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하반기 채용설명회_CJ그룹] 첨단 기술 이해가 빠른 인재 선호··· CJ LIVE CITY '교내 연극, 공연 경험 이점'

입력 2019-09-20 16:06  

[2019 하반기 채용설명회_CJ그룹] 첨단 기술 이해가 빠른 인재 선호··· CJ LIVE CITY '교내 연극, 공연 경험 이점'




△19일 서울대학교 멀티미디어 83동에서 CJ그룹 채용설명회가 진행됐다.(사진=김혜선 인턴기자)

[2019 하반기 CJ그룹 채용설명회]<p>
<p>
<p>
<p>

 채용절차

 △CJ올리브네트웍스 올리브영부문
 지원서접수: 9월 3일~24일 / TEST: 10월 19일 / 1차 면접: 11월 / 2차 면접: 12월

 △CJ올리브네트웍스 IT사업부문

 지원서접수: 9월 3일~24일 / CAT·CJAT: 10월 / 1차 면접: 11월 / 2차 면접: 12월

 △CJ LIVE CITY

 지원서접수: 9월 3일~10월 10일 / TEST: 11월 3일 / 1차 면접: 11월 말 / 인턴십·2차   면접: 2020년 1월~2월

 채용직무 

 △CJ올리브네트웍스 올리브영부문

 MD·상품개발 / 마케팅 / 소프트웨어개발 / 빅데이터개발 / 온라인서비스기획 

 / UI·UX디자인 / 사업관리 / 재무 / 인사

 △CJ올리브네트웍스 IT사업부문

 AI / 블록 체인 / 시스템개발·운영 / 서버매니지드 / IT 정보보안 / 융합보안 / 교육

 (이러닝) / 재무

 △CJ LIVE CITY

 경험디자인 / 콘텐츠디자인 / 마케팅 / 경영관리 / IT기획 / 교육

 채용인원

 비공개 

<p>
<p>
<p>

[캠퍼스 잡앤조이=김혜선 인턴기자] CJ그룹이 19일 서울대학교 멀티미디어 83동에서 채용설명회를 진행했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CJ그룹 계열사인 CJ올리브네트웍스(올리브영부문·IT사업부문), CJ LIVE CITY가 참여해 올 하반기 채용정보를 소개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 올리브영부문, 핵심 키워드에 적합한 인재 선발

CJ올리브네트웍스 올리브영부문(이하 올리브영)은 고객 선정 Health&Beauty 브랜드 1위를 달성한 유통 전문 기업이다. 올리브영은 6월 기준 국내 1233개, 해외 1개 지점을 보유해 H&B 시장을 개척해가고 있다. 

올리브영은 올 하반기에 △ MD/상품개발 △ 마케팅 △ 소프트웨어개발 △ 빅데이터개발 △ 온라인서비스기획 △ U/UX디자인 △ 사업관리 △ 재무 △ 인사 총 9개 직무에서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MD/상품개발 직무는 차별화된 브랜드, 상품 소싱 및 마케팅 전략을 계획하는 직무로 트렌드와 고객의 니즈를 분석해 카테고리 운영전략을 수립한다. MD/상품개발 직무의 핵심 키워드는 ‘전달력’, ‘협상력’, ‘트렌드 캐칭’, ‘창의력’, ‘기획력’, ‘마케팅 역량’이 있었다. 이는 호기심과 관찰력을 겸비한 오픈 마인드 인재를 중심에 두고 선정한 키워드다. 인사담당자는 “MD·상품개발 직무에 관심이 있다면 이를 기반으로 준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마케팅 직무는 제휴, 온라인·SNS, 프로모션 마케팅 기획 및 진행을 담당한다. 이번 채용에서는 △ 온라인마케터 △ 브랜드전략마케터 위주로 채용할 예정이며, 창의력, 분석적 사고, 고객 중심 사고, 열정이 있는 인재를 선발할 예정이다.

소프트웨어 개발, 빅데이터개발 직무는 온라인 IT 서비스 개발과 데이터 수집·분석을 위한 빅데이터 플랫폼 개발 및 운영한다. 올 상반기에 이어 두 번째 모집인 두 직무는 모두 전공 무관이라는 특징이 있다. 이는 신입사원의 '코딩 능력'을 중심으로 선발하기 위함으로, 인사담당자는 전공자가 아니더라도 해당 직무 지식 보유자라면 누구나 부담 없이 지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UI/UX디자인, 온라인 서비스 기획 직무는 웹사이트 디자인과 온라인 서비스 사업전략을 수립하는 직무다. 두 직무 모두 전공이 무관하다는 특징을 갖지만 디자인 관련 전공자일 시 우대한다.

올리브영은 2년 만에 인사직무 공채를 실시한다. 채용담당, 임직원 배치, 인력운용, 평가·승진, 조직문화 담당 등을 담당하는 인사직무는 이해력, 소통 역량, 분석력, 유연함이 요구된다. 인사담당자는 사업 관리, 재무 직무는 숫자에 익숙한 사람이 도전하는 것을 추천했다.

올리브영의 접수기간은 9월 3일~24일이며, CJ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 접수 후 10월 19일 테스트가 실시된다. 합격자에 한해 11월과 12월 중 1, 2차 면접이 진행된다.

CJ올리브네트웍스 IT부문, 코딩 능력 갖춘 인재 찾는다

CJ올리브네트웍스 IT부문(이하 IT부문)은 2014년 올리브영과 합병됐으며, 정보 수집과 솔루션 도출을 주력으로 운영되는 기업이다.

