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주말에 주소지인 '승부처' 플로리다서 사전투표

입력 2020-10-23 04:27   수정 2020-10-23 10:43

트럼프, 주말에 주소지인 '승부처' 플로리다서 사전투표
"재선 위해 반드시 이겨야 할 곳"…4년 전 승리했지만 올해는 여론조사 접전



(워싱턴=연합뉴스) 임주영 특파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오는 24일(현지시간) 플로리다주에서 대선 사전투표를 할 계획이라고 백악관이 22일 밝혔다.
미 언론에 따르면 저드 디어 백악관 부대변인은 이날 성명을 통해 트럼프 대통령은 이번 주말 플로리다주를 방문하는 동안 마러라고 리조트가 있는 웨스트 팜비치에서 토요일에 사전투표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뉴욕 맨해튼 트럼프 타워에 살다가 작년 9월 주소지를 본인이 소유한 2개의 대형 골프 리조트가 있는 플로리다주로 옮겼다. 그중 하나는 웨스트 팜비치에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3월 플로리다주 예비선거 때에는 우편투표를 했다.
플로리다주에선 19일부터 사전투표가 시작됐다. 첫날에 35만명 이상이 투표해 종전 사전투표 첫날 최고 기록을 갈아치웠다고 정치전문매체 더힐은 전했다.
트럼프 대통령과 캠프 측은 사전투표에서 민주당 조 바이든 대선 후보와 격차를 줄이기 위해 플로리다와 같은 지역에서 지지자들이 조기에 투표하도록 독려해왔다고 더힐은 설명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우편투표에 대해선 조작 가능성이 크다며 '사기'라고 공격해왔다.
플로리다는 올해 대선의 주요 경합주 가운데 가장 많은 대통령 선거인단(29명)이 걸린 승부처다. 2016년 대선에선 트럼프 대통령이 민주당 힐러리 클린턴 후보에게 1.2%포인트 차이로 승리했다.
더힐은 4년 전 이곳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약 11만3천표 차이로 승리를 거뒀다면서 "플로리다주는 트럼프 대통령이 재선하려면 반드시 이겨야 하는 곳"이라고 말했다.
여론조사에선 트럼프 대통령과 바이든 후보가 접전을 벌이고 있다. 전날 발표된 CNBC와 CNN방송 여론조사에선 바이든 후보가 각각 5%포인트, 4%포인트 앞섰다고 더힐은 전했다.
AFP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23일 플로리다를 찾아 두 차례 유세를 열 예정이다.


zo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