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Shanghai Electric, SEunicloud 업그레이드 통해 산업 디지털화 가속

입력 2020-06-01 19:30  

[PRNewswire] Shanghai Electric, SEunicloud 업그레이드 통해 산업 디지털화 가속

(상하이 2020년 6월 1일 PRNewswire=연합뉴스) 발전 및 산업 장비 부문의 세계 선도적인 제조·공급기업 Shanghai Electric이 업무 재개를 가속화하고 업계 재편을 도모하고자 자사의 디지털 솔루션 플랫폼 SEunicloud를 업그레이드했다고 발표했다.

Shanghai Electric Digital Technology Co., Ltd.가 개발하고 2019년에 공식 출시된 SEunicloud 플랫폼은 지능형 풍력 발전소 가동, 원격 화 발전소 가동, 공작기계의 유지관리, 에너지 저장 및 분산을 포함하는 다양한 시나리오에서 설치 가능하다. 이 플랫폼은 다양한 시나리오에서 발생하는 수요를 충족하고자 문제 해결, 원격 가동, 유지관리 및 에너지 계획 같은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해왔다.

Shanghai Electric SEunicloud 플랫폼의 지능형 공급망 솔루션은 공장 생산과 발전소 수요를 직접적으로 매칭하도록 설계됐다. Shanghai Electric은 온라인에서 1,781건의 조달 프로젝트를 확립하고, 2월 업무 재개 이후 최종적으로 8억 위안이 넘는 입찰량을 기록했다.

다면적 첨단 디지털 플랫폼인 SEunicloud를 통해, 사용자는 원격으로 장비를 진단함으로써 꽉 죄인 공급망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이를 통해 재건설 과정을 가속화 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공급망을 조달 및 관리하고, 공급업체 계약, 소스 입찰, 온라인 구매 및 주문 조정을 모니터링할 수도 있다. 또한, 지능형 공급망 플랫폼인 SEunicloud는 조달 가격 정책 과정에서 지난 데이터 분석을 통해 판매자와 구매자를 매칭시키고, 공급업체의 과거 실적을 자동으로 추적 및 기록한다. 그 과정에서 자산 실사를 위해 전반적인 공급망 관리 과정을 고려한다.

SEunicloud 플랫폼의 DES-PSO 에너지 계획 솔루션은 Shanghai Electric Distributed Energy Co., Ltd.와 Lawrence Berkeley National Laboratory가 공동으로 개발한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설계 및 기획, 투자 분석 및 위험 평가 기능을 제공하며, 고객이 건설을 의뢰하기 전에 대규모 에너지 생산 프로젝트의 재정적 시행 가능성을 평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Shanghai Electric SEunicloud 플랫폼의 전자상거래 솔루션은 발전소의 '필수' 예비부품 중 90%를 커버하며, 예비부품, 유지관리 서비스, 변혁 최적화 등을 갖춘 원스톱 플랫폼이다. 이 솔루션은 22,000개가 넘는 예비 부품 제품과 70개의 표준 수리 패키지의 온라인 배송을 촉진하는데, 모두 공장도 가격만큼 저렴하게 책정된다. 고객은 요건에 맞는 표준화된 형식을 사용할 수 있어, 덕분에 구매자와 판매자 간에 의사소통 과정을 능률화함으로써 거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이 전자상거래 플랫폼은 빅 데이터 분석을 통해 지능형 맞춤 제품과 서비스를 위한 통합적인 데이터 중심 솔루션 양성이라는 희망을 키운다.

Shanghai Electric 그룹 이사 및 사장 Huang Ou는 "자사는 '새로운 기반시설'이라는 큰 그림에 따라 여러 파이프라인에서 빅 데이터 경쟁 우위를 이용하고, 전체 발전 산업을 위한 통합적인 플랫폼 기반 솔루션을 위한 길을 열고 있다"라며 "자사의 목적은 가까운 미래에 여러 산업에서 기업들에 이 기술을 부여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Shanghai Electric 소개
Shanghai Electric Group Company Limited(SEHK: 02727, SSE: 601727)는 주로 발전 장비와 산업 장비의 설계, 제조 및 판매 부문에 종사한다. Shanghai Electric이 중점을 두는 주요 사업 부문은 에너지 장비 사업(석탄화력발전 장비, 가스화력발전 장비, 핵발전 장비, 풍력발전 장비, 에너지 저장 장비, 고급 화학 장비, 전력 그리드 및 산업 지능형 전력 공급 시스템 솔류션의 제조 및 판매), 산업 장비 사업(엘리베이터, 중·대형 전동기, 지능형 제조 장비, 산업 기본 부품, 환경보호 장비, 건설산업 장비의 생산 및 판매), 통합 서비스 사업(에너지, 환경보호와 자동화 공학 및 서비스, 산업 인터넷 서비스, 재무 서비스, 국제 무역 서비스, 고급 부동산 서비스 등)이다.

로고 - https://photos.prnasia.com/prnh/20200424/2786026-1-LOGO
Logo

영상 - https://cdn5.prnasia.com/202006/shec/video.mp4

출처: Shanghai Electric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