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LONGi, 신장 자치구 TBEA 생산 기지에 Hi-MO 5 모듈 103MW 공급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09-29 15:03  

[PRNewswire] LONGi, 신장 자치구 TBEA 생산 기지에 Hi-MO 5 모듈 103MW 공급

[PRNewswire] LONGi, 신장 자치구 TBEA 생산 기지에 Hi-MO 5 모듈 103MW 공급

(시안, 중국 2020년 9월 29일 PRNewswire=연합뉴스) 세계 굴지의 태양광 기술 업체 LONGi가 중국 신장 위구르 자치구 스허쯔시에 위치한 TBEA 생산기지에 360MW의 고효율성 태양광 모듈을 공급하는 계약을 TBEA Sunoasis ("TBEA")와 체결했다. 이 계약의 일환으로, LONGi는 높은 기대를 받고 있는 신제품 Hi-MO 5 모듈 103MW 배송을 우선하기로 했다. 그에 따라 초대형 지상 발전소에 맞게 설계된 Hi-MO 5 모듈이 시장에서 공식 평가를 받게 됐다.

TBEA Sunoasis는 사막, 산악, 어업-태양광, 농업-태양광, 저속 풍력, 상업 옥상, 주택 옥상 및 기타 지역에 대규모 풍력 및 광발전 발전소를 건설해온 풍부한 경험을 자랑한다. 발전소 건설 원부급 A등급을 획득한 TBEA는 대규모 산악 광발전 발전소, 어업-태양광 발전소, 풍력-태양광 사막 그리드 연결 시범 발전소 프로젝트, 상업 PV 에너지 저장 발전소 프로젝트, 그리고 업계에서 새로운 고지에 도달한 기타 신에너지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건설했다. TBEA는 5,000개가 넘는 풍력 및 광발전 온-그리드/오프-그리드 발전소를 건설했으며, 이들 발전소의 용량을 합하면 거의 16GW에 달한다.

LONGi는 지난 6월에 Hi-MO 5를 발표했으며, 그로부터 겨우 70일 후 산시성 셴양시에 위치한 자사 공장에서 첫 Hi-MO 5 모듈을 생산했다. 저장성 자싱시에 공장이 추가로 건설되면, 올해 Hi-MO 5 모듈의 생산량은 12GW에 달할 전망이다.

그리드 패리티(grid parity) 시대의 문턱에 도달한 만큼, 전력 및 가치가 더 높은 광발전 제품이 점차 유행하면서 업계의 초점이 됐다. LONGi의 연구개발(R&D) 팀은 고발전 제품에 대한 전 세계 고객의 수요를 충족시키고자 Hi-MO 5 개발 과정에서 모듈 적용 측면의 가장 발전된 한계에 꾸준히 도전했다. 세계 굴지의 발전소 솔루션 공급업체 TBEA는 LONGi와 계약을 체결하면서, 신형 모듈 Hi-MO 5의 높은 가치가 시장에서 완전히 인정받을 것으로 전망했다.

LONGi는 182mm 웨이퍼를 기반으로 Hi-MO 5 모듈과 두 개의 주류 고전력 제품을 비교했다. 계산 결과, Hi-MO 5는 우선 모듈 파워와 변환 효율 측면에서 다른 모듈보다 유의하게 높은 점수를 받았다. 설치 용량 100MW 프로젝트를 예로 들면, 535W 파워의 Hi-MO 5 모듈은 다른 모듈보다 최적의 전체 시스템 비용을 기록했다. Hi-MO 5의 와트당 비용은 3~4센트 감소해 약 3~400만 위안에 달하는 절감 효과가 기대된다. 그뿐만 아니라 Hi-MO 5는 높은 파워와 효율성으로 토지 요건과 모듈 사용을 줄인다. 특히 토지 요건 측면에서 Hi-MO 5 모듈은 다른 두 모듈보다 20~40에이커를 절감할 수 있다. 이와 같은 추가적인 이점은 발전소의 차후 운영비와 유지관리비를 크게 줄일 수 있다. LCOE 성능이 우수한 Hi-MO 5 모듈은 여러 평가 영역에서 1위를 기록한 만큼, 초대형 지상 발전소에서 선호하는 모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LONGi Solar 선임부사장 Dennis She는 "제품의 가치를 테스트하는 데 있어 유일한 기준은 시장의 선택"이라며 "자사가 TBEA의 주문을 수주한 것은 새로운 Hi-MO 5 모듈의 첫 단계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자사 고객의 핵심 요건은 높은 성능과 신뢰도"라면서 "그리드 패리티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Hi-MO 5 모듈이 전 세계적으로 계속 성공을 거두고, Hi-MO 5 모듈의 높은 가치가 지속해서 입증될 것"이라고 말했다.

로고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81108/2292512-1-LOGO
Logo

출처: LONGi Solar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