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화웨이 아틀라스 900 AI 클러스터, Best of Show Award 수상

입력 2020-06-05 14:09  

[PRNewswire] 화웨이 아틀라스 900 AI 클러스터, Best of Show Award 수상

-- 인터롭 도쿄 2020에서 AI 제품으로는 유일하게 수상

(도쿄 2020년 6월 5일 PRNewswire=연합뉴스) 인터롭 도쿄(Interop Tokyo) 2020 심사위원단이 화웨이 아틀라스(Atlas) 900 AI 클러스터의 강력한 AI 컴퓨팅과 우수한 열 방산 기능을 인정하고, 이 제품에 'Best of Show Award'를 수여했다. 화웨이 아틀라스 900은 2020년 Best of Show Award를 수상한 유일한 AI 제품이다. 아틀라스 900의 우수한 성능은 국제 AI 연구의 촉매이자, 여러 산업에서 AI 적용을 도모하고 있다.




Best of Show Award는 인터롭 행사에서 가장 명예로운 상이다. 일본 IT 시장이 요구하는 고품질 기준을 충족하는 제품만이 수상 후보로 고려된다.

화웨이 어센드 컴퓨팅 사장 Tony Xu는 "자사의 아틀라스 AI 컴퓨팅 솔루션은 장치, 엣지 및 클라우드에서 모든 AI 시나리오를 위한 강력한 컴퓨팅과 궁극적인 에너지 효율성을 제공한다"라며 "아틀라스 900 AI 클러스터는 천체 탐사, 날씨 예보, 석유 탐사 및 유전자 염기 서열 분석 같은 데이터 집약적인 연구 속도를 높이고자 데이터센터에 강력한 컴퓨팅, 높은 선형성 및 최고의 에너지 효율성을 제공한다. 연구 혁신은 전 세계 사람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부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틀라스 900은 세계에서 가장 빠른 AI 훈련 클러스터다. 아틀라스 900은 절반 수준의 정밀도(FP 16)에서 총 256~1024petaFLOPS에 달하는 전산력를 제공한다. 이는 개인용 컴퓨터 500,000대의 전산력과 맞먹는 수치다. 아틀라스 900은 ResNet-50 벤치마크 테스트에서 불과 59.8초 만에 모델 훈련을 완료함으로써 세계 기록을 달성했다. 아틀라스 900은 이 훈련을 1분도 안 돼 완료한 유일한 제품이다. 아틀라스 900은 이미지와 영상을 동원한 더 빠른 AI 모델 훈련을 위해 과학 연구와 사업 혁신 분야에서 다양하게 적용된다.

아틀라스 900은 고속 상호연결을 위해 화웨이 Cache Coherence System (HCCS), PCIe 4.0, 100G Ethernet의 세 가지 인터페이스를 통합한다. 아틀라스 900 AI 클러스터는 100TB/s 풀-메쉬 비폐색 매개변수 동기화 전용 네트워크에서의 작동을 위해 화웨이 CloudEngine 데이터센터 스위치를 이용한다. 이 네트워크는 매개변수 동기화 지연시간을 10~70% 줄여 AI 모델 훈련의 능률성을 높인다.

열 방산은 이처럼 전산력이 높은 AI 훈련 클러스터에서 중요한 문제다. 따라서 아틀라스 900 AI 클러스터는 열 방산을 위해 획기적인 시스템을 채택했다. 이 시스템은 완전한 액랭 솔루션과 랙 규모의 폐쇄형 단열 설계로 업계 혁신을 주도한다. 이 설계는 전력 소비량이 최대 50kW인 단일 랙에서도 우수한 열 방산 효과를 낸다. 또한, 데이터센터에 적용 시 PUE(Power Usage Effectiveness)가 1.1 미만이며, 이상적인 수치인 PUE 1.0에 가깝다. 아틀라스 900은 장비실 공간을 79% 줄임으로써 공랭 8-kW 랙에서 개선 효과를 낸다. 더불어 혁신적인 액랭 시스템을 통해 고객 TCO를 획기적으로 줄이는 에너지 집약적인 고밀도 저-PUE 설치를 지원한다.

화웨이는 개방 하드웨어, 개방 소스 소프트웨어 및 파트너 지원을 기반으로 하는 어센드 컴퓨팅 산업을 구축하고자 협력을 도모하고 있다. 화웨이는 여러 산업에 AI를 지원하고, 만연한 지능성을 구현하고자 풀-스택 AI 컴퓨팅 기반시설과 애플리케이션 솔루션을 제공한다.

화웨이 소개
화웨이는 세계 굴지의 정보통신 기술(ICT), 기반시설 및 스마트 장치 공급업체다. 화웨이는 통신망, IT, 스마트 장치, 클라우드 서비스라는 네 가지 핵심 영역에 걸쳐 통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모든 사람, 가정 및 조직에 디지털을 공급하고, 이를 통해 완전히 연결된 지능형 세상을 만드는 데 전념한다.

제품, 솔루션 및 서비스로 구성된 화웨이의 포괄적인 포트폴리오는 경쟁력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안전하기도 하다. 화웨이는 에코시스템 파트너들과의 열린 협력을 통해 고객을 위해 오래 지속되는 가치를 창출한다. 이를 통해 사람들에게 힘을 부여하고, 가정생활을 풍부하게 만들며, 모든 형태와 크기의 조직에서 혁신을 고무시키고자 한다.

화웨이는 고객 수요에 초점을 맞춘 혁신을 추구한다. 화웨이는 기본 연구에 막대한 투자를 하며, 세상이 진보하도록 하는 기술 혁신에 집중한다. 화웨이의 직원 수는 194,000명이 넘으며, 17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1987년에 설립된 화웨이는 직원들이 완전 소유하는 민간기업이다.

추가 정보는 회사 웹사이트 www.huawei.com을 참조하거나 아래 계정에서 화웨이를 팔로우한다.

http://www.linkedin.com/company/Huawei
http://www.twitter.com/Huawei
http://www.facebook.com/Huawei
http://www.youtube.com/Huawei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200604/2821467-1

출처: 화웨이(Huawei)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