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새로운 개방 계획으로 국제 투자자 사이에서 하이난의 매력 배가

입력 2020-06-11 13:48  

[AsiaNet] 새로운 개방 계획으로 국제 투자자 사이에서 하이난의 매력 배가

AsiaNet 84328

(하이커우, 중국 2020년 6월 11일 AsiaNet=연합뉴스) 이달 1일 하이난 자유무역항을 건설하기 위한 중국의 종합 계획이 발표된 후, 국제 투자자 사이에서 중국 남부 하이난섬의 매력이 배가되고 있다.

지난주 하이난 국제 경제개발국(Hainan International Economic Development Bureau)이 구축한 국제 투자 서비스 핫라인은 뜨겁게 달궈졌다.

하이난 국제 경제개발국 정보 매체 관계 부장 Lei Ting은 "매일 200건이 넘는 통화를 접수했다"고 언급했다.

그에 따르면, 미국과 영국을 포함해 20개가 넘는 국가와 지역에서 연락이 왔다고 한다. 이들은 주로 하이난섬의 첨단 기술, 의료와 보건, 수출입 무역 및 관광사업에 대한 투자를 문의했다.

하이난 국제 경제개발국장 Han Shengjian에 따르면, 무역과 투자 자율화 및 촉진을 비롯해 국경 간 자유로운 자금과 인력 흐름에 중점을 두는 새로운 정책이 해외 자금을 지원받는 기업에 매우 매력적으로 다가간다고 한다.

이미 하이난섬으로 사업을 확장한 기업이 많다. 지난 1월, 하이난 사무실을 연 Deloitte China도 그중 한 곳이다.

Deloitte China 파트너 Eric Lin은 "하이난에서 많은 것을 기대하고 있다"라며 "하이난 자유무역항 정책이 많은 사업 기회를 가져다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하이난에 정착하고, 하이난에서 국제 사업을 시작하는 기업 덕분에 감사와 컨설팅 고객이 늘어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지난 4월, Fosun Tourism Group은 관광단지 확장을 위해 하이난의 휴양 도시 싼야 정부와 계약을 체결했다.

Fosun Tourism Group 이사회 의장 겸 CEO Qian Jiannong은 하이난 자유무역항 계획에 언급된 법을 기반으로 하는 국제적이고 편리한 사업 환경 조성을 강조했다.

지난 월요일, 하이난성장 Shen Xiaoming은 "하이난은 개방적이고 투명하며 예측 가능한 사업 환경을 조성하는 데 특히 신경을 쓰고 있다"라고 언급했다.

이어 그는 베이징에서 열린 기자 회견에서 "하이난 정부가 기업과 기업인을 존중하고, 지역 사업 환경을 결정할 최종적인 판단을 이들에게 맡겨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하이난 당 서기 Liu Cigui는 이 행사에서 국제 기업과 인재들에게 따뜻한 초청 인사를 전했다.

Liu는 "하이난에 투자하고, 하이난 자유무역항 건설에 참여하며, 중국의 발전 기회와 중국의 개혁개방 성과를 공유하고자 하는 전 세계 모든 투자자와 인재들을 환영한다"라고 말했다.

자료 제공: Hainan International Economic Development Bureau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