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떼 하이브리드·N 라인 추가…2천100만원대부터

입력 2020-08-13 09:25  

아반떼 하이브리드·N 라인 추가…2천100만원대부터
하이브리드 11년 만에 새로 출시…복합연비 21.1㎞/ℓ
고성능 'N' 감성 N라인, 가솔린 2.5 엔진…올해 쏘나타 N 라인 나와

(서울=연합뉴스) 최윤정 기자 = 현대차[005380]가 13일 올 뉴 아반떼 하이브리드와 N라인을 출시했다.
하이브리드 모델은 11년 만에 나왔다. 2009년 LPG(액화석유가스) 연료를 사용하는 아반떼 LPi 하이브리드 이후 이번에 가솔린 엔진 기반으로 내놨다.

하이브리드에는 6단 DCT(더블 클러치 변속기)와 통합형 리튬 배터리 시스템이 들어갔다.
고전압과 저전압 배터리가 통합돼서 배터리 무게와 부피는 줄이고 연료효율을 높여서 복합연비 21.1㎞/ℓ(16인치 휠 기준)를 달성했다.
통합형 배터리를 뒷좌석 아래에 넣어서 기본 모델과 비슷한 크기 공간을 확보했다.
N 라인은 현대차 고성능 브랜드 'N'에서 영감을 받은 주행 감성과 디자인을 적용한 모델이다.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터보 엔진이 들어가서 최고출력 204PS, 최대토크 27.0kgf·m의 성능을 내고 6단 수동변속기와 7단 DCT(더블클러치변속기)가 적용됐다.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과 대용량 디스크 브레이크, N 라인 전용 18인치 전면가공 알로이 휠도 기본으로 장착됐다.
주행 중 변속기 단을 낮추면 순간적으로 엔진 회전수를 조정해 변속을 부드럽게 하며 빠른 재가속이 가능토록 하는 고성능 사양인 레브 매칭 기능도 7단 DCT 모델에 들어갔다.
'로우 앤 와이드'를 디자인 콘셉트로 앞부분엔 N라인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 N라인 엠블럼 등을 넣고 옆부분엔 차체가 낮게 보이게 하는 사이드실, 뒷부분엔 날렵한 느낌을 주는 스포일러 등을 넣었다.
현대차는 튜닝 상품인 'N 퍼포먼스' 파츠도 함께 내놨다.
대용량 브레이크 패키지, 디자인 휠 패키지, N 퍼포먼스 서스펜션, 인테리어 패키지 등을 선택할 수 있다.
현대차는 N 라인 초기 출고 고객(개인/개인사업자)을 대상으로 N 브랜드 굿즈 증정 행사를 한다.
현대차는 연내 가솔린 2.5 터보 엔진을 탑재한 쏘나타 N 라인을 추가 출시해서 N 라인을 확대할 계획이다.
N 라인은 일반 모델과 고성능 N 모델 사이에 있으며, 일반 모델 보다 역동적인 주행 감성을 제공한다.
가격은 하이브리드는 2천199만∼2천814만원이고, N라인은 2천179만∼2천779만원에서 시작한다.
merciel@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