엄청나며 기후 친화적인 주택용 냉각 솔루션을 개발하는 혁신 경쟁의 장인 글로벌쿨링프라이즈(Global Cooling Prize)[https://globalcoolingprize.org/ ]의 결선 진출자들을 오늘 발표했다. 경쟁자들은 전기를 적게 사용할 뿐만 아니라 기후 변화에 관련이 있는 냉매의 사용을 줄이는 획기적인 기술을 쇼케이스했는데 이 기술들은 전 세계의 룸 에어컨의 수가 2050년까지 거의 4배가 되는 상황에서 아주 중요한 진전이다.

결선에 진출한 팀들은 그리일렉트릭어플라이언시즈인코포레이션오브주하이, 다이킨에어컨디셔닝인디아, 고드레즈앤드보이스 등 전 세계 최대의 몇몇 에어컨 제조사들과 S&S디자인스타트업솔루션, 트랜스아에라, M2서멀솔루션즈와 크레이튼코포레이션 등의 스타트업들과 바로칼 등의 기업이 이끌고 있다. 선정된 팀들은 스마트 하이브리드 증기 압축 냉각, 증발 냉각과 고체 냉각 기술 설계 등 다양한 주택용 냉각 기술 솔루션들을 쇼케이스한다.

버진그룹 창업자 겸 CEO이자 본 프라이즈의 전 세계 홍보 대사인 리차드 브랜슨은 "엄청나게 혁신적인 몇몇 냉각 아이디어를 받았다고 이야기하게 되어 크게 만족스럽다"면서 "이 경쟁의 장을 흥미진진하게 만드는 것은 시장을 변모시킬 기회라는 점이다. 이는 기후 변화를 해결할 수 있는 가장 큰 기술 기반 활동 중 하나가 될 수 있다. 이 상을 받기 위한 여러분의 여정에서 여러분 모두를 따라가는 것과 여러분의 기술이 확장되는 것에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인도 과학기술부, 세계적인 연구소인 RMI, 전 세계의 청정에너지 혁신을 촉진하기 위해 24개 국가와 유럽연합이 진행하는 세계적 운동인 미션이노베이션이 이끄는 전 세계 연합체가 기후 친화적인 주택용 냉각 솔루션 개발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2018년 11월에 글로벌쿨링프라이즈[https://globalcoolingprize.org/ ]를 출범했다.

RMI 최고경영책임자 줄스 콜텐호스트는 그러한 혁신이 미래에 끼칠 영향을 강조했다. 그는 "주택용 AC 산업의 현재 시장 규모는 600억 달러인데 2050년에는 그 규모가 4배로 커질 것"이라면서 "이 프라이즈는 냉각 산업이 변모하는 시대를 열 것이다. 획기적인 수상 기술은 2100년까지 지구 온도 상승을 0.5도로 막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연락처: Nick Steel, nsteel@rmi.org

동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ktynXCWCL5o

출처: Rocky Mountain Institute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