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Trina Solar, 초고전력 스마트 PV 솔루션 'TrinaPro Mega' 공개

입력 2020-06-18 09:18  

[PRNewswire] Trina Solar, 초고전력 스마트 PV 솔루션 'TrinaPro Mega' 공개

(창저우, 중국 2020년 6월 17일 PRNewswire=연합뉴스) 세계 굴지의 PV 및 스마트 에너지 종합 솔루션 공급업체 Trina Solar Co., Ltd.가 'TrinaPro Mega'의 글로벌 출시를 발표했다. TrinaPro Mega는 출력이 500W가 넘는 모듈로 만드는 초고전력 스마트 PV 솔루션이다. 제품 선택과 통합적인 설계를 한층 더 개선한 이 솔루션은 전반적인 시스템 성능을 높이고 균등화 발전 원가(levelized cost of energy, LCOE)를 줄인다. 지난 2월에 첫선을 보인 Vertex 초고전력 500W+ 신형 모듈에 이어서 출시되는 TrinaPro Mega는 500W 출력 시대를 위한 또 다른 벤치마크로서, 다운스트림 시스템에서 Vertex 모듈 적용을 위한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2018년에 Trina Solar는 대규모 발전소용 스마트 PV 솔루션 'TrinaPro'를 공개했다. 시스템 설계와 소프트웨어 알고리듬을 기반으로 하는 이 솔루션은 양면 고효율성 PV 모듈, 스마트 추적 시스템, 신뢰도 높은 변환 장치를 통합하고, 통합 서비스와 스마트 O&M 관리 플랫폼을 선보이며 시스템 균형(balance-of-system BOS) 비용을 8~15% 줄이고, 발전량을 3~8% 늘린다.

태양 에너지가 그리드 패리티에 빠르게 접근하는 가운데, 더 향상된 초고전력 스마트 솔루션인 TrinaPro Mega는 기존 시스템이 당면한 여러 가지 적용 문제를 해결한다. 'TrinaPro' 솔루션을 기반으로 하는 TrinaPro Mega는 500W+ 전력 모듈을 위한 롱-스트링(long-string) 추적기를 업그레이드하는 한편, Vertex 모듈, Trina Solar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TCU, 스마트 추적 알고리듬 및 SCADA 모니터링 시스템의 통합도를 더 높인다. TrinaPro Mega는 복잡한 지리, 평탄하지 않은 지형, 풍속으로 정의되는 다양한 적용 시나리오에서 시스템 신뢰도와 효율성을 보장하는 맞춤 솔루션을 제공한다. 현재 DNV.GL이 TrinaPro Mega 스마트 솔루션의 금융지원 타당성 인증을 완료한 상태다.

Trina Solar 부책임자 겸 부사장 Yin Rongfang은 "올해로 접어들면서 PV 산업은 500W+ 전력을 수용했다"라며 "업계에서 선구적인 제품인 Vertex 모듈은 자사의 강력한 혁신 능력을 증명하고, 완전히 새로운 기술 플랫폼을 업계에 제공한다. 그뿐만 아니라 Vertex는 신기술의 상용화를 촉진하고, 600W로 향하는 다음 모듈 전력 업그레이드를 위한 길을 열어준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자사는 더 발전된 시스템 솔루션으로 스마트 업그레이드를 단행함으로써, 고객을 위한 가치를 증대하기 위해 Vertex 모듈을 기반으로 TrinaPro Mega를 출시했다"라면서 "TrinaPro Mega는 초고전력 모듈 성능을 높이고, LCOE를 낮춤으로써 안정적인 투자 수익을 안겨준다"라고 덧붙였다.

이미지 링크: https://www.trinasolar.com/sites/default/files/tongchuan.jpg
이미지 캡션: 30MW TrinaPro 스마트 솔루션을 이용하는 산시성 통촨의 중국 'Top Runner' PV 전력 프로젝트

Trina Solar 소개(688599. SH)
1997년에 설립된 Trina Solar는 세계 굴지의 PV 및 스마트 에너지 종합 솔루션 공급업체다. Trina Solar는 PV 제품의 연구개발(R&D), 제조 및 판매, PV 프로젝트 개발, EPC와 O&M, 마이크로그리드와 멀티에너지 보완 시스템 개발 및 판매, 에너지 클라우드-플랫폼 가동 등의 사업 부문에 종사한다. 2018년에 Trina Solar는 Energy IoT 브랜드를 출시하고, 중국과 해외의 주요 기업 및 연구소와 Trina Energy IoT 산업개발 연맹을 구축했으며, 신에너지 IoT 산업혁신센터를 설립했다. 세계 최고의 지능형 에너지 선두주자가 되고자 하는 Trina Solar는 이와 같은 조치를 통해 에너지 IoT 에코시스템을 구축하고, 신에너지 IoT 탐색을 위한 혁신 플랫폼을 개발하고자 파트너와의 협력에 전념하고 있다. 2020년 6월 10일 Trina Solar가 상하이 과학기술혁신 보드에서 첫 A주식을 발행함으로써, 상하이 증권거래소 과학기술혁신 보드(STAR MARKET)에 상장된 최초의 PV 제품, PV 시스템 및 스마트 에너지 기업이 됐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www.trinasolar.com을 참조한다.

출처: Trina Solar Limited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