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자이언트 판다의 수도' 청두에서 가장 무거운 아기 판다 출생

입력 2020-06-11 13:48  

[AsiaNet] '자이언트 판다의 수도' 청두에서 가장 무거운 아기 판다 출생

AsiaNet 84332

(청두, 중국 2020년 6월 11일 AsiaNet=연합뉴스) 최근 청두자이언트판다번식연구기지(Chengdu Research Base of Giant Panda Breeding)에서 219g에 달하는 통통한 아기 판다가 태어났다. 이 아기 판다는 청두자이언트판다번식연구기지에서 태어난 아기 판다 중 가장 무게가 많이 나간다. 올해 이 기지에서는 총 다섯 마리의 아기 판다가 태어났는데, 그중 수컷은 세 마리, 암컷은 두 마리였다.

청두자이언트판다번식연구기지는 청두 동북부에 위치하며, 인공적으로 번식한 자이언트 판다와 현장 외 자이언트 판다 수가 세계에서 가장 많은 서식지로 유명하다. 왜 청두일까? 많은 사람은 청두가 거둔 성공이 뜻밖의 행운이 아니라고 단언한다.

자연환경 측면에서 청두는 아름다운 도시로 찬사를 받아 왔다. 청두는 쓰촨 평원 서쪽의 충적 평원에 위치하며, 고도는 약 600m, 연간 평균 온도는 섭씨 16도다. 겨울은 너무 춥지 않고, 여름은 너무 덥지 않다. 2천년 전에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수리공학 프로젝트인 두장옌 관개 시스템이 이곳에 건설됐고, 심지어 오늘날까지도 중요한 역할을 이어가고 있다.

뛰어난 자연환경은 이 지역에 풍부한 식물 자원을 선사했다. 여기에는 자이언트 판다가 가장 좋아하는 대나무도 포함된다. 청두에서는 어디에서든 대나무를 볼 수 있다. 대나무는 청두와 자이언트 판다 간의 불가분 관계를 더 강조한다. 지난 4개월간, 청두 정부는 '대나무숲 면적을 110만mu로 늘리고, 네 개의 현대적인 대나무 산업단지를 건설'하는 계획을 포함한 제안서를 공개했다. 관광객은 이 제안서의 엄청난 야망을 보고 깊은 인상을 받을 것이다. 그러나 이 제안서는 청두의 현재 도시 계획 중 매우 작은 부분에 불과하다.

청두를 공원으로 만든다! 2018년, 청두는 아름답고 살기 좋은 공원 도시를 만들고자 하는 아이디어를 공식적으로 제안했다. 청두의 뛰어난 자연환경을 바탕으로 하는 이 아이디어는 청두의 장기적인 성장에 유익하고, 필요한 선택이 될 전망이다.

청두는 17,000km에 달하는 티안푸 그린웨이 시스템을 기획 및 설계했다. 티안푸 그린웨이 시스템은 도시 면적 1km2당 평균 1km 이상의 그린웨이를 제공할 예정이다. 매우 길고 차량 흐름이 느린 이 시스템은 청두 곳곳에서 크고 작은 모든 공원과 정원을 연결하고, 레크리에이션 엔터테인먼트, 신체 운동, 도시 농업 체험 및 도시 야간 관광 같은 재미와 휴식을 위한 장소와 시나리오를 구축함으로써, 지역 주민이 일상생활에서 더 풍부한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조만간 청두에 살고 있는 자이언트 판다들은 새로운 집으로 이사 갈 예정이다. 2019년 9월 25일에 '자이언트 판다 플래닛(Giant Panda Planet)'을 건설하고, 청두자이언트판다번식연구기지를 확장하기 위한 정식 기공식이 열렸다. 이 확장 프로그램에 따라 청두자이언트판다번식연구기지는 면적이 3,525mu로 늘어나게 된다. 이와 같은 건설 노력은 '자이언트 판다의 수도'가 되고자 하는 청두의 계획이 공식적으로 시작됐음을 알린다.

이 계획에 따르면, 청두의 '자이언트 판다의 수도' 캠페인은 총면적이 69km2에 달하는 세 장소에서 진행된다고 한다. 이 계획은 자이언트 판다의 생태, 문화적 가치 및 아름답고 살기 좋은 공원 도시 조성을 하나의 총체적이고 유기적인 실체로 묶고, 이 실체는 자이언트 판다의 생태적 고향으로 기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청두에 있어 '자이언트 판다의 수도'는 이름에서 현실로 변하고 있다.

자료 제공: Chengdu Research Base of Giant Panda Breeding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