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 10시 출근, 부모님 생신선물… 아프리카TV 신입 공채 돌입

입력 2018-03-28 16:47   수정 2018-04-03 11:34


[캠퍼스 잡앤조이=이도희 기자] 아프리카TV가 2018년 신입사원 공채에 들어갔다. 서류 접수기간은 3월 28일부터 4월 8일까지다. 

고졸부터 초대졸, 대졸까지 학력 기준은 직무별로 다양하다. 주간야간새벽 모니터링, 글로벌&국내서비스 QA, BJ육성 및 콘텐츠 운영 직무는 고졸 이상이면 지원 가능하다. BJ육성 및 콘텐츠기획, 고객상담, 솔루션 개발, 인프라 운영 관리는 초대졸, 재무, 웹 개발, AOS개발 및 IOS개발은 대졸이상 학력자를 선발한다. 

지난 3월 27일 숭실대에서 진행한 것을 시작으로 전국 8개 대학에서 채용설명회를 연다. 이 밖에 아프리카TV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설명회도 방송한다. 아래 27일 오후 8시 아프리카TV 판교본사에서 진행한 채용설명회 내용을 정리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아프리카TV 채용담당자 2명이 참석했다.



- 신입 공채는 매년 하나.

2015년부터 매년 진행 중이다. 채용 규모도 꾸준히 늘고 있다. 이번에 역대 최고로 많은 25명을 채용한다. 

- 채용절차가 궁금하다.

서류전형, 1차면접, 2차면접 순이다. 1차면접에는 ‘B2B(BE THE BJ)’라는 평가가 있다. 지원자가 직접 BJ가 돼 원하는 주제에 맞춰 방송해 보는 전형이다. 그동안 먹방, 달리기방부터 연애상담방도 있었다. BJ가 직접 돼 보니 어떤 점을 개선하고 발전시키면 좋을지를 건의해준 지원자도 있었다. 이처럼 회사 시스템을 익히고 BJ와의 소통법을 배우자는 차원으로, 당락이 좌우되는 건 아니다. 2차는 임원면접이다. 

## 별풍선 1개 선물! 

- 학력을 많이 보나. 

이번 공채는 블라인드 형태로 진행한다. 본인이 속한 학교, 나이, 사진, 학점 등을 안 본다. 대신 아프리카TV에 얼마나 관심을 갖고 있는지, 지원 직무에 열정을 가지고 있는지를 충분히 표현해주면 된다. 서류전형에서는 최대한 많이 합격하게 할 계획이다.

[신입사원 인터뷰]

BJ인게이지먼트팀 선배사원

BJ는 밤낮으로 활동하기 때문에 가끔 밤에 업무 전화를 받을 때도 있다. 가장 마음에 드는 복지는 ‘소통ON’이다. 익명 등으로 자유롭게 의견을 건의할 수 있다. 또 오전에 자기계발이 가능해 9시부터 한 시간 동안 동기들과 스터디를 하고 있다. BJ체험 면접은 아프리카TV의 플랫폼에 대한 이해도를 보는 시험이기 때문에 창의적인 콘텐츠를 준비해 도전하면 좋다.  

아프리카TV 기술연구소 선배사원 

웹 플레이어 개발을 담당한다. 개발부서임에도 사내 분위기도 매우 자유롭다. 부모님 생신선물을 챙겨주는 복지가 가장 마음에 든다. 생신 한 달 전에 신청 메일이 오면 몇 가지 선물 중 고르면 된다.




- 중간에 코딩테스트도 있다.

1차면접 때 업무적합도를 보는 테스트가 있다. 각 직무별로 다른데 예를 들어, 기술연구소는 기술 테스트, BJ인게이지먼트(engagement)는 상황대처능력 등을 본다. 구체적인 테스트 내용은 입사지원서에 적혀 있다. 

- 유저간담회에 여러 번 참석했다. 이 경험이 면접 때 도움이 될까.

그렇다. 내부 직원과 소통해본 적 있고 아프리카TV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면 물론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아프리카TV 내부의 운영정책이나 생태계를 잘 이해하고 있다면 좋다. 

## 별풍선 1개 선물! 

- 야근은 얼마나 하나. 

강제하지는 않는다. 업무 시간은 기본적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만 오전 9시부터 한 시간 동안은 자기계발 시간으로 회사에 와서 필요한 공부를 해도 되고 집에서 늦잠을 자도 된다. 

- BJ에서 정규직으로 전환된 경우도 있나.

작년 공채 때 한 게임 BJ가 군 제대 후 공채에 지원해 최종 입사했다. 아무래도 BJ경험이 있다면 회사를 더 잘 이해할 수 있기에 BJ나 사용자에 관한 업무를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 출근복장은 어떻게 되나.

자율복장이다.  

아프리카TV 복리후생

인센티브제도, 주식매수선택권(스톡옵션), 복지 포인트(매분기 25만원), 리프레시 휴가(3년 근속자 2주 휴가. 150만원 휴가비 지급), 전사 행사(봄 체육대회, 워크숍, year and party 등), 사내 동아리(축구, 마라톤, 영화, 낚시 등 동호회), 커피숍, 카풀(10km 이상 원거리 거주자가 회사직원과 카풀하는 경우 지원), 부모님 생신축하(선물 홍삼진액, 견과류, 미역세트) 배송, 출산과 생일축하(첫째 100만원. 둘째부터 100만원씩 추가. 자녀 출산시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 자녀 최초 생일 추가), 회사 리조트(연 1회 최대 2박), 단체보험 가입. 멘토 제도, 멘토 활동, 심리상담 등. 




- 최종입사일은 언제인가. 

올 5월 17일이다.




- 연봉은 얼마인가. 

신입사원 초봉은 학력에 따라 차이가 있다. 2018년 기준으로 고졸사원은 2800만원, 초대졸사원은 3000만원, 대졸사원은 대략 3200만원이다. 연 100만원의 복지포인트도 추가로 제공한다.

[잡앤조이x아프리카TV 프릭 ‘취얼업 라이브
<p>

tuxi0123@hankyung.com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