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Megaport, Megaport Virtual Edge 개발로 네트워크 엣지 변혁

입력 2020-08-18 13:46  

[PRNewswire] Megaport, Megaport Virtual Edge 개발로 네트워크 엣지 변혁

-- 전략적 협력을 통해 SD-WAN 역량 지원
-- Megaport Virtual Edge, 기업이 Megaport의 글로벌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에서 선천적으로 온-디맨드 네트워크 기능을 호스팅할 수 있도록 지원

(브리즈번, 호주 2020년 8월 18일 PRNewswire=연합뉴스) 17일, 세계 유수의 서비스로서의 네트워크(Network as a Service, NaaS) 공급업체 Megaport Limited(ASX: MP1)("Megaport")가 Megaport Virtual Edge (MVE)를 곧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MVE는 Megaport의 글로벌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Software Defined Network, SDN)에서 바로 SD-WAN 역량 같은 네트워크 기능 가상화(Network Function Virtualization, NFV)를 호스팅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이다. 고객은 MVE를 통해 Megaport의 광범위한 플랫폼 범위를 이용해 하드웨어를 설치할 필요 없이 실시간으로 엣지에 더 가깝게 네트워크 기능을 배치하고 확장할 수 있다. Megaport와 Cisco는 MVE의 첫 이용 사례로 Cisco SD-WAN을 제공하고자 협력[https://www.megaport.com/blog/transforming-the-network-edge/ ]하고 있다.

Megaport CEO Vincent English는 "기업과 서비스 공급업체가 SD-WAN의 혜택을 잘 이해하기 시작하면서, 자사 플랫폼에서 고객이 수 분 만에 간단하게 전 세계 SD-WAN 가상 기기를 '스핀 업'할 수 있는 능력은 전 세계 기업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자사의 다중 클라우드 연결성을 이용하는 상호연결 플랫폼에 이와 같은 가상 기기를 전적으로 통합함에 따라, 이 능력이 한 단계 더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고분산성 MVE 풋프린트는 글로벌 상업 중심지와 맥락을 같이 하며, 저지연시간 네트워킹을 위한 트래픽 지역화를 지원하고, 다중 클라우드와 다중 위치 상호연결을 안전하게 관리할 상호연결 게이트웨이를 제공한다. MVE는 플랫폼 중립적이고, 기술 불가지론적 방식으로 Megaport SDN과 연결하는 게이트웨이 기능성을 포함하며, 이를 통해 고객이 전통적인 네트워킹 모델을 뛰어넘어 네트워크 관리에 대한 통일된 접근법을 취하도록 지원한다.

MVE에서 SD-WAN

MVE에서 지원하는 첫 번째 네트워크 이용 사례인 SD-WAN은 인터넷에 연결된 전 세계 모든 SD-WAN 위치에서 고객이 Megaport의 안전한 온-디맨드 네트워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덕분에 고객은 사업 수요가 성장함에 따라 수 분 만에 확장이 가능한 통일된 다중 클라우드 네트워크 아키텍처를 구축할 수 있다.

고객은 Megaport의 글로벌 상호연결망과 SD-WAN 지원 위치를 연결하고자 MVE에서 SD-WAN 장치 사례를 호스팅하고, 전적으로 관리한다. SD-WAN 사례 구축과 유지관리는 API를 통해 지원되며, 조만간 Megaport의 포인트-앤-클릭 포털에서도 제공될 예정이다. SD-WAN이 지원하는 위치의 경우, 일단 연결되면 클라우드, IT 서비스 공급업체 및 700개가 넘는 지원 데이터센터로 구성된 Megaport의 주요 에코시스템과의 온-디맨드 연결을 제공한다.

Megaport는 200개가 넘는 클라우드 온램프와 통합됐다. 이는 전체 중립 탄력적인 상호연결 플랫폼 중 가장 많은 수치다. Megaport는 알리바바 클라우드, AWS, 구글 클라우드,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IBM 클라우드, 오러클 클라우드 및 Salesforce를 포함해 360개가 넘는 서비스 공급업체로 구성된 에코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Megaport SDN은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성능과 보안 요건을 충족하고자 주요 위치와 서비스 공급업체를 위해 트래픽을 확대 및 확보하는 통신사급 민간 연결성을 제공한다. Megaport를 통해 디지털 사업을 구동하는 고객사는 1,850개사가 넘는다.

