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장샤오바이, 시리즈 C 자금조달 추진

입력 2020-10-01 19:43  

[PRNewswire] 장샤오바이, 시리즈 C 자금조달 추진

-- 연구개발과 장기 숙성 주류의 보존 도모

(충칭, 중국 2020년 10월 1일 PRNewswire=연합뉴스) 24일, Chongqing Jiangxiaobai Liquor Co. Ltd.가 시리즈 C 자금조달 라운드를 개시했다. 이번 자금조달 라운드는 China Renaissance New Economies Fund, Baillie Gifford와 Loyal Valley Capital이 주도했으며, CMB International Capital, Kunyan Investment 및 Wens Investment도 동참했다.




장샤오바이는 항상 고품질 제품을 생산하며, 세계적인 경쟁력을 제고하고자 노력해왔다. 장샤오바이는 이번 자금조달 라운드를 통해 기존처럼 연구개발 및 장기 숙성 주류의 보존을 위한 계획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수수재배 및 증류 공급망을 강화함으로써, 품질을 개선하고 신뢰도를 높이는 방식으로 다양성과 프리미엄화를 지향하는 주류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장샤오바이 설립자 Tao Shi-guan은 팬더믹으로 인해 모두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이렇듯 성공적으로 자금을 조달할 수 있도록 지원해준 모든 이들에게 진심 어린 감사를 표했다. 장샤오바이는 도전이 되는 새로운 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전략을 세웠다.

1. 전통적인 풍미에 대한 재조명

전통 바이주 제조 기술을 전수한 장샤오바이는 'Express Bottle'을 시장에서 가장 다양한 용량으로 출시되며, 은은한 향으로 관심을 사로잡는 주류를 만드는 데 집중했다. 한편, 현대적 풍미에 대한 트랜드에 부합하기 위해, 장샤오바이는 올여름 알코올 도수 52도의 '501 시리즈'를 출시해 수수 본연의 느낌을 고객에게 전했다. 또한, Tmall-618 판촉 기간에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던 15~23도의 다양한 도수에 향이 가미된 바이주와 Meijian 플럼 바이주도 출시했다.

2. 전체 공급망 강화

고급 원재료와 수원을 확보하는 것은 전 세계 증류주 업체의 공통 목표다. 장샤오바이 역시 충칭 바이사에 위치한 수수 농장을 통한 공급망으로 이를 자급자족하고 있다. 이번에 유치한 20억 규모의 자금은 증류 기술과 장기 숙성 주류 보존 및 원료의 재배에 투입될 계획이다. 또한, 2,000헥타르 크기의 농장을 3~5년 후에 8,000헥타르 규모로 확장해서 충분한 원료 공급을 확보할 예정이다.

일부 미디어에서는 장샤오바이가 바이주 전문가 팀(국가 바이주 심사위원 5명, 국내 최고의 증류주 생산자 11명, 국가 소믈리에 11명, 국제 증류 전문가 1명)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을 들어, 장샤오바이를 '주류 산업의 화웨이'라고 견주기도 한다.

3. 중국 프리미엄 증류주의 포지셔닝

장샤오바이는 바이주 시장에 전 세계인이 선호하는 풍미와 부합하는 바이주 제품, 즉 품질이 뛰어나고 브랜드 인지도가 높으며, 소비량이 상당한 일종의 중국 프리미엄 증류주가 필요하다고 견지한다. 장샤오바이는 중국 전통 바이주에 전에 없던 새로운 길을 제시하며, 90년대 이후에 태어난 젊은 세대가 가진 구매력과 잠재력을 고려할 때 충분히 성공할 수 있음을 증명했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200929/2931596-1-a

출처: Chongqing Jiangxiaobai Liquor Co., Ltd.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