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치 "미얀마 아이돌 그룹 방한 기뻐…우호 강화에 도움"

입력 2020-10-10 14:23  

수치 "미얀마 아이돌 그룹 방한 기뻐…우호 강화에 도움"
문화교류행사 축사…미얀마 관영TV 한글자막 45분 방송



(방콕=연합뉴스) 김남권 특파원 = 미얀마의 실권자인 아웅산 수치 국가고문이 현지 남성 아이돌 그룹의 한국 방문을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이런 문화협력을 통해 양국간 우호가 강화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10일 주미얀마 한국대사관(대사 이상화)에 따르면 전날 저녁 '한국-미얀마 수교 45주년 기념 합동 문화 공연'이 관영방송인 MRTV를 통해 미얀마 전역에 45분간 방영됐다.
주미얀마 대사관이 미얀마 종교문화부와 함께 마련한 이 날 행사는 또 미얀마 공보부 산하 전체 페이스북 채널을 통해서도 시청이 가능했다고 대사관은 전했다.
수치 고문은 영상 축사를 통해 문화교류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최근 한국에서 관심을 끌었던 미얀마 7인조 아이돌 그룹 '프로젝트 K'(Project K)의 방한 사실을 언급하며 양국 우호 관계가 더욱 강화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수치 고문은 "한국의 문화, 예술, 음식과 언어는 미얀마를 비롯한 동남아시아뿐만 아니라 전 세계 청춘들의 일상에 스며들어 전파되고 있다"며 "양 국민이 서로를 가깝게 느낄 수 있도록 문화예술 분야에서 더 긴밀히 협력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미얀마 남성 아이돌 그룹 프로젝트 K가 올해 한국을 방문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이러한 문화 분야 협력은 앞으로 양국 우호 관계가 더욱 강화되는 데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굳게 믿고 있다"고 언급했다.
최근 한국 문화체육관광부는 프로젝트 K가 지난달 한국을 방문해 약 4주 동안 K팝 기획사 현장 교육 등 국내 연수를 받았다고 밝힌 바 있다.
프로젝트 K는 2016년 한국에서 열린 K팝 커버 댄스 대회에서 수상한 뒤 미얀마에서 활동하며 높은 인기를 누리는 남성 아이돌 그룹이다.
이들의 방한은 지난해 11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때 수치 고문의 특별한 요청을 계기로 이뤄졌다.
당시 수치 고문은 문재인 대통령에게 K팝을 기반으로 미얀마에서 인기가 높은 프로젝트 K가 한국에서 제대로 된 K팝 연수를 할 수 있도록 배려해 달라고 요청했었다.



한편 이날 중계된 합동문화 공연에서는 미얀마 종교문화부 공연팀이 자국 전통 춤 외에 한복 차림으로 강강술래 공연을 펼쳤다.
한국 측도 미얀마 전통음악인 '러티'를 연주해 문화교류 행사의 취지를 살렸다.
미얀마 유명 가수인 빌리라민애는 코로나19로 고생하는 의료진 및 국민들에게 희망을 전하기 위해 새롭게 편곡된 한국 곡 '상록수'를 미얀마어로 불러 눈길을 끌었다.
'미얀마어 상록수'는 대사관의 미얀마 소셜미디어(SNS) 서포터즈들이 개사했다.



sout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