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골프장 게이트' 의혹에 김현미 "무차별적 음해 안 돼"

입력 2020-10-23 11:19  

'인천공항 골프장 게이트' 의혹에 김현미 "무차별적 음해 안 돼"


(서울=연합뉴스) 김기훈 기자 =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의 23일 국토교통부에 대한 종합 국정감사에서는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인천국제공항 골프장 입찰 로비 의혹에 연루됐다는 주장이 제기되면서 여야 간 공방이 오갔다.
국민의힘 정동만 의원은 "어제 인천국제공항공사 국감에서 스카이72 골프장 사업 관련 국가계약법 위반 사안을 지적했다"며 "가장 기가 막힌 것은 용역을 통해 가장 수익성이 낮은 입찰방식을 선택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정 의원이 골프장 입찰 과정에 국토부가 관여했는지를 묻자 김 장관은 "인천공항 골프장은 인천공항공사 경영에 관한 일"이라며 "개별적인 운영에 개입하지 않는다"고 답했다.
정 의원은 "(골프장 입찰 과정에 대한) 감사원 감사가 필요하다"며 "골프장 게이트에 대해 위원회 차원에서 감사를 청구하고 로비 의혹에 대해서는 수사기관이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 의원은 질의와 함께 김 장관과 구본환 전 인천공항공사 사장, 이스타항공 창업주인 이상직 무소속 의원이 전주 인맥으로 엮여있고 권력형 게이트가 의심된다는 파워포인트(PPT) 자료 화면을 국감장에 띄웠다.
이에 김 장관이 발끈했다.
김 장관은 "여기 제 사진이 들어가 있는데 게이트라고 하는 이유는 뭐냐"고 정 의원에게 되물었다.
정 의원이 "나중에 말씀드리겠다. 사진 찍은 것도 나왔잖냐"며 즉답을 피하자 김 장관은 "진짜 의혹이 있고 근거가 있다면 당당하게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 장관은 이어 "면책 특권 있는 국감장에서 말하면 안 된다. 아무리 국감장이지만 무차별적으로 음해하시면 안 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장관이 강력히 반발하자 여야 의원들 간에 고성이 오갔다.
국민의힘 송석준 의원은 의사진행 발언을 통해 "본인에 대한 의혹이 근거 없다고 반박할 수는 있지만 여기는 국감장이다"라며 "동료 의원이 의정활동을 통해 수집된 정보로 문제를 제기한 것인데 이를 무시하는 발언은 문제"라고 지적했다.
더불어민주당 박영순 의원은 "신성한 국감장에서 실체 없는 의혹을 제기하면서 피감기관장을 인격 모독하고 명예훼손 하는 행위가 있어서는 안 된다"고 맞받았다.
kih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