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Synbiotech와 Lonza, 독점 파트너십 체결

입력 2020-09-23 11:38  

[PRNewswire] Synbiotech와 Lonza, 독점 파트너십 체결

-- EU와 미국의 뉴트리션 시장에서 스포츠 프로바이오틱 TWK10(R) 개발 및 판매

(가오슝 2020년 9월 23일 PRNewswire=연합뉴스) Synbiotech와 Lonza가 Lactobacillus plantarum TWK10(R)에 관한 독점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 계약에 따라 Lonza는 미국, 캐나다, 유럽 및 브라질에서 혁신적인 프로바이오틱 TWK10(R)을 독점으로 상업화하고, 동시에 양사는 TWK10(R)의 추가 발전과 최적화를 위해 협력하는 한편, 새로운 시장과 용도를 탐색하고자 협력할 예정이다.




1897년에 스위스에서 설립된 Lonza는 제약, 생명공학 및 특별 성분 시장의 주요 국제 파트너이자 세계 유수의 의약품 위탁 개발 및 생산(Contract Development and Manufacturing Organization, CDMO) 그룹이다. Lonza 전략 및 포트폴리오 개발 부문 부사장 Dr. Thomas Kiy는 "당사는 스포츠 뉴트리션과 활동적인 삶을 회사의 전략적 성장 영역으로 설정했다"라며 "Synbiotech의 혁신적인 TWK10(R) 프로바이오틱은 이 시장에서 당사의 포트폴리오를 완벽하게 보완해주는 제품이다. 조만간 북미와 유럽에서 동종 최초의 스포츠 프로바이오틱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대만 김치에서 추출한 Lactobacillus plantarum TWK10(R)은 Synbiotech와 학계 간의 협력으로 거둔 연구 성과다. 연구[1]에 따르면, TWK10(R)은 근육 지구력을 높이고, 신체 성분과 운동 수행을 개선하며, 피로를 줄여준다고 한다. 지금까지 사람을 대상으로 한 두 건의 임상 논문이 발표됐고, 미국과 대만에서 특허를 획득했다. 그뿐만 아니라 TWK10(R)은 2020년 5월 30일 미국 자체 검증 GRAS를 획득했으며, 대만에서 인증을 받은 최초의 젖산 박테리아 원료가 됐다.

Synbiotech 사람 건강관리 글로벌 사업 부문 책임자 Dr. San Land Young은 "EU와 일본이 수 년째 세계 프로바이오틱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며 "이제 대만에서 개발한 스포츠 프로바이오틱 TWK10(R)의 연구개발 기간에 관심이 모이고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Nutrients Scientific Magazine에서 TWK10(R) 임상 시험이 보고된 후, TWK10(R)은 국제 세미나에서 수십 차례 발표됐었고, 과학계에서 더 많은 관심을 불러모았다"면서 "Lonza는 2019년 초에 열린 유럽 국제 프로바이오틱 세미나에서 TWK10(R)에 관심을 보인 바 있다. 당시 당사와 Lonza 사이에서 시작된 협상이 1년 넘게 이어졌다. 결국 양사는 협력 방향을 결정했고, 이는 대만 프로바이오틱 산업의 국제화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가 됐다"고 설명했다.

Synbiotech 사람 건강관리 부문 부사장 Kuie-ming Lee는 "대만에서 개발된 TWK10(R)은 세계 시장에서 가장 놀라운 스포츠 프로바이오틱 중 하나"라며 "당사와 Lonza는 과학 연구와 시장 운영에서 각자의 강점을 활용하고, 윈윈과 상호 발전이라는 원칙 하에 EU와 미국에서 TWK10(R) 스포츠 뉴트리션 시장을 공동으로 탐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당사는 Lonza와 협력하는 한편, TWK10(R) 시장을 확장할 수 있는 모든 종류의 협력을 모색 중이며, 2020~2021년 기간에 국제 네트워크를 점진적으로 구축할 계획"이라면서 "조만간 EU, 북미, 동남아시아, 일본, 한국 및 중국 등 주요 국제 시장에서 TWK10(R) 프로바이오틱 제품을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1] 건강한 사람에서 Lactobacillus Plantarum TWK10이 운동 심리 적응, 수행력 및 체 성분에 미치는 영향(Effect of Lactobacillus Plantarum TWK10 on Exercise Physiological Adaptation, Performance, and Body Composition in Healthy Humans), Nutrients 2019. 11(11), 2019, 2836.

미디어 문의:
Lisa Chen
lisa.chen@synbiotech.com.tw
+886-7-6955680ext271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200918/2921748-1

출처: Synbiotech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