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5G AR·VR 콘텐츠 사업 확대…홍콩 등 글로벌 진출

입력 2020-10-20 10:06  

SKT, 5G AR·VR 콘텐츠 사업 확대…홍콩 등 글로벌 진출
점프스튜디오 T타워 확장 이전…리아킴과 제작한 '볼류메트릭 휴먼' 공연 공개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SK텔레콤이 자사 '점프스튜디오'를 기반으로 엔터 분야 실감 콘텐츠 제작 등 콘텐츠 사업을 확대한다. 글로벌 AR·VR 시장에도 진출한다.
SK텔레콤은 20일 온라인 간담회를 열고 혼합현실 제작소 점프스튜디오를 본사 T타워로 확장 이전하고, 5G 콘텐츠 사업을 본격 확대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으로 3D 볼류메트릭 비디오 캡처 기술을 보유한 스튜디오를 4월 서울 SK남산빌딩에 구축한 바 있다.
점프스튜디오는 106대의 카메라를 통해 초당 60프레임을 촬영하고, SK텔레콤 T리얼 플랫폼의 다양한 기술을 접목해 실제처럼 자연스럽게 움직이는 고화질 3D 홀로그램을 생성한다. 통상적으로 기존 월 단위 작업이 주 단위로 단축되고 비용도 절반 이상으로 줄어든다.
SK텔레콤은 점프스튜디오 이전을 기념해 K팝 대표 안무가인 리아킴의 '볼류메트릭 휴먼' 공연을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날부터 전 세계 팬들에게 공개한다. 이 영상에서 리아킴은 3D 홀로그램으로 가상 공간에서 분신술을 하듯 여러 모습으로 나타나 함께 춤을 춘다.
SK텔레콤은 점프스튜디오를 바탕으로 5G 콘텐츠 사업을 ▲ 엔터테인먼트, 스포츠, 교육 분야 기업 대상 초실감 콘텐츠를 합리적인 비용으로 제작하는 사업과 ▲ 글로벌시장에서 점프 AR·VR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 등 투트랙으로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SK텔레콤은 최근 SM엔터테인먼트의 온라인 전용 유료 콘서트 '비욘드 라이브'에서 12m 높이의 자이언트 최시원씨를 가상으로 선보였다.
이날 온라인 간담회에서는 공을 던지거나 방망이를 휘두르는 SK와이번스 선수들, 가상의 강의실에서 강연하는 SK텔레콤 구성원 등 다양한 활용사례가 소개됐다.


SK텔레콤은 점프 AR·VR 앱 내 콘텐츠를 강화해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점프 AR·VR 서비스 글로벌 진출도 본격 추진한다. 해외 기업에 일회성으로 콘텐츠를 수출하는 대신, 각국의 대표 ICT 기업과 손잡고 '점프' 브랜드 그대로 현지 시장에 출시하는 방식이다.
첫 해외 출시국은 홍콩으로, SK텔레콤은 홍콩 1위 통신기업 PCCW 그룹(산하 홍콩텔레콤, PCCW 미디어)과 사업 계약을 맺고 점프 AR·VR 서비스 현지 마케팅, 5G 콘텐츠 공동 제작 및 투자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SK텔레콤은 홍콩 PCCW를 시작으로 유럽, 북미, 아시아 지역 대표 이동통신사, 콘텐츠 기업들과 논의해 서비스 출시국을 점차 늘려나갈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이날 나만의 아바타를 만들어 가상 공간에 최대 100명까지 동시 접속해 콘퍼런스, 공연, 전시 등 다양한 모임을 갖는 소셜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버추얼 밋업'도 공개했다.
이르면 이달 중으로 점프 VR 앱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별도 VR 기기 없이 스마트폰, PC만으로도 이용이 가능하다.
이날 온라인 간담회에서 3D 홀로그램으로 등장한 유영상 SK텔레콤 MNO사업대표는 "점프스튜디오가 대한민국을 넘어 아시아의 콘텐츠 메카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코로나19로 촉발된 언택트 커뮤니케이션 시대에 발맞춰 다양한 실감미디어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강조했다.
스티브 설리번 마이크로소프트 혼합현실 캡처 스튜디오 사업 총괄 담당은 "점프스튜디오는 오픈한지 몇개월 만에 K팝, 스포츠 등 다양한 영역에서 5G와 결합한 고품질 볼류메트릭 콘텐츠들을 공개해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고 말했다.
srcha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