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중소기업 신사업 모색 돕는다…우수기술 설명회 개최

입력 2020-08-19 14:00  

삼성, 중소기업 신사업 모색 돕는다…우수기술 설명회 개최
소재·부품·장비 63개 기술 소개하고 상담 주선
경영진·연구원 350여명 참석…특허 8천여건 개방


(서울=연합뉴스) 최재서 기자 = 삼성전자[005930]가 협력회사와 중소·중견 기업의 신사업 모색을 돕기 위해 온라인 상담사로 나섰다.
삼성전자는 19일 경기 수원 상생협력아카데미 교육센터에서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COMPA)과 함께 중소기업 대상 '2020년 1차 우수기술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우수기술 설명회는 국내 대학과 연구 기관이 보유한 우수 기술과 정부 기관 연구개발(R&D) 지원 사업을 소개하고 기술 상담 등을 진행하는 행사다.
이번 설명회는 온라인으로 진행돼 중소·중견기업 102개사의 경영진과 연구원 총 350여명이 참여했다.
삼성전자는 COMPA가 추천한 고려대 등 7개 대학과 한국과학기술연구원 등 5개 공공연구소의 소재·부품·장비 관련 기술과 국가 전략기술 등 총 63건을 소개했다.
또한 전문가와의 맞춤형 기술 상담, 관련 기관과의 미팅 등도 주선해 사업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했다.
원하는 기업들에는 삼성전자가 무상 개방한 반도체·모바일·가전 등 분야의 특허 8천여건에 대한 이전 상담도 제공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2009년부터 중소기업 대상 우수기술 설명회를 열어 미래 성장 동력을 발굴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현재까지 설명회를 총 24회 진행했으며 1천600여개의 중소·중견 기업에서 3천여명의 경영진과 개발 인력 등이 참여했다.
삼성전자 상생협력센터장 주은기 부사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상생 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이 삼성의 경쟁력을 높이는 필수 요소임을 강조하며 협력사의 근본 체력을 기를 상생 방안 실천을 주문해왔다.
이 부회장의 경영 복귀 이후 삼성은 2018∼2019년 1천70여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스마트 공장 지원 사업을 진행했고, 오는 2022년까지 총 2천500개사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acui721@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