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 비너세움과 ‘채용조건형 계약학과’ 협약 체결

입력 2020-05-20 16:32  


-정원 20명 ‘헤어디자인학과’ 신설, 등록금 50% 이상 4년간 지원 
<p >
<p >△서경대-비너세움 협약 체결 모습. 왼쪽부터 김범준 서경대 부총장, 박창준 비너세움 대표이사. (사진 제공=서경대)
<p >[캠퍼스 잡앤조이=이진호 기자] 서경대는 비너세움과 19일 오후 3시 교내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채용조건형 계약학과’ 설치를 위한 산학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
<p >이날 협약식에는 서경대 측에서 김범준 부총장, 최우석 교무부처장, 박은준 계약학과 헤어·메이크업디자인학과장, 양철수 산업교육지원과장이, 비너세움 측에서 박창준 대표이사, 박민아 주임 등이 참석했다.
<p >‘채용조건형 계약학과’란 대학과 기업의 협약에 의해 대학 교육과정에 기업의 맞춤형 실무교육과정을 도입한 제도다. 졸업과 동시에 기업이 채용하는 시스템으로 별도의 정원으로 운영된다.
<p >서경대는 정원 20명의 ‘헤어디자인학과(민스헤어반)’을 신설한다. 올해부터 수시모집에서 학생들을 선발한다. 비너세움은 민스헤어반 학생들에게 등록금의 50% 이상을 4년간 지원할 예정이다.
<p >양 기관은 ‘채용조건형 계약학과’ 설치 외에 산학협력 교육, 교육과정 공동 개발, 인력 교류 및 시설 공동 활용 등 산학 공동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맞춤형 인력 양성 및 기관 발전에 함께 힘을 모으기로 했다.
<p >‘채용조건형 계약학과’ 과정은 현장에 바로 투입 가능한 핵심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것으로 차별화된 특화 교육으로 운영된다. 졸업요건을 충족한 학생은 비너세움이 운영하는 ‘민스헤어’에 곧바로 채용된다. 
<p >교육은 출석수업과 현장실습 등을 병행하여 양 기관의 협력 및 관리 체제 하에 체계적으로 이뤄진다. 전공교육은 물론 외국어 및 다문화 교육, 인성·사회봉사·리더십 교육 등을 통해 글로벌 능력과 인문학적 소양을 두루 갖춘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p >김범준 서경대 부총장은 “뷰티 분야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창의적인 인재를 양성함으로써 미용분야에 새로운 모델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적지 않다”고 밝혔다.
<p >박창준 비너세움 대표이사는 “기업의 현장에서는 기초실무를 할 수 있는 교육을 받은 신입 직원을 채용함으로써 재교육에 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다”며 “대학이나 학생 입장에서는 학비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취업 보장이라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p >jinho2323@hankyung.com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