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충칭 량장 신지구, 개방과 스마트 도시 개발 위한 발걸음 내디뎌

입력 2020-08-17 20:05  

[AsiaNet] 충칭 량장 신지구, 개방과 스마트 도시 개발 위한 발걸음 내디뎌

AsiaNet 85134

(충칭, 중국 2020년 8월 17일 AsiaNet=연합뉴스) 충칭 량장 신지구(Chongqing Liangjiang New Area)가 8월 13일에 진행된 혁신적인 온라인 홍보 라이브 쇼를 통해 개방적인 스마트 지역을 만들기 위한 노력에 박차를 가했다.

이 라이브 쇼는 10개가 넘는 매체 플랫폼에서 진행됐으며, 량장의 다양한 관광 상품과 창조적인 문화 상품을 선보였다. 충칭 량장 신지구 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이 라이브 쇼는 2천만 명 이상이 시청했다고 한다.

이 라이브 쇼는 대중의 광범위한 참여를 끌어낸 정부 주도의 대규모 문화관광 홍보활동이다. 양쯔강과 자링강 나들목에 위치하는 충칭은 3차원적인 도시 풍경과 독특한 문화적 특성 덕분에 국내외 관광객 사이에서 인기 많은 여행지다.

중국 내륙 지역 최초의 국가 개발 및 개방 신지구인 량장 신지구는 충칭의 스마트 발전을 개선하고, 고차원적인 개방을 위한 새로운 경로를 탐색하며, 고품질 발전을 위한 새로운 엔진을 구축하고, 시민들에게 양질의 삶을 위한 신선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량장은 개방적인 곳이다. Guoyuan 항구, Lianglu Cuntan 보세 항구 지역, Yuelai 국제 컨벤션 및 전시 도시 같은 개방적인 플랫폼을 특징으로 하는 량장 신지구는 세계적인 공급망과 발달된 국제 물류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커피 생원두, 노트북 및 자동차는 Guoyuan 항구, Lianglu Cuntan 항구 및 공항을 통해 신속하게 글로벌 시장에 공급된다. 또한, Lianglu Cuntan 보세 항구 지역에 위치한 일대일로 상품 전시 및 거래 센터에서는 20개국에서 온 50,000개가 넘는 이국적인 상품이 판매된다. 덕분에 충칭 시민들은 전 세계에서 온 고품질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량장은 스마트 도시이기도 하다. 중국 최초의 스마트 단지인 Lijia Intelligent Park에서는 곳곳에서 스마트 라이프 전시를 볼 수 있다. 무인 승용차 셔틀이 도로를 달리고, 스마트 장치가 실시간으로 시민들의 체온을 모니터링하며, 로봇이 듣기 좋은 음악을 재생한다. 스마트 중국 엑스포의 영구 개최지인 Yuelai 국제 컨벤션 전시 시티는 전시 공간을 지원하고, 세계 곳곳의 방문객을 즐겁게 만들 충칭의 '영빈관'이 되기 위해 지능적인 기술을 이용한다. 량장 협력 혁신존은 산과 호수 사이에 위치하는데, 이곳에는 20개가 넘는 일급 대학과 연구소가 자리 잡고 있다. 이곳에서 5분 거리에 과학 연구와 생명 공동체를, 10분 거리에 생태 체험 공동체를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자연 풍경의 아름다움과 과학기술을 결합할 예정이다.

량장 신지구는 문학과 예술의 공간이기도 하다. 유명 시인 여광중의 향수가 고대 마을 Yuelai에 남아 있다. 예술 전시와 디자인 홀이 들어선 Jinshan Yiku는 최신 유행하는 예술 지구가 됐다. 중국 최초의 산악 Happy Valley 놀이공원인 충칭 Happy Valley와 아시아 최대의 익스트림 스포츠 경기장인 충칭 Jihua Park는 방문객에게 량장의 새로운 도시 관광 체험을 선사한다. 량장 신지구에는 118개에 달하는 공원이 있어, 부산한 도시 내 거의 모든 장소에서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량장 신지구는 지능형 산업과 전통 산업의 통합적인 발전을 추진했으며, 산업 변혁과 업그레이드를 촉진하고, 온전하고 현대적인 산업 클러스터를 구축하고 있다. 이와 같은 노력 덕분에 수많은 투자자, 기업가 및 노동자가 량장 신지구로 모여들었다. 올 전반기에 량장 신지구의 GDP는 4.8%를 기록했는데, 이는 충칭 전역에서 가장 빠른 증가세다. 량장 신지구는 662.4억 위안에 달하는 투자금을 유치했는데, 이는 충칭에서 최대 규모다. 량장의 산업 경제는 상대적으로 높은 6%의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투자, 수입 및 수출 같은 량장의 주요 경제 지표는 전반적인 하락세를 거슬렀다. 새로 계약이 체결된 프로젝트 중 약 98%가 전략적 신규 산업과 관련된 프로젝트다. 20건이 넘는 주요 프로젝트는 각각 10억 위안이 넘는 투자금을 유치했으며, 이는 총 계약 투자금 중 81%에 해당한다. 이 중 과학과 혁신 프로젝트의 계약 투자금은 전년 대비 140% 증가한 134.7억 위안을 기록했다.

량장 신지구는 충칭의 경제 발전을 견인할 뿐만 아니라, 충칭이 중국 서부에서 개방을 주도하고 촉진할 수 있도록 중요한 전략적 플랫폼도 구축하고 있다. 량장 신지구는 또한 세계적인 고급 제품을 수용하고, 패션 소비를 주도하며, 환경친화적이고 살기 좋은 스마트 생활을 구축하는 개방된 곳이다.

자료 제공: Chongqing Liangjiang New Area Administrative Committee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