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상하이협력기구(SCO) 국제 원탁회의, 중국 동부 롄윈강에서 개최

입력 2019-12-12 17:24  

[PRNewswire] 상하이협력기구(SCO) 국제 원탁회의, 중국 동부 롄윈강에서 개최

-- 무역과 물류 협력 도모
-- Xinhua Silk Road 발표

(베이징 2019년 12월 12일 PRNewswire=연합뉴스) 상하이협력기구(Shanghai Cooperation Organization, SCO) 국제 원탁회의가 지난 금요일 중국 동부 장쑤성의 항구 도시 롄윈강에서 개최됐다. 이번 회의의 목적은 상하이협력기구(SCO) 회원국 간에 무역과 물류 협력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상하이협력기구 사무국이 조직한 이 행사에는 상하이협력기구(SCO) 회원국의 장관들을 비롯해 중국 주재 상하이협력기구(SCO) 회원국 대사관의 대표들도 참석했다.

이 행사에서 상하이협력기구(SCO) 회원국 간에 무역과 물류 협력 채널을 더 확장하고, 아시아와 유럽을 잇는 국경 간 국제 물류 운송 채널을 공동 구축하고자 하는 취지의 공동 성명이 발표됐다.

2001년에 설립된 상하이협력기구(SCO)의 회원국은 중국, 인도, 카자흐스탄, 키르기스스탄, 파키스탄, 러시아, 타지키스탄 및 우즈베키스탄이다. 상하이협력기구(SCO)는 세계 경제의 20% 이상을 차지하며, 세계 인구 중 거의 절반을 구성한다.

이 원탁회의는 상하이협력기구(SCO) 회원국 간에 물류 협력을 촉진하고자 해양 운송기지이자 창고 물류 중심지로서 롄윈강이 수행하는 중요한 역할을 강조했다.

롄윈강에 위치한 국제 물류단지는 44.89㎢의 면적을 바탕으로 중앙아시아와 환태평양 지역을 위한 물류 서비스를 공급한다.

중국에서 최초로 개방된 해안 도시 중 하나인 롄윈강은 포괄적인 국가 운송 허브다. 롄윈강 항구는 중국의 주요 컨테이너 항구 중 하나다.

최근 수년간 롄윈강은 일대일로 이니셔티브(Belt and Road Initiative, BRI) 하에 건설과 기반시설을 적극적으로 촉진하고, 국경 간 국제 물류 운송 채널 건설을 도모하고자 독특한 특징을 지닌 국제 물류 플랫폼을 구축했다.

지난 토요일에는 상하이협력기구 물류기업 B2B 회의(Shanghai Cooperation Organization Logistics Enterprises B2B Meeting)가 롄윈강에서 열렸으며, 이 회의에 중국 물류 산업에 종사하는 10개 업체가 참석했다. 이들은 아시아와 유럽 간 새로운 복합 물류 운송 채널 측면에서의 사업 협력과 더불어 상하이협력기구(SCO) 회원국의 관련 물류 수요에 관해 주로 의견을 나눴다.

원문 링크: https://en.imsilkroad.com/p/309876.html

출처: Xinhua Silk Road Information Service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