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거리에 ICT 멀티플렉스 뜬다…SKT T팩토리 31일 개관

입력 2020-10-27 10:00  

홍대거리에 ICT 멀티플렉스 뜬다…SKT T팩토리 31일 개관
서비스·기술 체험에 쇼핑·휴식도…국내 첫 24시간 무인존 설치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SK텔레콤[017670]은 미래 정보통신기술(ICT) 비전을 제시하고 다양한 서비스와 문화체험을 즐길 수 있는 ICT 멀티플렉스(복합 체험 공간) 'T팩토리'를 이달 31일 홍대거리에 연다고 27일 밝혔다.
이곳에서는 ▲ 애플·마이크로소프트 등 글로벌 기업과 협력을 기반으로 한 대표 서비스와 상품 ▲ 보안·미디어·게임 등 SK ICT 패밀리사들의 핵심 서비스 ▲ 업계 최초 24시간 무인 구매존 'T팩토리 24' ▲ 도심 속 자연 힐링 공간 '팩토리 가든' 등 기술·서비스·쇼핑·휴식 등 영역에서 차별화된 경험을 누릴 수 있다고 SK텔레콤은 설명했다.
T팩토리는 MS·애플·삼성 등 글로벌 대기업과 함께 고객 경험을 확장한다.
1층 중앙의 '플렉스 스테이지'는 SK텔레콤과 다양한 파트너사와의 초협력 사례를 소개한다. 방문객들은 MS와 SK텔레콤이 제공 중인 5GX 클라우드 게임을 즐기는 등 다양한 기업의 최신 기기를 체험할 수 있다.
2층에는 '숍인숍' 형태의 애플 전용 공간이 들어서 애플의 다양한 기기와 서비스를 선보인다.
T팩토리는 SK ICT 패밀리사들의 역량을 결집해 클라우드 게임과 V컬러링, 웨이브, 플로 등 SK텔레콤의 구독형 서비스부터 보안과 쇼핑 등 경험까지 제공한다.
미디어 라이브러리와 미디어팟에서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시큐리티 팟에서 ADT 캡스와 퀀텀·이니셜·패스 등 보안 서비스를 보여준다. 베스트셀러 존은 인기 스마트폰을 취향과 연령대 등에 따라 비교해준다.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쇼핑을 경험하게 해주는 11번가 존, 프로게임단 T1 관련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T1존, 레트로 액세서리 존 등도 마련된다.
국내 최초 24시간 무인존인 T팩토리 24에서는 고객이 가입 신청부터 기기 수령까지 모든 업무를 5분 만에 직접 처리할 수 있다.
MZ세대(밀레니얼과 Z세대)를 위한 증강현실(AR) 미러와 점프 가상현실(VR) 존 등 체험 공간과 숲속 힐링 공간인 팩토리 가든도 있다.
SK텔레콤은 T팩토리를 기술과 문화가 어우러진 공간이자 국내 ICT 생태계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진화시켜갈 계획이다.
SK텔레콤 박정호 사장은 "T팩토리는 방문객들이 서로의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열린 협업을 이룸으로써 기술의 혁신이 일어나는 공간이 될 것"이라며 "고객에게는 '문화 체험의 장', ICT 업계에는 '기술 교류의 장'으로 ICT 생태계에 건전한 영감을 불어넣길 바란다"고 말했다.

jos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