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세계 연의 수도'에서 삶을 양성하는 문화

입력 2020-07-31 19:54  

[AsiaNet] '세계 연의 수도'에서 삶을 양성하는 문화




AsiaNet 84943

(웨이팡, 중국 2020년 7월 31일 AsiaNet=연합뉴스) 웨이팡시 문화관광국의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4월까지 웨이팡은 시와 성 차원을 뛰어넘는 대표적인 무형문화재 프로젝트 331건을 시행했다고 한다. 시 차원을 넘어서는 무형문화재 프로젝트에서 총 후계자 수는 289명이고, 도 차원을 넘어서는 무형문화재 프로젝트의 후계자는 산둥성에서 탑 3에 들어간다.

'세계 연의 수도'로 불리는 웨이팡은 옛날에는 웨이현으로 불렸다. 산둥성 중앙에 위치한 웨이팡은 오랜 역사, 심오한 문화적 배경, 그리고 풍부하고 다채로운 무형문화재를 자랑한다.

문화는 한 도시의 뿌리이자 영혼이다. 최근 수년간 웨이팡은 문화적 발전에 큰 중요성을 부여했다. 2018년에 웨이팡은 Shihuyuan 무형문화재 공간을 열고, 웨이팡 연, Yangjiabu 목판술, 음력 새해 그림, Zhucheng Guqin 같은 대표적이고 핵심적인 무형문화재 프로젝트를 다양하게 수집했다.

작년에 웨이팡의 웨이강문화생태보호시험지구(Wei River Cultural and Ecological Protection Experimental Zone)가 치루문화 (웨이팡) 생태보호지구(Qilu Cultural (Weifang) Ecological Protection Zone)로 공식 격상됐다. 치루문화 (웨이팡) 생태보호지구는 산둥성에서 유일한 국가 문화생태보호지구다. 이곳은 웨이팡 영토를 전부 포함하며, 무형문화재 보호와 웨이강 문화의 전반적인 보호를 강조하는 구체적인 영역이다.

보호 영역에서 기반시설 건설이 탄탄하게 진행됨에 따라, 전통문화가 지역 주민의 삶과 생산으로 점차 통합되고, 그 결과 웨이팡의 사회 발전이 더 풍부해졌다.




자료 제공: Weifang municipal bureau of culture and tourism

이미지 링크:
링크: http://asianetnews.net/view-attachment?attach-id=368194
링크: http://asianetnews.net/view-attachment?attach-id=368200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