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홍콩-주하이-마카오 대교에서 열린 춘절 갈라, 역동적인 주하이 선보여

입력 2020-01-25 12:38  

[AsiaNet] 홍콩-주하이-마카오 대교에서 열린 춘절 갈라, 역동적인 주하이 선보여

AsiaNet 82598

(주하이, 중국 2020년 1월 25일 AsiaNet=연합뉴스) "매력적인 광둥-홍콩-마카오 대만구에서 춘절을 보내세요!" 1월 24일 춘절 전말을 맞아 홍콩-주하이-마카오 대교 인공섬에서 2020 춘절 갈라 대만구 하위 장소 갈라 행사가 열렸다. 55km에 달하는 홍콩-주하이-마카오 대교의 반짝이는 전경을 배경으로 춘절 종이 울렸다. 하위 장소 갈라가 열린 곳이자, 개방의 선구적인 도시인 주하이가 세계로 새해 인사를 전하고, 지역 내 다른 도시와 개방과 혁신의 새로운 그림을 그렸다.

반짝이는 불꽃놀이, LED와 빛/그림자 기술이 적용된 사자춤, 특수효과 빔 및 인간-화면 상호작용으로 환상적인 분위기가 연출됐다. 세 도시에서 온 수천 명의 주민이 함께 노래를 부르며, '슈퍼 프로젝트'에 관한 멋진 공연을 보면서 2020년의 소망을 빌었다. 중국의 과학과 기술 혁신 제품 및 문화가 반영된 공연은 전통과 혁신, 고전과 패션을 통합하는 역동적인 대만구 지역을 세계에 소개했다.

세 도시가 함께 새해를 기념하는 사이, 대만구 지역은 더 밝은 미래를 맞았다. 오늘날 가장 개방적이고 경제적으로 활기찬 지역 중 하나인 대만구 지역은 매우 밝은 전망을 제시한다. 주하이는 '황금 채널'이라 불리는 홍콩-주하이-마카오 대교 덕분에 홍콩 및 마카오와의 심층적인 협력을 도모하고 있다. 대만구 지역과 세계의 혁신, 인재, 자본, 기술 및 문화를 포함하는 자원들이 주하이에서 수집, 연결, 할당 및 통합되고 있으며, 그에 따라 주하이의 발전이 지속해서 촉진되고 있다.

홍콩-주하이-마카오 대교의 개통으로 화웨이, 알리바바, 텐센트 및 폭스콘 같은 대기업이 스마트 도시, 인공 지능, 클라우드 컴퓨팅 및 칩 같은 분야에서 주하이와의 심층적인 협력을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신경제를 위한 광범위한 전망을 확대하고 있다. 알리바바 그룹 파트너 및 최고기술책임자 Zhang Jianfeng은 "대만구 지역이 계속 개발됨에 따라 주하이는 두드러지는 지리적 이점을 바탕으로 강력한 동력원과 밝은 전망을 즐기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대만구 건설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으며, 이는 주하이와 마카오 간의 교류와 협력을 촉진하고 있다. 주하이시 인민정부의 데이터에 따르면, 2019년 전반기에만 마카오 투자를 기반으로 한 신생업체 310개가 주하이에서 설립됐다고 한다. 이는 주하이에서 설립된 전체 신생업체 중 절반 이상에 해당한다.

그뿐만 아니라 주하이와 마카오 간의 연결성도 주하이 주민과 마카오 주민들에게 혜택을 제공한다. 최근 주하이 부동산 등록센터와 Industrial and Commercial Bank of China (Macau) Co., Ltd.는 고객을 따뜻하게 환영하는 부동산 등록 서비스센터를 마카오에 설립하고자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이 서비스센터를 통해 마카오 기업과 시민은 마카오 내에서 국경 간 부동산 융자 등록을 할 수 있게 됐다.

주하이-마카오 협력 분야가 끊임없이 확장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대만구 지역의 개방이 가속화되고 있다. 이는 개방을 추진하는 데 있어 새로운 고지를 점하고자 하는 중국의 행동과 결의를 반영한다.

2020년에는 네거티브 리스트 외부 파일에 적용되는 해외 투자 제한 시간이 1영업일 미만으로 단축된다. 그리고 창업에 적용되는 제한 시간은 4영업일로 조정된다. 홍콩과 마카오 자금으로 설립되는 신생업체 수는 12,000곳을 기록할 전망이다. 홍콩과 마카오 주민의 개별 산업 및 상업 세대의 사업 범위가 완전 자유화될 전망이다. 광둥성은 육지와 바다, 국내와 해외 지역 간의 연결성과 주장강 동안과 서안 간의 상호 유익한 협력을 바탕으로 개방 패턴을 주도하고자 대만구 지역에서 자원 통합, 이점 보완성 및 개방 조치 연계를 도모할 계획이라고 분명하게 발표한 바 있다.

홍콩-주하이-마카오 대교에서 열린 하위 장소 춘절 갈라는 끊임없이 개선되는 도시 간 연결성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이들 세 도시 간의 협력 분야 확장도 보여준다. 대만구 지역 건설로 홍콩과 마카오 개발이 촉진되고, 중국과 세계 간의 협력을 위한 새로운 분야가 확장될 전망이다.

자료 제공: The People's Government of Zhuhai Municipality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