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두려워 말라고? 트럼프 어떻게 그런 말 하나"

입력 2020-10-07 04:12   수정 2020-10-07 12:30

"코로나 두려워 말라고? 트럼프 어떻게 그런 말 하나"
코로나로 가족 잃은 미국인들 '지배당하지 말라' 트럼프 트윗에 분노


(워싱턴=연합뉴스) 백나리 특파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두려워하지 말라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트윗 발언에 코로나19로 가족을 잃은 미국인의 분노가 쏟아지고 있다.
현직 대통령으로서 최고 수준의 치료를 받고 퇴원하면서 코로나19를 두려워말고 지배당하지 말라고 당부한 대통령의 발언이 그렇지 않아도 비통한 유족의 심정에 찬물을 끼얹은 셈이다.
코로나19로 부친을 잃은 미국인 의사 크리스 퍼넬은 6일(현지시간) CNN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코로나19에 삶을 지배당하지 말라고? 어떻게 그런 말을 할 수 있나. 우리 아버지가 돌아가셨다. 아버지를 지구상에선 다시 볼 수 없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대통령이 받은 치료를 받지 못하고 목숨을 잃은 이들을 거론하면서 "대통령이 비웃는 것 같다. 다른 이들이 일어나 '더는 안된다'고 말하길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코로나19로 남편 닉을 잃은 어맨다 클루츠도 인스타그램에 트럼프 대통령의 트윗을 올리고는 "사랑하는 이를 잃은 20만8천명의 미국인에게. 내가 여러분의 손을 잡고 여러분 곁에 있다"면서 "불행하게도 이건 우리의 삶을 지배한다. 그렇지 않나?"라고 적었다.
그는 이어 "이건 닉 가족의 삶과 내 가족의 삶을 지배했다"면서 "불행히도 모두가 병원에서 이틀을 보낼 만큼 운이 좋은 건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트럼프 대통령이 군 병원에서 입원치료를 받은 걸 겨냥한 것이다.
클루츠는 이어 "나는 코로나19가 남편에게 하는 걸 지켜보면서 95일간 남편 곁에서 울었다. 이건 두려워해야 할 무언가다. 가장 사랑하는 사람을 잃고 나서는 이런 말을 못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클루츠의 게시물에는 20만개의 공감 표시가 달렸다.
코로나19로 부친이 세상을 떠난 크리스틴 우르퀴사는 NBC방송 홈페이지 기고문에서 "그 트윗은 트럼프 대통령이 나 같은 유족의 고통에 전혀 신경 쓰지 않는다는 걸 보여주었다"고 비판했다.
그는 "코로나19는 두 개의 미국이 있다는 걸 보여주었다. 트럼프가 사는 미국과 나의 아버지가 죽은 미국"이라며 "트럼프는 초반에 병원에 입원했으나 아버지는 병원에 갔다가 집에 가라는 말과 함께 숨 쉴 수 없을 때만 오라는 말을 들었다"고 적었다.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트럼프 대통령은 전날 퇴원하면서 "코로나를 두려워하지 말라. 삶을 지배당하지 말라"라는 트윗을 올렸다가 비난받았다. 미국에서는 코로나19로 21만명이 사망하고 약 750만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nari@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