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중국의 청정에너지 전문 기업 'Tera Energies' 출범

입력 2020-09-22 11:06  

[PRNewswire] 중국의 청정에너지 전문 기업 'Tera Energies' 출범

-- Total Eren, Eren Industries 및 Aden, 합작 투자 법인 설립

(파리 및 상하이 2020년 9월 22일 PRNewswire=연합뉴스) Eren Groupe의 두 자회사인 Eren Industries 및 Total Eren과 Aden Group이 중국에서 합작투자 법인 'Tera Energies'를 출범했다. 상하이에 본사를 둔 Tera Energies는 중국의 저탄소 에너지 전환을 위해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한편, 중국의 상업, 산업 및 정부 부문을 위한 혁신적인 에너지 효율 및 지속가능한 솔루션 개발에 전념할 예정이다.




분산형 에너지 시대를 위한 중국의 급속한 변화

지난 10년 동안, 중국은 에너지 효율 개선을 위한 노력과 프로그램에 박차를 가하고, 재생에너지의 보급을 높이겠다는 야심 찬 목표를 설정했다. 탄소 집약도가 낮은 시스템으로의 전환에 발맞춰,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시장은 대규모 발전소로부터의 단방향 방식에서 다방향 및 분산형 전력으로 빠르게 전환하고 있다. 에너지 관리 및 CO2 배출 최소화에 대한 책임은 이제 기업과 지방 정부 및 시설관리자에게로 전가되고 있다. 이러한 전환을 지원하고자 Tera는 특별한 통합적 혁신 서비스 제품군을 제공한다.

특별한 파트너십

Tera는 에너지 생성 및 최적화, 시설 관리 및 지속가능한 서비스 분야에서 광범위한 전문 성과 노하우를 보유한 기업을 한데 모아, 중국과 아시아의 청정에너지 미래를 위한 대담한 비전을 통합시킨다. 성공적인 실적과 명성 있는 경험을 갖춘 파트너들은 고객의 이익을 위해 중국 및 전 세계에서 업계 최고의 혁신적인 에너지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Total Eren은 풍력, 태양광(PV) 및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대한 전문성을 보유한 글로벌 민자발전사업자(Independent Power producer, IPP)로서의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글로벌 플레이어로서 재정적 강점과 개발자의 민첩성, 그리고 공공 및 개인 고객 모두를 위한 장기 투자자의 비전을 모두 갖추고 있다. Tera는 Total Eren의 이러한 기술 전문성, 재무 구조 노하우, 조달 수단 및 전 세계 네트워크를 활용해 동급 최강의 경쟁력 있는 재생에너지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Eren Industries는 고객이 에너지 소비를 최적화하고 CO2 배출량을 감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고유한 스마트 기술 솔루션 포트폴리오와 글로벌 전문성을 제공한다. 회사는 냉난방 에너지 시스템에 필요한 투자 금액을 대폭 낮춤으로써 건물의 연간 에너지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프로젝트의 개발, 자금, 조달 및 관리에 전문성을 갖고 있다.

Aden Group은 아시아에서 20년 이상 축적된 운영 및 지역 시설 관리 전문성을 제공한다. Aden Group의 네트워크는 중국 80개 도시와 1,500개 이상의 파트너를 포함하고 있어, 진화하는 중국의 비즈니스, 규정 및 환경적 요건에 대한 고유의 통찰력을 제공한다. Aden Group은 Tera를 통해 전통적 시설 관리와 기술 및 환경 혁신, 지속가능성 및 삶의 질 향상을 통합하고자 하는 오랜 사명을 가속화 할 예정이다.

디지털화, 분산화, 탈탄소화

Tera와 함께, 파트너들은 자사의 경험과 자원을 결합해 에너지 공급의 디지털화, 분산화 및 탈탄소화를 위해 고객을 지원하는 새롭고 야심 찬 단계로 나아간다.

Tera는 혁신적인 에너지 최적화 서비스와 원숙한 지속가능성 기술을 결합해 효율적이고 경쟁력 있는 재생에너지 솔루션 제공자의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기업의 에너지 비용 절감 및 탄소 발자국 개선을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Tera는 중국의 청정에너지 및 스마트 시티 부문에 집중해 B2B 재생에너지 및 AI 구동 에너지 최적화 분야에서의 선구적 작업 촉진을 위한 역량을 제공할 계획이다.

Eren Groupe 설립자 겸 회장 Paris Mouratoglou는 "Aden과 함께 중국에 이 새로운 합작 투자 법인을 설립한 것은 Eren의 국제 개발 전략의 새로운 단계를 보여주는 것"이라며 "우리는 Aden이 중국에서 개발 중인 이 특별한 비즈니스 플랫폼의 에너지 솔루션 파트너가 된 것을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앞으로 우리는 고객이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에너지 소비를 합리화 및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Total Eren 공동설립자 겸 CEO David Corchia는 "재생에너지에 대한 우리의 글로벌 전문성을 중국 시장에 도입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Tera의 출범을 가능하게 해준 우리 팀을 비롯해 파트너 Aden Group과 Eren Industries의 훌륭한 협력에 진심으로 감사한다. Total Eren의 개척 정신에 발맞춰 중국의 민간 고객을 위한 맞춤형 재생에너지 솔루션 개발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Aden Group 공동설립자 겸 사장 Joachim Poylo는 "세계는 진정한 갈림길에 서 있다"면서 "그로 인한 환경적 결과는 아시아의 도시와 건물에서 에너지를 관리하는 방식을 통해 의미 있게 나타날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중국 내 에너지 전환 시장은 1조 달러 규모의 기회이며, 지역에 대한 깊은 지식을 갖춘 최고 수준의 기술 및 운영 전문성이 요구된다"라며 "Tera는 바로 이러한 기술과 전문성을 갖추고 있으며, 아시아의 청정에너지 전환 추진을 지원하게 돼 매우 흥분된다"고 말했다.

Aden Group 공동설립자 겸 공동 대표 Francois Amman은 "이는 아시아에서 자산 관리, 시설 관리, 에너지 최적화 및 생성과 같은 모든 퍼즐 조각이 하나로 맞춰지는 순간"이라며 "우리는 지난 5년간 이 기회의 순간에 대응하기 위한 기술 전문성과 디지털 도구에 투자했다. 우리가 구축한 플랫폼과 파트너인 Total Eren 및 Eren Industries와 함께, 우리는 고객의 요구에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대응하고, 시대가 요구하는 속도와 범위로 변화를 창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200918/2921693-1

출처: Aden Group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