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과 환경의 소중함 알리기, 우리가 앞장서요!” 한국수자원공사, 제14기 K-water 대학생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입력 2020-07-31 07:54  








[한경 잡앤조이=김지민 기자] 한국수자원공사(K-water)는 7월 30일 오후 2시 ‘제14기 K-water 대학생 서포터즈’ 온라인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유튜브 생중계와 인터넷 화상회의를 통한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K-water 대학생 서포터즈는 물관리에 관심이 있는 국내 대학생들이 물과 환경의 소중함을 알리는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올해는 42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총 33팀, 132명이 선발됐다.

발대식은 △K-water 소개 △K-water CEO와 기획본부장 축사 △K-water 서포터즈 선서 및 깃발 전달식 △영상제작 온라인 특강 △팀 소개 및 지역장 선출 △14기 활동 소개 △이벤트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박재현 K-water 사장은 영상을 통해 “미래 주인공인 서포터즈 여러분이 함께해준다면 국민들의 신뢰를 받는 공기업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열정과 패기, 좋은 아이디어가 있다면 K-water에 제안을 부탁드리며 활동 기간 동안 끼와 열정을 마음껏 발산해주시기 바란다”고 축사를 전했다.

발대식이 진행된 K-water 본사 1층에는 관계자 대표로 윤보훈 기획본부장, 차종명 홍보실장, 신태선 홍보부장이 참석했으며 14기 서포터즈 팀 가운데에서는 한강권역 물류센터팀 4명이 자리했다.

한강권역 물류센터팀장 박종원(동국대 바이오환경과학과·15학번) 씨는 “가장 입사하고 싶은 공기업이기에 관심이 많았고, 동문인 팀원들끼리 팀워크가 좋아서 함께 서포터즈에 지원하게 됐다”고 말했다. 또 “팀원이 각자 영상편집, 포토샵, SNS 분야에 재능이 있는데, 감성적인 한 기업의 광고를 영상으로 패러디했다. 서포터즈 지원 시 이러한 점들을 심사위원분들이 좋게 보시고 뽑아준 것 같다”고 전했다.

아울러 “학교 실험실에서 일반인들이 흔히 접하지 못하는 물 관련 실험을 진행할 것이며 공기업 입사를 희망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인터뷰 영상을 제작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이번 14기 K-water 서포터즈들은 △월별 미션활동 △권역별 현장 견학 △국제물주간 KIWW △사회공헌 활동 등에 참여한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위주로 진행될 수 있다. 온라인으로는 한국수자원공사의 다양한 물 관리 사업을 알린다. 생활 속 물 절약 아이디어 등을 주제로 UCC, 카드뉴스와 같은 다양한 저작물을 직접 제작해 국민에게 알릴 예정이다.



한국수자원공사의 대표적인 대국민 소통 프로그램인 K-water 대학생 서포터즈는 2007년부터 2019년까지 2400여 명이 참여해 물과 환경의 소중함을 알리는 데 앞장서 왔다.


min503@hankyung.com

[사진 제공=한국수자원공사]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