MVE에서 SD-WAN 하이라이트:

- Megaport의 업계 최초 탄력적 상호연결 플랫폼에 대한 IP 지원 연결성을 제공한다.
- 자신만의 SD-WAN 라이선스를 가져온다.
- 지역화된 연결을 위해 높은 분산 수준을 보인다.
- 지점 위치, 데이터 센터, 클라우드 공급업체 및 IT 서비스 간에 상호연결을 지원하고자 포인트-앤-클릭 네트워크 권한설정을 제공한다.
- 가상 네트워크 기반시설과 상호연결의 실시간 권한 설정
- 배송, 설치 혹은 관리할 하드웨어가 없다.
- 선불(Pay-as-you-go, PAYG) 소비 모델
- 전통적인 네트워크를 변혁시키는 통일된 포괄적인 네트워크 권할 설정과 관리
- 360개가 넘는 서비스 공급업체와 700개가 넘는 지원 데이터센터에 대한 안전한 다중 클라우드 연결

Cisco SD-WAN 협력

Megaport와 Cisco[https://blogs.cisco.com/networking/cisco-expands-cloud-connectivity-with-megaport ]는 Megaport의 SDN과 Cisco의 SD-WAN 섬유 기술 간에 상호운용을 지원하고자 Viptela를 바탕으로 Cisco의 안전한 SD-WAN에 Megaport Virtual Edge를 통합하는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Megaport와 Cisco는 MVE 베타 프로그램에 선별된 고객을 초청했다. MVE에서 Cisco SD-WAN 플랫폼이 일반 출시되는 시점은 2021년 1분기다.

Megaport 설립자 겸 회장 Bevan Slattery는 "Megaport Virtual Edge의 개발은 자사 입장에서도 변혁 지점"이라며 "여러 형태의 다양한 네트워크를 자사 SDN에 바로 연결할 플랫폼을 개발함으로써, 서비스 공급업체와 데이터센터로 구성된 자사의 주요 에코시스템에 세계 어느 곳에서든 접속 가능하 효과적인 가능성을 구축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로써 전 세계 더 많은 업체가 탄력적 상호연결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라면서 "MVE에서 Cisco SD-WAN 서비스를 통합하고, 이를 통해 사업을 구동시키는 주요 서비스에 연결하는 방식을 고객이 전적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Megaport Virtual Edge에 관한 추가 정보가 필요하거나, MVE 베타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을 표현하고 싶다면, 웹사이트 megaport.com/mve[https://megaport.com/mve ]를 방문한다.

Megaport 소개
Megaport는 탄력적 상호접속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Megaport의 글로벌 플랫폼은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킹(Software Defined Networking, SDN)을 통해 고객이 Megaport Network 전반에 걸쳐 자사 네트워크를 다른 서비스와 신속하게 연결할 수 있도록 한다. 고객은 모바일 장치, 컴퓨터 또는 Megaport의 개방 API를 통해 서비스를 직접 제어할 수 있다. Megaport는 전 세계 700개 이상의 데이터센터에서 1,850개가 넘는 고객사를 연결한다. Megaport는 알리바바 클라우드 기술 파트너, AWS 기술 파트너, ASW 네트워킹 컴피턴시 파트너, 클라우드플레어 네트워크 인터커넥트 파트너, 구글 클라우드 상호연결 파트너, IBM 디렉트 링크 클라우드 교환 공급업체,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ExpressRoute 파트너, 뉴타닉스 다이렉트 커넥트 파트너, 오라클 클라우드 파트너, 랙스페이스 랙커넥트 파트너, 세일즈포스 익스프레스 커넥트 파트너이며, SAP PartnerEdge 오픈 에코시스템 파트너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90917/2582958-1logo
logo

출처: Megaport Limited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