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원, SK스포츠단 화상 격려…"지친 국민들께 힘과 용기 주길"

입력 2020-05-08 09:59  

최태원, SK스포츠단 화상 격려…"지친 국민들께 힘과 용기 주길"
화상으로 SK소속 선수·감독 6명 만나…"적극 지원할테니 좋은 모습 보여달라"

(서울=연합뉴스) 김동규 기자 =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올림픽 연기, 리그 중단, 무관중 경기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을 받고 있는 SK 스포츠단 선수들을 화상으로 만나 격려했다.
8일 SK그룹에 따르면 최태원 회장은 전날 SK슈가글라이더즈(핸드볼) 김온아, SK호크스(핸드볼) 김동철, 제주유나이티드(축구) 정조국, SK나이츠(농구) 김선형, SK텔레콤 장애인사이클팀 류민호 감독, SK와이번스(야구) 하재훈 등 6명과 화상으로 만났다.
최 회장은 먼저 "스포츠단 선수들 모두 처음 경험하는 어려운 상황이지만, 국민에게 힘과 용기를 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들었다"면서 "과거와 다른 새로운 방식으로 팬들과 소통하고 다가간다면 더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격려했다.

그는 "준비된 기업들이 코로나19 위기에서 일하는 방식을 혁신해 더 강한 기업으로 성장하듯, 선수와 감독이 한마음으로 노력한다면 더 강하고 더 큰 감동을 주는 팀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이에 김온아 선수는 "도쿄올림픽 연기를 몸을 만드는 기회로 삼고 있다"며 "핸드볼 시즌이 갑자기 끝난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유튜브나 SNS로 훈련 모습 등을 팬들에게 많이 보여주려 노력하고 있다"고 답했다.
최 회장은 "스포츠야말로 코로나19로 지친 국민에게 힘과 용기를 줄 수 있는 각본 없는 드라마"라며 "그룹도 적극 지원할 테니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최 회장은 이들의 사회적 역할도 당부했다. 스포츠 선수이기 전에 사회의 구성원인 만큼 주변을 살피고 지원하는 일에 동참하자고 했다.
이에 하재훈 선수는 "의료진과 자원봉사자들을 응원하는 세리모니와 이벤트를 준비해 그분들이 힘을 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최 회장은 "늦었지만, 여자핸드볼과 농구단 1위를 축하하고, 비록 무관중이지만 프로야구, 프로축구도 개막한 만큼 좋은 경기로 화답해달라"며 "내년 도쿄올림픽과 패럴림픽 때도 메달 소식으로 꿈과 희망을 전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dkki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