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2020 한국IR대상' 대상 수상…LG전자는 우수상(종합)

입력 2020-10-21 11:45  

현대차, '2020 한국IR대상' 대상 수상…LG전자는 우수상(종합)
적극적인 미래 경영 전략 제시·투자자 소통 강화 등 높이 평가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김철선 기자 = 현대차[005380]가 한국IR협의회가 주관하는 '2020 한국IR대상'에서 대상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LG전자[066570]는 우수상을 받았다.
한국IR협의회는 2001년부터 매년 효과적인 투자 설명 활동(IR) 활동으로 자본시장의 건전한 발전에 기여한 기업과 임직원을 선정해 한국IR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이날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현대차는 적극적으로 미래 경영전략을 제시하고 투자자와의 소통을 강화하려는 노력을 높게 인정받아 대상을 받았다.
현대차는 작년 2월에 이어 작년 12월에도 'CEO 인베스터 데이(Investor Day)'를 열고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으로의 전환을 예고하고 2025년까지의 중장기 경영 전략을 발표했다. 중장기 수익성 목표, 부문별 중장기 투자 계획 등도 구체적으로 제시했다.
특히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은 해외 주요 기관 투자사의 현대차 방문시 직접 참석해 미래 전략을 공유하고 투자자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청취했고, 각종 설명회와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는 관련 부문 주요 임원이 참여해 기술력과 미래 전략을 설명하는 등 투자자와의 소통에 전문성과 신뢰성을 높였다고 현대차는 전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대면 활동이 어려워지자 웹캐스팅 방식을 도입하고 '코로나19 영향 설명회' 등을 통해 위기 대응 방안을 선제적으로 설명하기도 했다.
지배구조헌장 개정 등 적극적인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개선 활동을 진행했고 전자투표제 도입을 통한 주주 의결권 강화, 두 차례에 걸친 자사주 매입을 통한 주주 만족도 제고에도 나섰다.
현대차 관계자는 "앞으로도 경영 투명성 강화를 위한 다양한 IR 활동으로 기업가치 제고와 투자자 만족도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우수상을 받은 LG전자는 정기적으로 회사 실적과 중장기 전략을 설명하는 국내외 투자자설명회를 개최하고 분기별 실적발표회에서 투자자와 소통하는 점 등을 평가받았다.
LG전자는 국문과 영문으로 나눠 실시하던 실적발표회 컨퍼런스콜을 올해 2분기부터 하나로 통합해 국내외 투자자에게 일관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고,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경영실적을 전달하고자 2016년 1분기부터 잠정실적도 공시하고 있다.
LG전자 최고재무관리자(CFO) 배두용 부사장은 "시장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대외적으로는 주주 가치를 제고하고, 내부적으로는 경영진의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지원해 주주와 회사의 공동이익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anajjang@yna.co.kr kcs@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