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트럼프' 주요 기독교대 총장의 추락…아내 불륜 등 잇단 추문

입력 2020-08-25 13:32  

'친트럼프' 주요 기독교대 총장의 추락…아내 불륜 등 잇단 추문
13년 재임 리버티대 제리 폴웰 주니어 총장…"조만간 거취 결정"



(서울=연합뉴스) 이윤영 기자 = 미국 최대의 기독교 대학인 리버티대학 제리 폴웰 주니어 총장이 아내의 불륜 등 잇따른 추문으로 거취 논란에 휩싸였다고 CNN방송이 25일 보도했다.
스콧 램 리버티대 대변인은 "이사회 지도부가 제리 폴웰 총장의 거취를 논의 중"이라며 이르면 이날 중으로 공식 입장이 나올 것이라고 밝혔다.
폴웰 주니어 총장의 거취 논란은 최근 그의 아내의 불륜 의혹으로 크게 불거졌다.
마이애미 출신 한 남성이 최근 그의 부인 베키와 8년간 혼외관계를 가졌다고 주장하고 나선 것이다.
폴웰 주니어 총장은 24일 발표한 성명에서 이 남성이 금전을 요구하며 아내와의 혼외 관계를 폭로하겠다는 협박 메일을 보내왔으며, 이 때문에 체중까지 잃을 만큼 큰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하지만 폴웰 주니어 총장이 이미 한참 전부터 아내의 외도 사실을 알고 있었고, 심지어 이를 '관음증'적으로 즐겼다는 주장까지 나왔다.
로이터통신은 25일 기사에서 폴웰 주니어 총장 부인의 불륜 상대는 호텔 수영장 관리원 출신의 장칼로 그란다라는 남성이라고 보도했다.
그란다는 이날 로이터와의 단독 인터뷰에서 20세였던 지난 2012년 마이애미 퐁텐블로 호텔에서 처음 폴웰 주니어 총장 부부를 만났고, 그때부터 총장 부인과의 관계가 시작됐다고 말했다. 또 자신과 베키의 정사 장면을 폴웰 주니어 총장이 방 한쪽 구석에서 지켜보기까지 했다고 주장했다.
폴웰 주니어 총장은 그러나 성명에서 이 주장은 사실이 아니며, 그란다가 자신을 협박하기 위해 주장을 날조하고 있다고 반박했다.
폴웰 주니어 총장은 미국 복음주의 기독교 운동의 아버지로 불린 제리 폴웰 목사의 아들로, 지난 13년간 버지니아주 린치버그에 있는 리버티대 총장으로 재직해왔다.
앞서 이달 초에도 그는 바지 지퍼가 반쯤 내려져 속옷이 보이는 상태로 한 여성의 어깨에 손을 올리고 찍은 사진이 SNS에 공개돼 곤욕을 치르기도 했다.
그는 2017년 8월 극우세력이 주도한 샬러츠빌 유혈 충돌사태에 대해 양비론적 발언을 한 트럼프 대통령을 옹호하고, 지난해 5월에는 '러시아 스캔들' 수사로 대통령직 수행에 방해를 받았다며 트럼프 대통령이 첫 번째 임기에서 2년을 더 받아야 한다고 주장하는 등 친트럼프적 행보를 보여왔다.
y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