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Amazfit Band 5, 미화 44.9 달러로 21일 출시

입력 2020-09-22 01:15  

[PRNewswire] Amazfit Band 5, 미화 44.9 달러로 21일 출시

-- 혈중 산소포화도 측정 기능 및 충전 없이 최대 15일 사용 가능한 배터리[1] 탑재
-- 아마존 알렉사 빌트인[3] 버전도 곧 출시 예정

-- 밴드는 얼마나 더 스마트해질 수 있을까? 다양한 건강관리 기능과 알렉사 빌트인 기능이 탑재된 밴드를 확인하세요

(선전, 중국 2020년 9월 21일 PRNewswire=연합뉴스) 스마트 손목시계 Amazfit Band 5는 Amazfit의 웨어러블 라인업으로 Huami가 야심 차게 출시한 신제품이다. Amazfit Band 5는 운동용 시계에 있는 대부분의 기능이 있으며, 고성능 알렉사 빌트인 기능을 탑재함으로써 철저한 건강관리 도우미 역할과 자주 사용되는 상호작용 기능이 추가된 최첨단 손목시계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된 Amazfit Band 5는 코로나19 여파로 모두가 힘든 이 시기에 공공의 이익을 도모하며, 18~50세 또는 그 이상의 연령층이 한정된 예산으로도 더 활동적이고 젊게 생활할 수 있도록 독려한다.

철저히 과학기술에 기반한 개인 건강관리 손목시계[4]

일반적으로 웨어러블 밴드는 저렴한 가격에 기본 기능만 탑재된 기기로 여겨졌다. 그러나 Amazfit Band 5는 '밴드' 카테고리, 특히 개인 건강관리 측면에서의 그 위상을 높였다고 할 수 있다.

- 정확한 BioTracker™ 2: Amazfit은 의료기기는 아니지만, 최신 PPG 광학 센서인 Huami BioTracker™ 2를 탑재해 24시간 지속해서 정확한 안정 시 심박 수 측정, 평균 심박 수 측정 및 높은 심박 수에 대한 알람기능을 제공한다. 이는 Huami에서 개발한 바이오센서 중 가장 정확하고 범용성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 첨단 OxygenBeats™: Huami에서 자체 개발한 산소 데이터 AI 엔진으로, Amazfit Band 5에서 혈중 산소포화도의 측정을 가능하게 한다. 산소 분석 전문가와 비교했을 때, OxygenBeats™의 오류는 평균적으로 불과 1.67%[5]밖에 되지 않는다. 이는 혈중 산소를 측정하는 다른 웨어러블 손목 기기보다 월등하게 정확한 수치다. OxygenBeats™은 코로나19로부터 회복한 중국 환자의 병원 후속 방문 시 적용된다.

- 과학 기반 PAI™: 노르웨이의 PaiHealth 연구[6]에 기반한 개인 활동 지능 평가 시스템이다. 간편하게 활동을 추적함으로써, 하루 심박 수를 단일 개인 점수로 분석 가능하며, 이를 통해 건강 유지를 위해 필요한 활동 지수를 파악할 수 있다. 100 PAI 이상을 유지하는 것은 5년[7]의 수명을 연장하고, 심혈관 질환 사망률을 평균적으로 25%[8] 낮춘다는 과학 연구 결과가 있다. Amazfit Band 5를 통해 건강한 심장의 의미를 새롭게 성찰해볼 수 있다.

- 수면 질 모니터링(Sleep Quality Monitoring): 선잠, 숙면 및 렘수면을 확인해서 수면 패턴을 측정할 수 있다. Amazfit Band 5는 심지어 20분 이상의 선잠 시간에도 정확한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 생리 주기 관리(Menstrual Period Tracking): 여성의 생리 주기와 배란 주기를 추적 관리하며, 해당 주기 전에 경고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 스트레스 모니터링(Stress Monitoring): 심박 수 변화를 안정, 정상, 보통, 높음의 4단계로 구분해서 스트레스 레벨을 측정한다.

- 호흡 훈련(Breathing Exercise): 심호흡을 도와줌으로써 스트레스를 줄여준다.




운동용 건강 손목 밴드, 모두가 원하는 다기능 밴드

Amazfit Band 5는 현재 시장에 출시된 유사 웨어러블 밴드 중에서도 특히나 경쟁력 있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다기능 밴드이다. 126x294 해상도의 1.1" 아몰레드 컬러 디스플레이가 장착됐다. 경쟁력 있는 가격에 더불어, 기기화면에는 2.5D 강화 유리와 지문 방지 코팅이 적용됐다.

손목 스트랩을 제외하면 12g밖에 나가지 않을 정도로 가볍다. 블루투스 5.0과 절전 기술 적용된 125mAH 배터리를 통해 일상적인 사용 조건에서 최대 15일, 절전 모드에서 25일, 대기 상태에서 3개월까지 작동한다.[9]

Amazfit Band 5는 피부 친화적인 3가지 색상의 TPU 스트랩으로 출시되며, 5ATM[10] 방수 기능으로 수영 모드를 포함한 11개의 스포츠 모드를 지원한다. 앱을 통해 45개 이상의 시계 화면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그중 2개의 시계 화면은 편집 가능한 위젯을 제공함으로써, 개인 사진을 배경화면으로 설정하는 등 사용자의 편의에 맞춰 사용할 수 있다.

Amazfit Band 5, 현존 밴드 중 더 스마트한 밴드

손목 밴드가 더 스마트할 수 있을까?

