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얼굴로 돌아온 제네시스 더 뉴 G70…가격은 4천35만원부터

입력 2020-10-20 09:30  

새 얼굴로 돌아온 제네시스 더 뉴 G70…가격은 4천35만원부터
디자인 정체성 강화된 역동적인 외관
차 스스로 엔진과 변속기 제어 최적화하는 주행 모드 추가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제네시스의 중형 스포츠 세단 G70이 새로운 얼굴로 돌아왔다.
제네시스는 2017년 출시된 G70의 첫 번째 부분 변경(페이스리프트) 모델인 더 뉴 G70의 주요 사양과 가격을 20일 공개했다.

제네시스에 따르면 더 뉴 G70의 전면부는 낮게 위치한 '크레스트 그릴'과 그릴 양옆으로 날개처럼 뻗어 나가는 두 줄 디자인의 '쿼드램프'가 제네시스 엠블럼을 형상화하며 금방이라도 앞으로 달려 나갈 듯한 긴장감을 연출한다.
옆면은 사이드 벤트(공기 배출구)와 신규 G70 전용 휠로 민첩한 주행성능을 시각적으로 구현했다.
후면부의 쿼드램프로 제네시스의 정체성을 표현했고, 듀얼 머플러(좌·우 배기구) 등이 고성능 세단의 모습을 완성했다.
실내는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충전 속도가 향상된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이 새롭게 적용됐다.
또 기본형 계기반의 화면(클러스터 디스플레이) 크기를 3.5인치에서 8인치로 키워 각종 주행 정보의 시인성을 높였다.
제네시스는 앞 유리(윈드실드 글라스)와 1열 창문에 이중접합 차음유리를 기본 적용해 실내 정숙성을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더 뉴 G70은 가솔린 2.0 터보, 디젤 2.2, 가솔린 3.3 터보 등 기존과 동일한 3종의 파워트레인으로 선보인다.
모든 모델에는 누구나 별도의 변속 조작 없이도 카레이서처럼 역동적인 주행을 할 수 있도록 차 스스로 엔진과 변속기 제어를 최적화해주는 주행 모드 '스포츠+(스포츠 플러스)'가 새롭게 적용됐다.

스포츠 플러스 모드는 가속시 고단기어 변속시점을 최대한 늦추고 감속시 순간적으로 변속기와 엔진의 회전수를 일치시켜 저단기어 변속시점을 앞당긴다. 운전자가 원할 경우 더 높은 영역의 분당 엔진 회전수(RPM)를 사용, 엔진 토크를 극대화시켜 역동적인 주행감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가솔린 3.3 터보 모델에 한해 배기 머플러에 전자식 가변 밸브를 적용해 가속 페달을 밟는 양에 따라 배기가스 토출 음압을 조절, 더욱 스포티한 배기음을 생성하는 '가변 배기 머플러' 등의 사양을 추가로 운영한다.
제네시스는 더 뉴 G70에 고객 선호도가 높은 안전·편의 사양을 기본 적용해 상품성을 높였다.
측면 충돌시 탑승자 간의 충돌을 방지해주는 '앞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을 포함해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석 승객 알림 등이 적용됐고, 곡선 구간 자동 감속을 추가 지원하는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차로 유지 보조, 후진 가이드 램프 등의 기능도 기본으로 탑재됐다.

가격은 개별소비세 3.5%를 기준으로 2.0 터보 4천35만원, 2.2 디젤 4천359만원, 3.3 터보 4천585만원이다.
제네시스는 엔진, 구동 방식, 색상, 휠·타이어, 내장 디자인 등을 고객이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 있는 개인 맞춤형 판매 방식 '유어 제네시스(Your Genesis)' 시스템으로 판매한다고 설명했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더 뉴 G70의 탄생으로 제네시스 라인업의 브랜드 정체성이 한층 강화됐다"며 "상품성을 강화하는 동시에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안전·편의사양을 더해 고객을 더욱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hanajja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