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에너지 널리 알려요"…'수소경제 서포터즈' 발족

입력 2020-07-03 11:00  

"수소에너지 널리 알려요"…'수소경제 서포터즈' 발족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는 수소경제 관련 홍보 활동을 할 '제1기 수소경제 서포터즈'를 발족했다고 3일 밝혔다.
산업부와 수소경제홍보T/F는 이날 고양 킨텍스에서 수소경제 서포터즈 발대식을 열었다. 수소경제홍보T/F는 수소에너지와 안전관리체계를 알리고자 정부, 지자체, 유관기관, 민간전문가 등 수소 관련 기관·전문가들이 참여해 지난 1월 발족한 단체다.
대부분 20대로 구성된 서포터즈는 이날 발대식과 수소경제 교육 세미나를 시작으로 10월 말까지 활동한다.
서포터즈는 수소충전소, 연료전지 발전소 등 주요 수소경제 시설과 한국가스공사[036460], 현대자동차[005380] 등 유관기관 및 기업을 견학하는 등 다양한 경험을 하고 이를 온·오프라인 콘텐츠로 녹여내 수소경제를 알리고 국민의 친밀도를 높이는 역할을 하게 된다.



산업부와 수소경제홍보T/F는 지난 5월 개최한 '제2회 수소에너지 바로 알기 공모전'의 시상식도 이날 진행했다.
▲ 일러스트 ▲ UCC ▲ 카드뉴스 ▲ 사진 ▲ 정책 제안 ▲ 자율 등 6개 분야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총 272개 작품이 접수됐으며, 평가위원회 심사와 대국민 투표를 거쳐 40개의 당선작이 선정됐다.
이 중 대상(산업부 장관상)에는 정책 제안 분야의 '수소에너지 사용 활성화를 위한 정책 제안'이 뽑혔다. 이 작품은 신축 건물과 공장에 연료전지 설치를 의무화하고 연료전지 설치 가정에는 전기세 감면 및 무료 안전점검과 같은 혜택을 주는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상에는 수소충전소 확충 방안 및 부품 국산화를 위한 연구를 제안한 작품인 '슬기로운 수소차 사용생활'이 선정됐다.
이 밖에 사진 작품인 '푸른 하늘, 바다와 함께 한 수소전기차'는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상을, 친환경적인 수소생태계 모습을 그린 '혁신성장의 새로운 동력'이란 UCC 작품은 수소융합얼라이언스 회장상을 각각 받았다.
산업부가 공모전과 함께 진행한 수소에너지 관련 설문조사에는 총 5천600명이 참여했다.
조사 결과를 보면 전반적으로 수소에너지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이 높았고, 지난 2월 제정한 '수소경제 육성 및 수소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에는 응답자의 90%가 동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bryoo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