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업계 최초 5G 중저가 요금제 출시…SKT·LGU+ "검토중"(종합)

입력 2020-10-05 14:46  

KT, 업계 최초 5G 중저가 요금제 출시…SKT·LGU+ "검토중"(종합)
KT, 최저 월정액 4만원대·6만원대 요금제 2종 출시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KT[030200]가 통신사 중 최초로 5G 중저가 요금제를 출시한다. 5G 요금제의 고가 및 품질 논란이 끊이지 않는 상황에서 본격적으로 중저가 요금제가 활성화될지 주목된다.
KT는 월 4만원대 5G 요금제인 '5G 세이브', 월 6만원대 5G 요금제인 '5G 심플' 2종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5G 세이브는 월정액 4만5천원에 매월 5GB 데이터를 제공하고 기본 제공량을 소진하면 최대 400Kbps의 속도로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다.
기존 이통3사 5G 요금제 최저 월정액은 청소년 요금제 등을 제외하면 5만5천원이었다.
5G 심플은 KT의 데이터 완전 무제한 요금제 '슈퍼플랜 베이직(월정액 8만원, 국내 데이터 완전 무제한)' 아래 단계의 요금제로, 기존 같은 가격의 LTE 요금제와 구성이 거의 비슷하다.
월정액 6만9천원으로 매월 110GB의 데이터를 쓸 수 있고, 기본 제공량을 다 쓰면 5Mbps 속도로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다. 태블릿PC 등 다른 스마트기기에 10GB의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다.
KT는 월 8GB의 데이터를 제공하는 '5G 슬림' 요금제의 기본 데이터 제공량을 8GB에서 10GB로 올렸다.
KT 5G/기가사업본부장 이성환 상무는 "5G 중저가 요금제 출시를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KT는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한층 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T의 이번 요금제 출시 이후 SK텔레콤[017670], LG유플러스[032640] 등 다른 통신사들도 곧 5G 중저가 요금제 출시에 합류할 것으로 보인다. 그 동안 5G를 지원하는 중저가 단말은 여러 제품이 출시됐으나, 중저가 요금제가 없어 소비자 불만이 끊이지 않았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중저가 요금제를 검토 중"이라며 "다만 요금제 인가 사업자라 출시 일정 등 구체적인 내용을 말할 수는 없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고객 혜택 확대를 위해 다양한 방안을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srcha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