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화웨이, 강력한 파트너십으로 100가지 시나리오 기반 솔루션 추진

입력 2020-09-24 15:20  

[PRNewswire] 화웨이, 강력한 파트너십으로 100가지 시나리오 기반 솔루션 추진

-- '더 큰 가치를 위한 패러다임 전환' 도모

(상하이 2020년 9월 24일 PRNewswire=연합뉴스) 화웨이 엔터프라이즈 BG 사장 겸 이사 Peng Zhongyang이 화웨이 커넥트(HUAWEI CONNECT) 2020에서 "더 큰 가치를 위한 패러다임 전환(Paradigm Shift for Greater Value)"이라는 주제로 기조연설을 했다. 그는 연설에서 미래 지능형 사회 발전을 위해 새로운 패러다임으로의 산업 디지털 전환의 시급성을 강조했다. 산업 디지털화를 추진하고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고객의 요구와 꿈에 집중하고, 시나리오 기반 혁신으로 새로운 패러다임을 실현해야 한다. 또한, 5개 기술 영역에 걸친 시너지를 통해 공동 창조와 상호 이익을 위한 디지털 생태계를 구축하는 한편, 산업을 위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야 한다.




최첨단 기술, 업계 노하우 및 관행

2020년은 다양한 산업에서의 개혁과 함께 기술의 폭발적인 성장이 있었던 특별한 해였다. 디지털 전환의 엄청난 잠재력은 5개 기술 영역에 걸친 시너지를 기반으로 펼쳐지며, 연결성, 클라우드 컴퓨팅, AI 및 애플리케이션은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방식으로 5G를 발전시킨다.

화웨이는 10개 이상의 시나리오에서 탄광을 디지털 구조로 전환함으로써, 디지털 트위닝을 달성하면서 전체 광산 사업을 디지털화하고 스마트하게 만드는 데 일조했다.

Malanshan 영상문화창조산업단지의 경우, 화웨이는 고객 및 파트너들과 협력해 촬영 프로세스를 위한 클라우드 플랫폼을 구축하고, 촬영, 편집 스트리밍, 저장 및 백홀에 이르는 전체 영상 제작 과정을 효율화함으로써, 제작 주기를 30% 단축시키고 비용을 20% 절감했다.

화웨이는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모범 사례를 오랫동안 고수했다. 2018년, 둥관에 위치한 화웨이 물류단지는 반년에 걸쳐 지속적인 변화를 겪었다. 자동화된 장비와 지능형 알고리즘 덕분에 배송 효율(1인당 배송 물량)이 67% 증가하고, 배송 주기가 50% 이상 단축됐다.

Peng Zhongyang 화웨이 엔터프라이즈 BG 사장은 "시나리오를 디지털화하는 데 있어 세 가지 결정적 요인이 있다"라며 "첫 번째는 ICT를 핵심 시나리오와 통합할 수 있는 최첨단 기술이며, 두 번째는 산업 통찰력을 깊이 있게 모색하고 산업 지식을 이해하는 산업 노하우다. 마지막 요소는 바로 실행이다. 즉, 이 모든 것을 실천에 옮기고 지속적인 탐구와 혁신을 통해 이론을 현실로 바꾸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디지털 전환의 새로운 패러다임

화웨이가 가치를 창출하고 공유할 수 있는 디지털 생태계는 번영하는 디지털 미래 건설에 필수적이다.

디지털화 시대에 비즈니스의 본질은 제로섬 게임에서 경쟁하기보다는 '시장의 파이를 더 크게 만들어' 서로가 윈윈하는 결과를 달성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화웨이는 3차원의 '디지털 생태계 큐브'를 구축할 것을 제안한다. 첫 번째 차원은 디지털화의 미래를 목표로, '더 큰 파이'를 만들기 위한 전제로서, 다양한 산업의 세분화 된 시나리오에서 충족되지 못한 수요에 대한 통찰력을 얻는 것이다. 두 번째 차원은 다양한 파트너의 역량을 모아 각자의 강점을 충분히 발휘하는 것으로, 이는 '더 큰 파이를 굽는 것'의 기초가 된다. 세 번째는 협업 및 비즈니스 모델을 위한 다양한 접근방식을 개발하고, 가치의 공동 창출 및 공유를 위해 의식적인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시장 규모의 확장을 지속해서 견인하는 영구적인 힘이다.

