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Xinhua Silk Road - WIEIE 2020, 중국 창저우에서 개막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09-19 18:49  

[PRNewswire] Xinhua Silk Road - WIEIE 2020, 중국 창저우에서 개막

[PRNewswire] Xinhua Silk Road - WIEIE 2020, 중국 창저우에서 개막

(베이징 2020년 9월 19일 PRNewswire=연합뉴스) 지난 수요일, 중국 장쑤성 창저우에서 2020 세계 산업 및 에너지 인터넷 엑스포 및 국제 산업 장비 전시회(World Industrial and Energy Internet Expo & International Industrial Equipment Exhibition, WIEIE 2020)가 막을 올렸다. WIEIE의 목적은 산업 인터넷, 에너지 인터넷, 스마트 도시 및 첨단 제조 기술의 산업 발전을 도모할 교류 및 협력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번 WIEIE는 "새로운 산업, 새로운 에너지, 새로운 기반시설 및 새로운 힘"이라는 주제로 10일간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수백 명의 국내외 전문가, 기업의 학자 대표 및 정부 관료가 참석해서 일선 관점과 경험을 공유하고, 산업 발전의 새로운 경향을 탐색할 예정이다.

신세대 정보기술과 제조가 심층 통합된 산물인 산업 인터넷은 디지털 경제와 실물 경제의 통합을 도모하는 열쇠이며, 고품질 경제 발전을 도모하는 중요한 동력으로 부상하고 있다.

최근 수년간 지능형 제조와 스마트 에너지가 지능형 제조 에코시스템의 추가적인 개선을 통해 지능형 제조 스타 도시를 건설하는 창저우의 진전에 중요한 징후가 됐다.

CPC 창저우시 위원회 서기 Qi Jiabin은 "창저우에는 산업 인터넷과 에너지 인터넷을 발전시킬 좋은 산업 토대, 풍부한 사용자 자원 및 살기 좋은 생태 환경이 있다"고 언급했다.

이어 그는 "앞으로 창저우는 인터넷, 빅 데이터, 인공 지능 및 실물 경제의 심층적인 통합을 도모할 기회를 잡고, 더 나은 기반시설, 더 강한 업계 굴지의 역량, 더 높은 개방성과 협력 수준을 특징으로 하는 산업 인터넷 및 에너지 인터넷 스타 도시를 구축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WIEIE 기간에는 클라우드 전시관도 선보였다. 클라우드 전시관은 산업 인터넷, 에너지 인터넷, 블랙 기술 및 핵심 장비라는 주제로 4개 구역으로 구분된다. 거의 100개에 달하는 유명 기업이 다양한 분야를 커버하며 클라우드 전시관에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해당 분야에는 Al, 클라우드 컴퓨팅과 빅 데이터, 통신 상호연결과 산업 인터넷 보안, 디지털화된 공장, 에너지 인터넷 플랫폼, 제품 응용과 스마트 도시 등이 있다.

지난 화요일에는 WIEIE 2020에서 진행된 10가지 주제 활동 중 산업 인터넷 인재 및 교육 포럼이 창저우 과학교육타운에서 개최됐다. 이 포럼에서는 창저우를 인재 지원을 기반으로 하는 지능형 제조의 스타 도시로 조성하기 위해 대학과 산업 인터넷 기업이 공동으로 추진할 새로운 인재 훈련 방식을 탐색했다.

원문 보기: https://en.imsilkroad.com/p/316259.html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200918/2920570-1

출처: Xinhua Silk Road Information Service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