IT부문은 △ AI △ 블록 체인 △ 시스템개발·운영 △ 서버 매니지드 △ IT정보보안 △ 융합보안 △ 교육(이러닝) △ 재무 총 8개 직무에서 2년 만에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이번 채용은 토론면접 유무에 따라 2가지로 나뉜다. △ AI △ 블록체인 △ 시스템개발·운영은 1차 면접 시 기존 토론면접을 대신해 직무면접과 JAVA, 파이선 등 온라인 SW역량 테스트를 진행한다. 나머지 5개 직무는 기존 방식대로 직무면접과 토론면접을 본다.

한편, 5개 직무에서 2시간 동안 진행되던 토론면접은 이번 채용부터 1시간으로 변경됐다. 토론 주제는 IT 관련 주제가 아닐 수 있다는 점도 언급했다. 인사담당자는 “이전에 면접 경험이 있거나 이에 맞춰 준비하던 지원자들은 면접 때 당황하지 않도록 자신의 역량에 맞춰 준비해오길 바란다”고 채용설명회를 통해 밝혔다. 

이날 채용설명회에서 인사담당자는 ‘확장성’이라는 키워드를 강조했다. IT 직무 중 AI 직무만 알아도 다른 업무 습득에 큰 어려움은 없을 거라고 설명했다. 이어 IT 부문에 필요한 역량은 인공지능과 관련된 ‘트렌드 인지 능력’, 업무를 뒷받침할 수 있는 ‘역량’, CJ그룹에 적용시킬 창의력’을 꼽았다.

IT부문은 스마트하게 일하는 방식을 주제로 참신한 복지제도를 내놓았다. 출근 후 착석한 자리가 그날 업무석이 되는 ‘자율 좌석제’, 사내 연예인이 될 수 있는 1인 방송 ‘ONE-STUDIO 그리고 아이디어 하나로 팀장이 돼 1년간 프로그램 진행하는 사내벤처 프로그램까지 제공한다. 





CJ LIVE CITY, 창의성 갖춘 인재와 새 사업 도전

CJ LIVE CITY는 다양한 장르와 형태의 콘텐츠를 생산하며 첨단 기술과 융합해 새로운 즐거움 제공을 목표하는 기업으로, 최첨단 공연장, STUDIO, 콘텐츠 놀이시설에서 근무할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직무는 △ 경험디자인 △ 콘텐츠디자인 △ 마케팅 △ 경영관리 △ IT기획 △ 교육이다. 각 직무마다 우대사항은 존재하지만 전공무관으로 채용할 예정이다. 인사담당자는 “해당 전공이 아니더라도 직무 이해도가 더 높은 사람이 있어 전공에 제한이 없다. 우대사항일 뿐이니 부담 없이 지원 바란다”고 설명했다.

CJ LIVE CITY 채용일정은 9월 3일부터 10월 10일까지 서류 접수 기간이며, CJ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다. 내년 1월~2월 두 달 간 인턴십이 가능한 사람을 선발한다. 

CJ LIVE CITY의 채용 절차는 특별한 점을 보유했다. 인턴을 거친 후 최종 입사가 가능한 ‘인턴전형’으로 신입사원을 채용한다는 점이다. 채용은 국내·외 학부생을 구분해 선발하며, 국내 학부생의 경우 지원서 접수 후 TEST, 1차 면접, 인턴십/2차 면접 과정이 진행된다. 해외 학부생은 인턴십, 2차 면접과 함께 TEST를 거친다. 

CJ 인사담당자는 공식 사이트 및 채용정보가 존재하지 않는 CJ LIVE CITY의 궁금증을 채용설명회에서 밝히기도 했다. 가장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한 인턴전형 실기 테스트 여부는 공정한 평가를 위해 일괄 공지할 예정이며, 타계열사 직무와 중복지원은 받지 않는다. 이어 경험 디자인과 콘텐츠디자인의 차이점도 설명했다. 경험 디자인은 ‘사업기획 및 경험 전략 수립’, 콘텐츠 디자인은 ‘콘텐츠 기획 및 개발 업무 수행’으로, 적합 직무를 고려해 지원하면 된다.

2019 하반기 CJ그룹 채용설명회 인사담당자 QnA

CJ그룹의 채용 예정 규모는 어느 정도인지 궁금하다

“채용인원은 비공개다.”

기업 인재상이 있나

“직무별로 다르기 때문에 확답할 수 없다. 그러나 태도가 좋고, 학습능력이 뛰어나고, 업무 완수 능력, 첨단 기술에 대한 이해 등 다양한 능력을 갖추고 있으면 당연히 좋아할 수 밖에 없다.”




CJ LIVE CITY 지원할 경우, 포트폴리오를 안 받는 걸로 아는데 이유가 있나

“이제 막 지원한 사람들에게 포트폴리오를 요구하는 건 불필요하다고 생각한다.




CJ네트웍스 IT부문 지원 시, 보도자료, 공식 사이트 이외에 더 참고했으면 하는 게 있나

“회사 연혁표를 잘 보고 갔으면 좋겠다.”

CJ네트웍스 올리브영부문에서 상반기와 면접 진행이 달라진 부분이 있는지 궁금하다

“자세히 말씀드릴 순 없지만 상반기와 하반기 심층 면접 부분이 바뀌었으니 참고 바란다.”

CJ LIVE CITY는 지원 시 자기소개서에서 중요하게 보는 활동이 있나

“학교에서 연극, 공연했던 경험을 좋아한다. 사업 자체가 한정된 공간에서 전달하고자 하는 것이니 어쩔 수 없이 요구된다. 애니메이션을 보고 직접 연기할 수 있다면 직무수행에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한다.”

hsunn0@hankyung.com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