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AGC바이오로직스, 노바백스와의 파트너십 확대

입력 2020-08-11 16:37  

[PRNewswire] AGC바이오로직스, 노바백스와의 파트너십 확대

-- 신종 COVID-19 백신을 위한 노바백스의 매트릭스-M™ 항원보강제를 시애틀에서 제조

(시애틀 2020년 8월 11일 PRNewswire=연합뉴스) 세계적인 바이오 의약품 계약 개발 및 제조 조직(CDMO) AGC바이오로직스(AGC Biologics)[http://www.agcbio.com/ ]는 중증 감염병에 대한 차세대 백신을 개발하는 후기 단계 바이오테크 회사 노바백스[https://novavax.com/ ](나스닥: NVAX)와의 파트너십을 확대했다고 발표했다. AGC바이오로직스는 노바백스의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NVX-CoV2373의 항원보강제 매트릭스-M(Matrix-M™)을 동사의 코펜하겐 설비에서 제조할 준비를 하고 있다. AGC바이오로직스는 이제 시애틀 설비로부터 매트릭스-M 백신 항원보강제 공급을 확대함으로써 미국에 대한 공급을 보장한다.

NVX-CoV2373은 노바백스의 독자적인 나노 입자 기술을 적용하여 만든 안정화 융합 전 단백질이다. AGC바이오로직스는 매트릭스-M을 대량 생산할 수 있는 최적의 공정을 개발함으로써 노바백스가 2020년과 2021년에 전 세계로 상당한 양을 공급할 수 있도록 한다.

AGC바이오로직스 CBO 마크 워맥은 "노바백스가 우리에게 자신의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NVX-CoV2373을 시애틀에서 확대 생산해주도록 요청했다는 사실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면서 "이를 통해 우리는 이 백신을 아주 긴급하게 공급해야 한다는 노바백스의 니즈를 계속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한다.

티모시 J. 한 노바백스 공정 기술 담당 SVP는 "AGC바이오로직스와의 파트너십을 미국으로 확대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동사는 우리의 NVX-CoV2373 항원보강제 공급 체인에서 핵심적인 파트너가 되었으며, 이 프로젝트의 긴급한 요구 사항들을 충족하겠다는 동사의 굳은 약속과 유연한 태도에 감사한다"고 말한다.

AGC바이오로직스 CEO 패트리시오 마세라는 "우리의 전 세계 네트워크의 다른 설비에서 노바백스에 공헌할 기회를 갖고 코로나바이러스 팬더믹과의 싸움에서 훨씬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어서 무척 행복하다"고 말한다.

AGC바이오로직스의 전 세계 네트워크는 세 개 대륙에 걸쳐 있는데, 워싱턴주 시애틀, 콜로라도주 보울더, 덴마크 코펜하겐, 독일 하이델베르크, 이탈리아 밀라노와 일본 치바에 있는 cGMP-컴플라이언트 시설들이 그것이다. 동사가 제공하는 동종 최고의 서비스에는 포유류 및 미생물 기반의 치료용 단백질, 플라스미드DNA(pDNA), 바이러스 벡터와 유전자 조작 세포의 개발 및 제조가 들어 있다.

노바백스:
노바백스(나스닥:NVAX)는 후기 단계 바이오테크 회사로서 중증 감염병을 예방하는 혁신적인 백신의 발견, 개발 및 상용화를 통해 전 세계인들의 건강을 개선하고 있다. 노바백스는 COVID-19를 일으키는 바이러스 SARS-CoV-2에 대한 동사의 백신 후보 물질 NVX-CoV2373에 대한 임상 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NVX-CoV2373은 사람들이 대체로 잘 견뎌내며 1/2상 실험의 1단계 데이터에 나와 있는 회복 중인 사람의 혈청에 있는 것보다 수치상으로 훨씬 월등하고 견고한 항체 반응을 견인했다. 동사의 4가 인플루엔자 나노 입자 백신인 나노플루(NanoFlu™)는 노인들 대상의 가장 중요한 3상 실험에서 우선적인 목표들을 모두 충족했다. 이 두 백신 후보 물질들은 면역 반응을 키우고 높은 수준의 중화 항체들을 자극하기 위해 노바백스의 독자적인 사포닌 기반 매트릭스-M™ 항원보강제를 같이 사용한다. 노바백스는 최고의 재조합 백신 혁신 기업으로서 동사의 독자적인 재조합 기술 플랫폼은 유전 공학의 힘과 속도를 결합함으로써 전 세계의 긴급한 보건 니즈 해결을 위해 면역원성이 큰 나노 입자를 효율적으로 생산하고 있다. 상세 정보는 www.novavax.com에서 입수할 수 있다.

AGC바이오로직스:
AGC바이오로직스는 세계적인 계약 개발 및 제조 조직(CDMO)으로서 고객과 파트너들에게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확고한 약속을 실천하고 있다. 동사는 현재 전 세계에서 1천 300명 이상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AGC바이오로직스는 CDMO 개발 및 제조 분야에서 수십 년의 경험을 갖고 있으며, 상용 시장에 FDA, PDMA와 EMA 승인을 받은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AGC바이오로직스는 해박한 업계 전문성과 독자적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제공하는 통합 서비스에는 세포 라인 개발, 바이오 공정 개발, 합성, 분석 검사, 항체 의약품 개발 및 포합, 세포 은행 및 저장과 포유류 단백질을 생산하는 독자적인 CHEF1(R) 익스프레션시스템을 포함한 단백질 발현 서비스가 있다.

AGC바이오로직스는 지속적인 혁신을 약속하며 오판(orphan) 의약품과 희귀 질병을 위한 긴급 프로젝트의 전문화 등 고객들의 가장 복잡한 과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창의적인 기술을 제공한다. 상세 정보는 www.agcbio.com에서 입수할 수 있다.

로고 - https://mma.prnewswire.com/media/624983/AGC_Biologics_logo_Logo.jpg
AGC Biologics logo

출처: AGC바이오로직스(AGC Biologics)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