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Zoomlion의 현지화 전략, 글로벌 고급 시장에서 인정 받아

입력 2020-07-20 20:29  

[PRNewswire] Zoomlion의 현지화 전략, 글로벌 고급 시장에서 인정 받아

(창사, 중국 2020년 7월 20일 PRNewswire=연합뉴스) Zoomlion Heavy Industry Science & Technology Co., Ltd. (Zoomlion)가 한국으로의 타워크레인 수출 기록 경신, 카타르에 공급한 최신 전지형 ZAT2000 기중기, 슬로베니아의 신규 T6515-8KC 타워크레인 주문을 포함해 2020년 전반기에도 국제적 성공을 이어갔다.

Zoomlion은 전 세계 고객을 위해 제품 혁신과 최적화 추진뿐만 아니라 자사의 경쟁력을 높일 포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연구개발 투자를 늘렸다.

Zoomlion 해외 기업 부사장 Li Bin은 "자사의 전략적 국제 개발에서 '현지화'는 항상 핵심적인 자리를 차지한다"라며 "현지화는 현지 대리점과 사업을 추진하는 과정뿐만 아니라 현지의 건설 여건과 사용자 습관에 적합한 제품 개발에도 반영된다"라고 설명했다.

코로나19 발생 후 한국에서 업무가 재개되면서 그 기회를 포착한 Zoomlion은 한국에 수출하는 타워크레인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현재 Zoomlion은 한국에 수출되는 중국 타워크레인 시장에서 거의 절반에 가까운 점유율을 기록하면서,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Zoomlion은 2013년부터 한국 내 대리점과 협력하면서 한국 시장의 수요에 맞추도록 현 제품을 조정 및 개선했다. 현재 Zoomlion은 한국에 대형 용적 톤수의 타워크레인을 수출하며, 여기에는 플랫-탑, 해머헤드 및 러핑-집 타워크레인과 같은 제품 부문도 포괄된다. Zoomlion은 롯데건설, 대우건설 및 삼성물산 등 한국의 일류 건설 기업과 프로젝트 협력을 시작했다.

Zoomlion 건설 호이스팅 장비 해외 마케팅 기업(아시아 특별 지역) 지역 사장 Zhang Xin은 "현지 대리점과 긴밀하게 협력함으로써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모든 관계자에게 상호 유익한 상황을 만들 뿐만 아니라 현지 건설 프로젝트에도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Zoomlion의 최신 4.0세대 전지형 기중기 ZAT2000은 올 6월에 여러 중간 용적 톤수의 트럭 기중기와 함께 카타르에 수출됐다. 리프팅 용량이 200t에 달하는 ZAT2000은 경쟁이 치열한 현지의 대형 용적 톤수 기중기 시장에서 새로운 제품으로 부상했다. Zoomlion은 현재 중동에 수출되는 중국 기중기 중 가장 높은 시장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다.

2019년 Zoomlion은 EU에서 타워크레인 사업을 개발하고자 Zoomlion CIFA Europe을 설립했으며, 슬로베니아 시장으로의 제품 출시를 위해 슬로베니아 최대의 타워크레인 대여 서비스 업체와 협력했다. T7020-12H 타워크레인은 슬로베니아에서 첫선을 보인 최초의 Zoomlion 제품이다. 이 제품의 우수한 성능 덕분에 최근 T6515-8KC 타워크레인에 대한 추가 주문도 발생했다.

Zoomlion 소개
1992년에 설립된 Zoomlion Heavy Industry Science & Technology Co., Ltd.(01157.HK)는 엔지니어링 장비, 농업 장비 및 금융 서비스를 통합하는 고급 장비 제조업체다. Zoomlion은 현재 10개 주요 부문에서 55개 제품 라인을 기반으로 600종 이상에 달하는 첨단 제품을 판매한다.

출처: Zoomlion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