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이 대세"…식품기업, 잇따라 샐러드 전문매장 개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05-27 06:11   수정 2020-05-27 15:27

"건강이 대세"…식품기업, 잇따라 샐러드 전문매장 개설

"건강이 대세"…식품기업, 잇따라 샐러드 전문매장 개설
베이커리 샐러드 매출 증가…샐러드 배송 서비스도 활발

(서울=연합뉴스) 이한승 기자 = '웰빙 열풍'으로 샐러드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27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식품업체들이 잇따라 샐러드 전문 식당을 열고, 고객의 기호에 맞출 수 있는 각양각색의 샐러드 관련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웰빙 시대'에 맞춰 건강에 대한 관심은 계속해서 커질 것으로 보여 샐러드 제품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는 게 업계의 시각이다.



SPC그룹은 이달 20일 서울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샐러드 브랜드 '피그인더가든(PIG IN THE GARDEN)' 매장을 열었다. 피그인더가든 코엑스점은 여의도점(2017년), 강남점(2018년), 판교점(2019년)에 이어 4번째 매장이다.
피그인더가든의 매출은 2017년 여의도 1호점이 오픈한 이후 연평균 20∼30% 성장하고 있다고 SPC그룹은 설명했다.
여기에 식자재 생산공장인 'SPC프레시푸드팩토리'의 가공채소 생산은 건립 초기인 2017년 하반기와 비교할 때 60% 이상 증가한 800t에 달한다.
지난해 SPC프레스푸드팩토리의 샐러드 매출은 가공채소 생산 증가와 피그인더가든의 매출 증가에 힘입어 2018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지난해 파리바게뜨 샐러드 제품의 매출 역시 전년보다 20% 이상 증가했다.
동원홈푸드는 이달 1일 '청미채'를 주재료로 한 프리미엄 샐러드 카페 '크리스피 프레시'(Crispy Fresh)를 서울 마포구 합정동에 열었다. 청미채는 스마트팜에서 무농약 수경재배 방식으로 길러낸 상추 브랜드다.
크리스피 프레시의 대표 메뉴는 참치, 연어, 아보카도, 육류, 리코타 치즈 등을 곁들인 샐러드 15종이다.
동원홈푸드는 합정점의 매출 추이를 보며 오프라인 매장을 확대하고, 온라인을 통한 판로 개척에도 나서겠다는 방침이다.
뚜레쥬르는 최근 다이어트를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비프 곤약 누들 샐러드를 포함해 3종의 고단백 저칼로리 샐러드를 출시했다.
뚜레쥬르는 현재 25종의 샐러드를 판매하고 있으며 샐러드 제품군 매출은 전년 대비 30% 이상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초록마을은 지난달 29일부터 전국 400여개 매장에서 친환경아삭샐러드, 친환경컬러샐러드, 친환경초록잎샐러드 등 샐러드 3종을 판매하기 시작했다.
초록마을은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식사를 샐러드로 대체하는 사람이 늘어나 샐러드 제품을 내놓게 됐다고 설명했다.



샐러드를 집으로 배송해주는 서비스도 증가하고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지난 3월 프리미엄 샐러드 '잇츠온 그린키트' 4종을 출시했다. 이에 따라 한국야쿠르트의 샐러드 제품은 2018년 출시한 실속형 4종을 포함해 8종으로 늘었다.
새로 출시한 잇츠온 그린키트 4종은 ▲ 로스트비프 오리엔탈 ▲ 쉬림프 레몬파인 ▲ 허브치킨 흑임자어니언 ▲ 닭가슴살햄 랜치시저다.
한국야쿠르트의 샐러드는 '프레시 매니저'를 통해 배송된다.
현대그린푸드의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그리팅' 역시 건강식 배송 서비스를 통해 샐러드를 제공하고 있다. 케어푸드란 건강상 이유로 맞춤형 식품이 필요한 이들을 위한 먹거리다.
특히 지난 3월 선보인 그리팅 샐러드 제품군은 출시 40일 만에 8만5천여개가 팔려 당초 세운 목표의 130%를 달성했다고 현대그린푸드는 설명했다.
현대그린푸드는 현재까지 부드러운 닭가슴살 콥샐러드 등 12종의 샐러드를 출시했고, 이달에는 구운채소&오징어샐러드 등 2종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업계 관계자는 "다이어트 등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건강한 한 끼'를 위해 샐러드로 식사를 대체하는 경향이 늘고 있다"며 "샐러드 시장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jesus7864@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