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를 내 손 안에' 새내기 필수 앱 5

입력 2019-03-05 13:15  


[캠퍼스 잡앤조이 남민영 기자 / 서성희 대학생 기자] 입학시즌인 3월. 신입생은 동아리, 학생회, 대외활동 등을 통해 대학 적응기를 보내는 시기다. 음주가무나 다양한 활동도 좋지만 첫 학기엔 첫단추를 잘 끼워야 한다는 걸 잊지 말자. 놀 땐 놀고, 할 땐 하는 엄친아 대학 생활을 위해 알아두면 좋은 앱 5가지를 소개한다.

에브리타임

에브리타임은 학교를 인증하면 해당 학교 커뮤니티를 사용할 수 있는 앱이다. 학교 커뮤니티에서는 중고 교재 거래를 위한 책방, 중고 물품 거래 게시판, 취업 게시판 등 다양한 주제의 게시판이 존재해 각 종 학교생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시간표 및 학업 관리 페이지에서 시간표를 짤 수 있고, 친구를 맺으면 친구의 시간표를 볼 수 있다. 또 수강했던 학생의 리뷰에서 수업의 실질적인 부분을 알 수 있다. 수업 방법부터 과제는 몇 번, 어떤 식이고 어떻게 평가하는지 말이다. 낮은 평점에는 다 이유가 있으니 수강신청 전 꼼꼼하게 체크 하자. 

애드투페이퍼

애드투페이퍼는 앱에서 충전한 프린팅 포인트를 통해 학교 곳곳에서 프린트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애드투페이퍼가 설치된 전국 130여개 대학교의 복사실에 자신의 학교도 포함되어 있는지 보려면 앱 안의 ‘프링틴 존’을 보면 된다.





애드투페이퍼는 현금이나 카드를 들고 오지 않아도 결제가 가능하다는 장점과, 이벤트를 통해 추가 애딧을 충전해준다는 장점이 있다. 고등학교와 다르게 대학교에서는 꼭 책으로만 수업을 하는 것이 아니므로 교수님이 올려주신 ppt를 프린트해가야 하는 일이 많다. 이벤트를 통해 추가 애딧을 충전하면 프린트 비용을 줄일 수도 있다.

캠퍼스픽

캠퍼스픽은 재학생 인증 후에 여러 학교의 사람과 소통할 수 있는 앱이다. 각종 대외활동과 동아리 모집 정보가 나와 있으며, 동아리 담당자는 전국 대학생에게 동아리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다. 또 학교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정보를 더 많이 얻을 수 있고 스터디나 대외활동팀을 짜기 위한 멤버를 구하기도 용이하다. 



뿐만 아니라 영화, 공연, 전시 등 다양한 이벤트와 대학생 할인 혜택 정보도 알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대학생활 꿀팁부터 알바, 패션, 미술, 외국어 등등 다양한 게시판이 있어 골라보는 재미도 있고 자신의 관심분야를 함께 얘기 나눌 수도 있다. 

아이캠펑

아이캠펑은 대학생이 알차고 편리한 생활을 누리기 위한 모든 정보가 담겨있는 앱이다. 크게는 스펙펑, 그룹펑, 특가펑, 마이캠펑으로 이루어져 있다. 스펙펑에서는 각 종 대학 꿀팁과 취업, 인턴, 공모전, 서포터즈, 그리고 봉사활동까지 모든 스펙정보를 모아볼 수 있다. 알찬 포트폴리오 만들기에 최적이다. 그룹펑에는 모든 능력자 인싸들이 모였다. 



새로운 친구를 사귈 수도 있고, 연합동아리 정보를 얻을 수도 있고, 새로운 친구를 사귈 수도 있다. 자신의 취미생활도 공유하며 새로운 인연을 만들 수 있다. 그리고 대학생의 얇은 지갑을 책임진다는 특가펑 등 대학생 사용자만을 위한 여러 할인혜택이 존재한다. 대학생에게 필요한 블루투스 이어폰부터 화장품까지 할인된 특가상품을 노려보자.

폴라리스오피스

폴라리스오피스는 HWP,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는 물론 Adobe PDF까지 한번에 실행할 수 있는 앱이다. 컴퓨터로만 작업할 수 있었던 여러 종류의 문서를 직접 핸드폰에서도 편집하고 저장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어디서나 빠르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접근성을 장점으로 많은 학생이 사용한다. 



지하철, 버스를 타고 이동하는 중에 조별 과제를 급하게 수정해야 하는 상황에서, 발표 전에 오타를 발견하고 고쳐야하는데 노트북이 없는 상황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어플이다. 또 이메일 등록 후 인증하면 여러 사람과 함께 문서를 보고 동시에 편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저장을 꼭 다른 곳으로도 해놓으라고 하는 리뷰도 꽤 있다. 잊지 말고 저장해서 열심히 만든 결과물이 날라가지 않도록 하자.

moonblue@hankyung.com

[사진제공= 에브리타임, 애드투페이퍼, 캠퍼스픽, 아이캠펑, 폴라리스 오피스]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