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동 면허' 필요없는 신형 벨로스터 N 출시…"운전 재미 늘어"

입력 2020-04-21 10:10  

'수동 면허' 필요없는 신형 벨로스터 N 출시…"운전 재미 늘어"
가격 2천944만원부터…8단 습식 더블 클러치 변속기 패키지로 선택

(서울=연합뉴스) 최윤정 기자 = 1종 면허가 없어도 운전할 수 있는 현대차[005380] 고성능 브랜드 모델인 벨로스터 N이 나왔다.
현대차는 2020 벨로스터 N을 출시하며 8단 습식 더블 클러치 변속기(N DCT)를 선택사양으로 추가하고 운전에 재미를 더했다고 21일 밝혔다.
N DCT는 자동화된 수동 변속기로, 운전자 입장에선 자동변속기와 마찬가지다.
수동변속기에 클러치를 추가하고 전기식 클러치 작동장치(액츄에이터)를 적용해서 운전자가 클러치를 조작하지 않고 자동으로 변속이 되도록 했다.

N DCT 모델은 자동변속기의 편리함과 수동변속기의 역동적인 주행감을 모두 갖췄다고 현대차는 설명했다.
현대차에 따르면 N DCT가 적용된 2020 벨로스터 N은 정지상태에서 100㎞/h에 도달하는 시간이 5.6초로 수동변속기 사양 보다 0.5초 단축됐다.
현대차는 N DCT 모델에 자동차 경주 게임 같은 재미를 느낄 요소를 더했다고 말했다.
변속 시 가속감을 강화한 'N 파워 쉬프트(NPS)', 트랙 주행 등에서 최적화된 변속 패턴을 자동으로 구현해 최고 성능을 내도록 하는 'N 트랙 센스 쉬프트(NTS)', 일정 시간 엔진과 변속기의 최대 성능을 끌어올려 일시적으로 극한 주행을 가능케 하는 'N 그린 쉬프트(NGS)' 등이 들어갔다.
주행 중 변속기 단을 낮추면 순간 엔진 회전수를 조정해 변속을 부드럽게 하고 빠른 재가속이 가능하도록 한 레브 매칭 기능, 정지 상태에서 출발 시 엔진 토크와 휠 스핀 최적 제어로 최대의 가속 성능을 제공하는 런치 컨트롤 등 기존 벨로스터 N에 있던 기능도 N DCT에 맞춰 넣었다.
이 밖에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운전자 주의 경고(DAW), 차로 유지 보조(LFA),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등 지능형 안전 기술을 선택사양으로 넣었다.

시트는 앉는 부위에 고급 합성소재인 '알칸타라'를 적용했고 무게를 1.1㎏ 줄였다.
가격은 2천944만원(개별소비세 1.5% 기준)부터다. N DCT 패키지(250만원)는 퍼포먼스 패키지(200만원)와 함께 넣어야 한다. 개소세 인하 한도 등을 감안하면 N DCT가 적용된 모델 가격은 3천382만원이다.
현대차는 2020 벨로스터 N에 고성능 N의 브랜드 철학인 '운전의 재미'와 함께 ▲코너링 악동(곡선로 주행능력) ▲일상의 스포츠카 ▲경주용 트랙 주행능력이라는 3대 고성능 핵심 요소를 새롭게 구현했다고 말했다.
merciel@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