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프' 분위기 띄우자"…온라인몰 대규모 할인행사 줄이어(종합)

입력 2020-10-14 15:49  

"'블프' 분위기 띄우자"…온라인몰 대규모 할인행사 줄이어(종합)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신세계와 롯데, 현대백화점 등 유통 대기업 통합 온라인몰들이 10월 잇따라 대규모 할인 행사를 한다.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완화에 맞춰 소비심리를 띄우기 위한 것이다. 11월 미국의 최대 쇼핑 행사인 '블랙프라이데이'와 국내 쇼핑 행사인 코리아세일페스타 등을 앞두고 한발 먼저 분위기를 조성한다는 전략도 깔려 있다.
신세계그룹 통합 온라인몰인 SSG닷컴은 14일부터 닷새간 '쓱더블랙'이라는 이름으로 최대 8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식품과 패션, 뷰티, 스포츠, 가전 등 카테고리별로 25개 대표상품을 선정해 할인가에 내놓는다.
여기에 행사 기간 매일 오전 9시 선착순 3만명에게 할인쿠폰을 발급하고 매일 낮 12시∼오후 1시에는 모든 카테고리에 적용 가능한 10% 할인쿠폰을 선착순 제한 없이 준다. 카드 청구할인도 최대 7% 적용된다.
최택원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10월부터 국내 '블랙프라이데이' 시작의 신호탄을 쏘아 올리고 11월까지 추가 행사를 잇따라 준비해 연말까지 분위기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 통합 온라인몰인 롯데온도 23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열흘간 대규모 할인 행사를 한다.
11월 15일 롯데쇼핑 창립 기념을 겸하는 행사로,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 롯데슈퍼, 롭스, 롯데하이마트, 롯데홈쇼핑 등 롯데 유통계열사들이 모두 참여한다.
롯데e커머스 관계자는 "유통 계열사가 총출동하는 대규모 할인 행사인 만큼 명품부터 가전, 패션까지 행사 상품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면서 "할인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도 곁들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현대백화점그룹의 종합인터넷쇼핑몰 '현대H몰'은 16일 '불금데이'를 시작으로 25일까지 각종 할인 행사를 한다.
16일 하루 진행되는 '불금데이'에는 스파오 플리스 재킷과 폴로 스웨터 등 150여개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19∼21일에는 패션과 유·아동, 가구, 생활가전 등에서 대표 브랜드 100개를 선정해 구매액의 최대 15%를 적립해준다.
zitron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