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에 맞대응…SKB,월 1만4천원에 최신영화 '오션'출시(종합)

입력 2020-07-28 12:00   수정 2020-07-28 21:35

넷플릭스에 맞대응…SKB,월 1만4천원에 최신영화 '오션'출시(종합)
디즈니·폭스 등 해외영화 1만1천여편·드라마 670여편 등 제공

(서울=연합뉴스) 정윤주 기자 = SK브로드밴드가 자사 서비스 Btv에서 디즈니, 워너브라더스 등 해외 메이저 스튜디오의 영화 1만여편과 인기 해외 드라마 수백편을 제공한다.
SK브로드밴드는 28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영화 월정액 서비스 '오션(OCEAN)'을 선보였다.
오션은 디즈니, 워너브라더스, 폭스, NBC유니버설 등 해외 6대 메이저 스튜디오의 신작 콘텐츠를 포함한 1만1천편의 영화와 '닥터 포스터', '슈츠' 등 인기 해외 드라마 670여편, 국내 OTT(실시간 동영상 서비스) 웨이브의 오리지널 콘텐츠 등을 제공한다.
김종원 SK브로드밴드 플랫폼그룹장은 "오션이 국내 월정액 서비스 중 영화 최대 편수를 제공한다. 개봉한 지 1년 이내 극장 관객수 1만명 이상을 기록한 영화가 작년 기준 228편인데 이 중 오션이 140여편을 제공한다"며 "국내 극장 개봉작 절반 이상을 종영 3개월 이내에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K브로드밴드는 고객이 TV 외에 휴대전화로도 오션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대 4대까지 기기 동시 접속을 허용했다. 가족이나 지인이 각각 다른 계정을 만들면 이들에게 각각 개인별 맞춤형 콘텐츠를 추천하는 기능도 제공할 계획이다.
콘텐츠 측면에서는 영화의 예고편이나 본편을 미리 볼 수 있도록 '콘텐츠 프리뷰'를 적용했다. 콘텐츠를 클릭하면 영화의 평점이나 수상 내용도 알 수 있다.
SK브로드밴드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를 위해 올해 안에 오션 전용 애플리케이션도 출시할 계획이다.
다만 SK브로드밴드는 Btv 가입자나 SK브로드밴드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 외에 일반 고객에게는 오션을 제공하지 않는다.
월정액 가격은 기존 Btv '프리미어 요금제'와 같은 1만4천190원이다.
김 그룹장은 가격 경쟁력에 대한 질문에 "다수 최신 영화를 포함해 1만1천편의 영화를 제공한다는 점과 최대 4대까지 기기 동시 접속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기존 상품 대비 동일한 가격 체계를 유지했다"고 답했다.
김 그룹장은 또 넷플릭스와의 차별점으로 "넷플릭스처럼 규모가 큰 글로벌 회사와 달리 국내 플레이어로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미디어 플랫폼의 가치를 만드는 데 집중했다"고 설명했다.
SK브로드밴드는 "오션은 '러블리(Lovely) Btv'가 지향하는 가장 좋은 콘텐츠를 가장 편리하게,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가치와 맞닿아 있다"며 "앞으로 오션은 다양한 해외 및 국내 콘텐츠를 국내 고객에 전달하는 유통 플랫폼이 되겠다"고 말했다.
jungl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