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가치 민간축제 SOVAC 2020 개막…최태원·정의선 등 축하

입력 2020-09-01 10:34  

사회적 가치 민간축제 SOVAC 2020 개막…최태원·정의선 등 축하
포스코 최정우, 신한금융 조용병, 바스프 마틴 브루더뮐러 회장 동참

(서울=연합뉴스) 최윤정 기자 = 사회적 가치 관련 민간축제인 '소셜밸류커넥트(SOVAC) 2020'에 국내외 재계 인사들이 응원 메시지를 내놨다.
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부회장, 최정우 포스코[005490] 회장,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 마틴 브루더뮐러 독일 바스프(BASF) 회장의 SOVAC 2020 개최 축하 영상이 1일 공개됐다.
정의선 수석부회장은 "SOVAC이 사람과 지식, 경험과 비즈니스를 연결해 지속가능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플랫폼으로 발전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정의선 부회장은 "현대차그룹의 사회적 가치는 이동의 진화를 통해 사람과 사람을 연결, 고객에게 새로운 행복과 즐거움을 제공하는 것"이라며 "기후변화와 미래 에너지 전환의 실질적인 해법으로 전기·수소차 중심의 모빌리티를 제공하고 사회와 인류를 위한 혁신과 진보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정우 포스코[005490] 회장은 "SK가 추구하는 사회적 가치와 포스코의 기업시민(시민처럼 생각하고 행동하는 기업)은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공존, 공생 가치를 추구한다는 점에서 일맥상통한다"며 "기업이 사회문제 해결에 적극 참여하는 것이 새로운 시대정신"이라고 말했다.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금융의 힘으로 세상을 이롭게 한다'는 미션을 갖고 있다"며 "금융 불평등을 해소하는 '상생의 가치', 고객은 기업을 지지하고 기업은 사회와 협업하는 '신뢰의 선순환', 기후변화 위협에 대응하는 '환경의 보전'을 실천해 세상을 바꾸는 착한 영향력을 추구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마틴 브루더뮐러 바스프 회장은 "협력을 강화해 세계가 직면한 과제를 함께 극복해야 한다"며 "이를 위해 새로운 방식의 사고가 필요한데 SOVAC은 이를 실현하기에 완벽한 장"이라고 말했다.
세계적 화학기업 바스프는 사회적 가치 측정 글로벌 표준을 수립 중인 비영리법인 VBA(Value Balancing Alliance) 의장사다. SK는 지난해 6월 VBA 설립에 참여했고 부의장사를 맡고 있다.

최태원 SK 회장은 축하 메시지에 감사를 표한 뒤 "사회문제는 협력할수록 더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며 "SOVAC이 기존 틀을 깨는 담대한 시각을 공유하는 우리 사회의 '행복 플랫폼'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OVAC 축하 메시지는 홈페이지(socialvalueconnect.com)와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c/SOVAC)에 공개됐다.

merciel@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