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아리아, API 기반의 어떤 플랫폼에도 NLG 추가할 수 있도록 지원

입력 2020-08-12 16:49  

[PRNewswire] 아리아, API 기반의 어떤 플랫폼에도 NLG 추가할 수 있도록 지원

-- 증강 분석과 보고 자동화를 지원하는 새로운 자연 언어 기술 공개

(뉴욕 2020년 8월 12일 PRNewswire=연합뉴스) 최고의 자연언어생성(NLG) 기술 공급사 아리아NLG[Arria NLG (www.arria.com)]는 회사들이 아리아의 자연 언어 기술을 자신들의 대시보드와 공급 제품들에 임베드시킬 수 있는 아리아커넥트의 출시를 발표했다.

아리아커넥트[https://www.arria.com/connect/ ]는 많은 회사가 비즈니스를 키우고, 비용 절감을 빠르게 실현하며, 진출 시장을 확대하기 위해 자신들의 워크플로우에 포함시키고 있는 기술인 NLG의 신속한 채택을 지원하는 기초적인 상품이다. 이제, 어떤 회사라도 아리아의 자연 언어 기술을 자신들의 비즈니스인텔리전스(BI) 툴, 분석 애플리케이션, 웹사이트, 혹은 프로세스 자동화 워크플로우 안에 손쉽게 구축할 수 있게 되었다.

자연 언어 생성은 복잡한 데이터 소스에서 정보를 추출하고 그 정보를 문서 혹은 구두 형식으로 소통하는 인공 지능의 한 형태이다.

다른 API 기반 플랫폼에 매끄럽게 연결

아리아의 개방형 API 기반 아키텍처는 다른 기술 플랫폼에 다음 두 가지 방식을 통해 매끄럽게 연결할 수 있다. 1) HTTP로 소통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으로부터 직접 API 콜을 생성, 즉 데이터는 안으로 숨기고 내러티브를 자동으로 나타내거나 2) 아리아커넥트 통합 액셀러레이터 키트를 사용하여 NLG를 소프트웨어 플랫폼 내부에 임베드시켜 내러티브를 생성한다. 유저들은 사전 구축된 아리아의 NLG 솔루션들을 통해 일하고 동 솔루션들을 구성할 수도 있다.

NLG 경험이 없는 개발자들은 스크래치에 의한 구축보다는 손쉬운 통합을 위해 아리아커넥트의 사전 구축된 라이브러리들을 활용할 수 있다. 아리아의 사전 구축된 NLG 솔루션들에 추가된 아리아커넥트는 샘플 NLG 설치, 샘플 코드와 완벽한 문서화 세트로 구성된다.

수 초 안에 행동으로 옮길 수 있는 정보

데이터가 견인하는 내러티브를 시각적 분석과 함께 배치함으로써 즉각적인 가치와 향상된 경험을 추가하는데, 이는 기업 안에 BI를 폭넓게 채택하도록 만든다. 꼭 금융 분석가가 아닌 평균적인 사람이라도 내러티브의 도움을 통해 숫자들을 이해하고 그 의미를 도출할 수 있다. 게다가, 정보에 다가가는 속도가 의사 결정에 핵심적일 경우, NLG는 그 효율성을 통해 수 시간 혹은 수 일이 아닌 수 초 안에 행동으로 옮길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BI 소프트웨어 유저들은 문자로 된 자연 언어 분석 내용이 자신들의 대시보드에 가져다주는 장점들을 이미 목격해왔다. 사람들은 스토리를 통해 내용을 가장 잘 이해하기 때문이다. 대시보드를 보고 그 데이터가 말하고 있는 스토리를 읽을 수 있게 될 경우에는, 시각화된 내용을 보는 것 외에도, 더 빠르고 쉽게 그 의미를 파악하고 데이터에서 추출된 가장 중요한 정보를 찾을 수 있다.

이와 비슷하게, 아리아커넥트는 하나의 애플리케이션 혹은 웹사이트가 순간적으로 생성된 문자 내러티브로 업그레이드되는 의약품 데이터, 판매 보고서 혹은 기타 비즈니스 용도를 위한 소프트웨어 프로그램과 함께 사용될 수 있다.

샤론 다니엘스 아리아 CEO는 "아리아커넥트는 회사들이 즉각적인 가치를 부가하고 자신들을 경쟁자들로부터 차별화하며, 유저 베이스를 늘리고, 기술 커브의 최선두에 설 수 있는 길"이라면서 "통합 액셀러레이터 키트는 개발 작업과 출시 소요 시간을 단축시킨다. 사람들로 구성된 팀을 짜고 NLG 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학습 커브를 거쳐 나갈 필요가 없다. 왜냐하면 그 기술은 이미 만들어졌으며, 입증되었고, 게다가 전 세계에 도입되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한다.

아리아커넥트는 아리아가 다양한 용도에 맞출 수 있는 동사의 기술 세트를 완성하고 있는 시점에서 출시된다. 회사들은 아리아의 핵심 기술과 통합을 통해 NLG를 자신들의 스프레드시트, 비즈니스인텔리전스 대시보드, 음성/채팅 대화, RPA 워크플로우에 손쉽게 적용할 수 있는 반면, NLG를 자신들의 제품 안에 구축하고 싶은 개발자들의 손에 통합 능력을 직접 전달하는 것은 아리아커넥트이다.

아리아NLG는 구조화된 데이터를 자연 언어로 바꿔주는 인공 지능의 한 형태이다. 아리아 소프트웨어는 데이터 분석, 지식 자동화, 언어 생성과 맞춤형 정보 제공 등을 통해 데이터 정보를 능숙하게 분석하고 소통하는 인간의 프로세스를 복제한다. 아리아는 데이터를 문자 혹은 음성 내러티브로 다이내믹하게 기계의 속도를 통해 대규모로 바꿔준다.

아리아의 API 아키텍처는 어떠한 BI, RPA 혹은 보이스 플랫폼에도 매끄럽게 통합할 수 있다. 아리아는 전 세계에서 가장 NLG에 집중하고 있으며 32개의 핵심 NLG 특허 포트폴리오를 보유하며 그 수 또한 증가하고 있다.

미디어 연락처: Lyndsee Manna
Lyndsee.manna@arria.com

사진 - https://mma.prnewswire.com/media/1227034/ArriaConnect.jpg
Arria Connect puts the integration capabilities directly into the hands of developers who want to build NLG into their own Business Intelligence (BI) tool, analytics application, website, or process-automation workflow.

로고 - https://mma.prnewswire.com/media/1164169/Arria_NLG_Logo.jpg

출처: Arria NLG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