선전 공항의 사례를 살펴보자. 화웨이는 업계 최고의 솔루션 파트너들과 협력해서 최종 장치, 데이터 관리 및 산업 애플리케이션을 통합하는 5개 기술 영역 간의 시너지 효과를 기반으로 비행 일정, 스탠드 할당, 지상 지원 등과 같은 다양하고 세분화 된 시나리오 기반 솔루션을 개발했다. 2019년에는 셔틀버스 탑승객 수를 약 260만 명 줄임으로써, 보안 검색 효율성을 60% 향상시켰다. 이를 통해 선전 공항은 더 나은 효율성과 여행객을 위한 우수한 맞춤형 경험을 갖춘 더 안전한 공항으로 도약했다.

현재 화웨이는 100개의 시나리오 기반 솔루션을 기반으로 파트너들과 관련된 더 많은 산업적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Peng Zhongyang 화웨이 엔터프라이즈 BG 사장은 "낡은 지도로는 새로운 땅을 찾을 수 없다"라며, 고객이 변화를 수용하고 더 큰 미래를 위해 산업 디지털 전환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 것을 독려했다.

화웨이 커넥트 2020에서, 글로벌 선도 ICT 기업인 화웨이는 디지털 전환에서 큰 성과를 거둔 고객을 초청해 경험을 공유했다.

선전 공항 그룹(Shenzhen Airport Group) 총괄책임자 Chen Jinzu는 "선전 공항은 디지털 전환의 개척자로서, 선전의 지혜와 경험을 바탕으로 스마트 시민 공항 건설에 기여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선전 메트로 그룹(Shenzhen Metro Group)의 총괄책임자인 Tang Shaojie는 "대중교통의 중추 역할을 하는 선전 지하철은 스마트 시티 이니셔티브로 역과 도시 통합, 선전 및 지역의 여러 교통수단의 고도의 융합, 그리고 '트랙 위의 대만구'의 공동 건설을 촉진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화웨이는 지난 수년간 비즈니스 성장을 주도하고 성공을 공유한 글로벌 파트너에 감사를 표하며, 이들에게 2020년 우수 파트너 상을 수여했다. 이러한 상에는 우수 글로벌 채널 파트너, 우수 글로벌 전략 파트너, 우수 글로벌 유통업체, 우수 글로벌 산업 솔루션 파트너, 우수 글로벌 인재 생태계 파트너, 우수 화웨이 클라우드 채널 파트너 등이 있다. 또한, 화웨이는 미래의 성공을 위한 공동 혁신 및 성장의 의미를 담고 있는 산업 생태계 선언을 발표했다.

화웨이 커넥트(HUAWEI CONNECT) 2020은 화웨이가 글로벌 ICT 산업을 위해 매년 주최하는 행사다. 올해 행사는 이달 23일부터 26일까지 상하이에서 개최된다. 화웨이 커넥트는 고객과 파트너가 이러한 변화를 탐색하고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해 협력할 수 있도록 설계된 개방형 플랫폼이다. 올해 행사에서 화웨이는 산업 디지털화의 트렌드와 기회를 모색하고, 고급 ICT 기술, 제품 및 솔루션을 소개하는 한편, 공동 혁신의 결실에 대한 내부자 시각을 제공하고, 디지털 전환의 모범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화웨이의 궁극적인 목표는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이익이 되고, 모든 산업에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개방적이고 건전한 산업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https://www.huawei.com/en/events/huaweiconnect2020/을 참조한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200923/2926017-1

출처: Huawei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