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Hainan: Jade Cliffs to Ocean Paradise (영문판)" 출간

입력 2020-09-18 13:08  

[AsiaNet] "Hainan: Jade Cliffs to Ocean Paradise (영문판)" 출간




-- 베이징에서 하이난의 이야기 소개

AsiaNet 85626

(베이징 2020년 9월 18일 AsiaNet=연합뉴스) 지난 9일, 해외 독자들이 하이난에 대해 더 많이 알 수 있도록, 중국 상무인서관(Commercial Press) 베이징 지사에서 'Stories between the Sea and Sky - Hainan: Jade Cliffs to Ocean Paradise'라는 제목의 책을 출간했다. 이 책은 하이난성 관광·문화·미디어·체육국(Hainan Provincial Department of Tourism, Culture, Media and Sports)과 상무인서관이 공동 출판한 영문 서적이다. 이 책은 5개국 출신의 8명으로 구성된 미디어 전문가들이 공동으로 집필했으며, 하이난섬의 지리적 경관, 역사, 생태학, 사회적 및 경제적 생활상을 소개한다. 하이난에 대해 더 자세하고 알고 싶은 해외 독자에게는 매우 훌륭한 책이 될 것이다.

출판 행사에는 중국 공산당 홍보부 수출입관리국의 Zhao Haiyun 부국장, 하이난성 관광·문화·미디어·체육국 Sun Ying 국장, China Publishing and Media Co., Ltd.의 이사 겸 제너럴 매니저 Li Yan, 그리고 당 위원장이자 상무인서관 이사 Gu Qing이 참석했다. 이들은 새로운 책을 공개하고 'Hainan: Jade Cliffs to Ocean Paradise'의 출판을 공식적으로 발표했으며, 전 세계 독자에게 이 책을 추천했다.

하이난 자유무역항을 향한 창구

Sun Ying 국장은 그녀의 연설에서 먼저 하이난의 문화관광을 가장 멋지게 조합하고 해석해서 책으로 편찬한 'Hainan: Jade Cliffs to Ocean Paradise'의 작가들과 편집팀에 감사를 표했다. 또한, 그녀는 하이난의 다채로운 문화관광 자원, 자유무역항의 건설에 관한 이야기, 고대 해양 실크로드에서 이 섬이 가지는 의미 등을 소개했다. Sun Ying 국장은 이 책이 섬을 향한 창구가 되고, 섬사람들의 목소리를 전달하며, 더 많은 해외 친구들이 하이난과 중국에 대해 알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Gu Qing 상무인서관 이사는 그의 연설에서 "많은 사람이 이 책을 읽은 후, 하이난에 무한한 잠재력이 있으며, 전 세계 관광객에게 많은 것을 제공할 수 있는 낙원임을 알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Zhao Haiyun 부국장은 중국의 우수한 출판사와 지역 문화관광 단체의 섬 문화 홍보를 위한 협업에 대해 전폭적인 지지 의사를 밝혔다. 어떤 의미에서는, 하이난의 이야기를 소개한다는 것이 중국의 경제 개혁, 국가의 운영, 그리고 그들의 꿈을 쫓아가는 중국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를 소개하는 것과 같은 맥락일 수 있다.

하이난의 아름다움에 대한 범세계적 관점

'Hainan: Jade Cliffs to Ocean Paradise'라는 영문 제목에 대해 살펴보면, 'Jade Cliffs'는 하이난의 고대 이름인 'qiong ya'에서 영감을 받아 사용한 것이고, 'Ocean Paradise'는 하이난이 완벽한 열대 휴양지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사용한 것이다. The World of Chinese Magazine의 Contemporary China Series의 일환으로, 이 책은 해외 독자에게 하이난의 문화를 소개하고, 중국에 대한 이야기를 전하는 또 다른 걸작이다.

The World of Chines의 Chu Dandan 부사장은 출판 행사에서 이 책의 중요 부분을 소개하면서, 하이난에 있는 팀의 모험을 촬영한 드론 영상을 공유했다. 이 책의 작가 중 한 명인 캐나다 출신 Hatty Liu는 'Daddy Tea'라고도 불리는 'laoba cha'에 대해 그녀가 쓴 챕터를 낭독했다.

놀러 가거나 음식을 먹을 장소에 대해서만 쓰는 다른 여행 가이드북과는 달리, 이 책은 해외 관광객이 가장 관심을 가지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이로 인해 하이난에 대한 이야기를 7가지 관점에서 소개하며, 하이난을 방문해야 하는 이유에 대한 물음에 답을 제시하고 있다. 제1장 '자연(Nature)'에서는 섬에 있는 화산, 열대 우림, 강, 보호 중인 동물들을 소개한다. 제2장 '섬 낙원(Island Paradise)'에서는 아름다운 해안과 섬 주변의 스포츠와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곳을 소개한다. 제3장 '역사(History)'에서는 하이난의 역사와 현실을 알 수 있는 지역 문학, 해양 실크로드, 대외적 교류에 대한 이야기를 소개한다. 제4장 '문화(Culture)'에서는 Li 부족과 Miao 부족, 어부의 전통과 문화, 난산 기원 의식, 그리고 섬의 다른 문화적 측면을 소개하면서, 관광객이 자신을 돌아보고 시야를 넓힐 수 있는 여행을 시작할 수 있도록 초대한다. 제5장 '먹거리(Food and Drink)'는 하이난의 요리, 꼭 먹어야 할 진미, 파티 음료 및 과일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한다. 제6장 '리조트(Resort)'는 하이난의 고급 호텔, 축제 및 야외 스포츠를 소개한다. 제7장 '오늘날의 하이난(Hainan Today)'에서는 자유무역항의 건설, 의료관광 및 기술의 미래를 소개하고, 하이난의 전반적인 규제 완화에 대한 새로운 동향을 서술하고 있다.

이 책에는 언어 교육을 관광 및 문화 소개와 병합한 '독자에게 필요한 중국어(Chinese You Need)' 섹션도 포함돼 있다. 이 섹션에서는 하이난에서의 관광 경험의 본질을 요약하는 4개의 한자로서 '바다(海), 하늘(空), 재미(樂), 여행(旅)'을 선택하고, 이들 4개 한자의 기원을 설명한다. 또한, 한자의 아름다움을 강조하며, 중국 여행 중에 사용 가능한 중국어 표현의 활용법을 알려준다.

책의 부록에는 행정 구역에 따른 섬의 경치 좋은 장소 명칭과 주소를 나열한 하이난의 A급 명승지 목록이 포함돼 있다. 책의 커버 내측에는 수기로 작성한 섬 전체 관광 지도가 있다. 여기에는 책에 설명된 최고의 명소가 표시돼 있다. 관광객은 커버를 꺼내서 관심 있는 관광 명소를 찾아볼 수 있다.

'Hainan: Jade Cliffs to Ocean Paradise'를 포함한 The World of Chinese Magazine의 Contemporary China Series는 디지털과 인쇄 형태로 동시에 출판됐으며, 60개국 이상에 배포됐다. 400개 이상의 도서관, 500개의 공자학원(Confucius Institutes) 및 공자학당(Confucius Classrooms), 그리고 많은 국제 주류 독서 플랫폼 및 도서관 데이터베이스에서 이 시리즈를 목록에 포함했다.

자료 제공: The Department of Tourism, Culture, Radio, Television and Sports of Hainan Province

이미지:
링크: http://asianetnews.net/view-attachment?attach-id=371696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