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소형 SUV 소비자 3명 중 1명, 한국GM 골랐다…트랙스 1위

입력 2020-08-23 10:27  

미국 소형 SUV 소비자 3명 중 1명, 한국GM 골랐다…트랙스 1위


(서울=연합뉴스) 권희원 기자 = 미국에서 올해 상반기에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를 구매한 소비자 세 명 중 한 명이 쉐보레 트랙스 등 한국지엠(GM) 자동차를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지엠은 쉐보레 트랙스와 뷰익 앙코르, 트레일블레이저, 앙코르 GX 등 국내에서 생산해 수출하는 소형 SUV 모델의 상반기 미국 시장 판매량이 총 9만3천538대를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미국 시장의 15개 소형 SUV 브랜드 전체 판매량의 30%를 넘는다.
쉐보레 트랙스는 작년에 이어 올해 상반기에도 미국 소형 SUV 시장에서 판매량 1위를 차지했다.
2분기만 2만2천466대를 판매하며 1분기에 이어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상반기 누적 판매는 5만708대다.
뷰익 앙코르는 상반기 총 2만4천271대를 판매하며 판매량 5위에 올랐고, 앙코르 GX는 1만1천857대가 판매됐다.
지난 6월부터 본격 판매된 트레일블레이저는 6천702대가 팔렸다.
트레일블레이저는 최근 북미 자동차 관련 평가 기관인 '아이씨카(iSeeCars)'가 선정한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판매된 차량'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hee1@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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