이 질문에 대한 대답은 "가능하다"는 것이다. Amazfit Band 5는 아마존 알렉사[11]를 통해 더 간편하고 활력있는 삶을 제공한다. 알렉사를 통해 궁금한 것을 물어볼 수 있고, 정보를 검색할 때 번역문을 볼 수도 있으며, 쇼핑 리스트를 만들거나 알람, 타이머 및 리마인더를 설정할 수도 있다. 날씨 확인도 가능하며, 알림을 확인하거나 스마트 홈 명령 등을 수행할 수 있다. Amazfit Band 5와의 대화 기능도 제공한다. 사용자가 음성으로 명령하면, 화면에서 문자로 대답한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이 질문할 수 있다.

- "알렉사, 파스타 타이머를 맞춰줘."
- "알렉사, 쇼핑 리스트에 계란을 추가해줘."
- "알렉사, 거실에 불 좀 켜줘."
- "알렉사, 버락 오바마가 누구야?"

알렉사는 클라우드 시스템 기반으로 지속적인 학습능력이 있으며, 기기에 자동으로 신규 기능을 추가한다. Amazfit Band 5의 알렉사는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다. 사용자가 질문하면, 알렉사가 바로 답변한다.

중요사항:

- Amazfit Band 5는 9월 21일자에 아마존 미국 마켓을 통해 처음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다른 국가에서는 10월부터 판매될 예정이다.
- 알렉사 빌트인 기능은 지원 가능 국가에서 무료 OTA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 Amazfit Band 5 고화질 이미지는 웹사이트 https://bit.ly/3hbyk6M에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Amazfit에 대해
2015년 9월에 설립된 Amazfit은 Huami Technology(NYSE: HMI)가 소유한 민간 브랜드이며, Stratos 시리즈, Basic 시리즈, Flagship 시리즈, Health 시리즈, Fashion 시리즈, Outdoor 시리즈, X 시리즈를 포함한 7개 시리즈의 스마트워치와 목걸이 제품을 판매한다. 또한, Amazfit은 TWS 스포츠 이어버드, 스마트 트레드밀, 스마트 체지방 측정기와 스포츠 기어를 포함한 스포츠 및 건강 관련의 다른 스마트 기기도 제공한다. Amazfit 스마트 워치 제품은 특출난 디자인과 공예술로 독일 iF 산업 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포함해 많은 상을 받았다. 현재, Amazfit 제품은 미국, 독일, 일본을 포함해 7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서 출시됐다. IDC 글로벌 웨어러블 기기 시장 추적 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 상반기에 Amazfit 워치가 이탈리아, 스페인, 인도 및 기타 지역의 성인 시계 시장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했으며, 중국, 독일, 프랑스, 러시아 및 브라질과 같은 지역에서 최고 판매 제품 중 하나였다고 한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https://en.amazfit.com/about.html을 참조한다.

2013년에 설립된 Huami Technology는 클라우드 기반의 헬스케어 서비스 제공업체로서, 세계의 선도적인 스마트 웨어러블 기술을 보유한 회사다. 2018년 2월, Huami Technology는 뉴욕주식거래소(NYSE)(주식 코드:HMI)에 상장됐다.

미디어 문의
press@huami.com

[1] 배터리 수명은 실험실 환경에서 테스트된 것이며, 사용량과 환경에 따라 상이할 수 있다.
[2] 소매가는 판매 국가에 따라 다를 수 있다.
[3] Amazfit Band 5의 알렉사 빌트인 기능은 지원 가능 국가에서 추후 OTA 업그레이드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알림은 Zepp 앱(기존 Amazfit 앱)과 기기를 통해 전송될 예정이다. OTA 푸시 알람 시간은 판매 국가마다 다를 수 있다.
[4] 본 제품은 의료기기가 아니며, 모든 데이터와 측정치는 의료 목적의 진료 혹은 모니터링을 위해 사용할 수 없다.
[5] Huami의 2020년 6월 AI 혁신 콘퍼런스 기조연설 참조.
[6] PAI 과학기술. 연구자들은 PAI의 입증을 위해 HUNT 연구 데이터를 사용했다. HUNT 연구는 노벨상을 받은 노르웨이 과학기술대학교의 의학 교수진이 진행한 역대 최대 규모의 건강 관련 연구 중 하나다. 이는 25년 이상 45,000명 이상의 개인과 가족의 의료 기록을 조사한 데이터베이스를 포함한다. https://www.paihealth.com/science-of-pai/default.htm
[7] PAI 알고리즘을 HUNT 데이터에 적용함으로써, 연구자들은 개인이 지속해서 100 PAI를 유지해서 운동할 경우, 심혈관 질환 사망률 위험과 다른 모든 남성 및 여성의 생활습관 질환에서 비롯된 사망률이 평균적으로 25% 감소하는 것과 연관됐음을 도출했다. 또한, 100 PAI를 유지하는 것이 기대 수명이 5년 증가하는 것과 관련이 있음을 발견했다. 웹사이트 https://www.paihealth.com/science-of-pai/default.htm 에서 인용, 원문 웹사이트 https://cdn.flipsnack.com/widget/v2/widget.html?hash=fd1pf7owi <Personalized Activity Intelligence (PAI) for Prevention of Cardiovascular Disease and Promotion of Physical Activity> 확인. https://www.amjmed.com/article/S0002-9343(16)31069-5/abstract
[8] 각주 7 참조.
[9] 배터리 수명은 실험실 환경에서 테스트된 것이며, 사용량과 환경에 따라 상이할 수 있다.
[10] 이 제품은 제3기관의 방수 레벨 5ATM 시험을 통과했다.
[11] OTA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될 예정이며, 미국 판매처에서 가장 먼저 출시될 예정이다. 다른 시장은 알렉사 기능이 지원 가능할 경우에만 제공된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200917/2919079-1

출처: Amazfit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